KP : A*******
PC : 데미안, 강원재, 사파이어, 그레나딘, 라넌, 럭스, 위옌
버닝 나이트 트레인
by.바삭
오늘의 날씨는 괜찮음.
컨디션도 나쁘지 않습니다. 당신은 가벼운 발걸음으로 오늘의 목적지인 전시회장에 다다릅니다.
아, 역시 전시회 마지막 날이라 예상은 했지만 사람이 많습니다.
당신은 꽤나 북적거리는 전시회장 입구를 스쳐 지나갑니다.
티켓을 직원에게 확인시킨 후 건물 안으로 들어오자 넓은 내부가, 높은 천장이 단번에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안에서 만난 얼굴은 낯이 익은 얼굴이네요. 가볍게 인사를 나눠 봅시다.









뭐냐 여긴

(어린애 타이르듯)



















드넓은 센터 내부에 설치된 각종 그림과 작품들이 멀리 보입니다.

단독 전시회는 아니고 센터의 각 섹션을 특정 작가나 팀에게 배정한 형태입니다.
천천히, 느긋하게 돌아다니며 열심히 구경합시다.
다들 예술 판정 해볼까요?



기준치: | 5/2/1 |
굴림: | 3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2/1 |
굴림: | 59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2/1 |
굴림: | 28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2/1 |
굴림: | 4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2/1 |
굴림: | 8 |
판정결과: | 실패 |


(아니면 그냥 예술인가)
LUX는 예술(요리)를 굴려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기준치: | 75/37/15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모른척)
과거는 부질없는 것인가요






기준치: | 5/2/1 |
굴림: | 40 |
판정결과: | 실패 |




나도 그정도는 알거든!


그러고보니 꽤 규모가 있는 전시회라 그런지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꽤 광고를 많이 했었죠.


여러분은 사이좋게 전시회를 즐깁니다.












사이좋게 라잖아





사고싶다. 나 통장에 얼마 있더라.




각종 눈요깃거리를 따라가다 보니... 어디 보자, 당신이 이 안에 들어온지도 꽤 시간이 지났습니다.
입구에서 제일 가까운, 그리고 제일 큰 3개의 전시실을 벗어난 지점부터 주변 사람들의 수가 확연히 줄어든게 느껴집니다.

그대로 여유있게 걷다 보니... 어느새 제7전시실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 곳의 마지막 전시실입니다.




누구?
소리난 곳을 보자 제7전시실 앞에 서있는 여러분을 향해 어느 여자가 다가옵니다.











(나 킬러잖아.)














...요



















(대충 맞추자)






(진짜 말 안듣는구나)




3미터 정도 될 것 같은 높은 천장에서 당신의 발목에 닿을 정도로 길게 늘어진 비즈 커텐을 벌리며 안으로 들어가면, 방금까지 서있던 복도보다 조도가 한층 낮습니다.
벽 높이 설치된 조명이 은은하게 주변을 밝히고 있고 낮게 깔린 음악소리가 분위기있네요.
여러분은 이제 코트니의 뒤를 따라 전시실의 안으로, 또 그 안으로 걷습니다.



















코트니가 여러분을 무시하고 앞서나갑니다.



국내외 다양한 행사에 참여 중인데 이번이 5번째 전시회고요.

주변은 아주 조용합니다.
잔잔한 음악소리와 여러분의 발자국 소리만이 들립니다.











많이는 모르실 수 있어요.



여러분 중에서도 예술적 감각이 뛰어난 분이 계시지 않을까요?
그렇게 따라가다가 가장 먼저 보게 된 것은
'Don't Kill That Horse.'
말 위에서 카우보이 모자를 쓴 남자가 놀란 표정을 짓고 있는 그림입니다.
그림의 한쪽 끝에서 한쪽 끝까지를 거의 가득 채운 말이 고개를 비틀며 씩씩거리고 있고 남자는 허벅지를 잔뜩 조이며 말에서 떨어지지 않으려는 듯 굴고 있습니다.
말의 흩날리는 갈기와 짙은 갈색 피부를 거칠고 생생하게 표현한 점이 눈에 띕니다.


관리를 잘했나보네.

하하, 말 좋아하시나요?







(?)

(뭔 생각 하는 거야)










겨우 몇 발자국 가기도 전, 다른 동물의 그림이 걸려 있습니다. 이번에는 소입니다.

투우사의 배를 거대한 소가 꿰뚫는 장면을 아주 다이나믹하게 표현한 그림입니다.

제목은 'Red.' 투우사는 한 손에 붉은 천을 쥐고 있습니다. 화려하게 수놓인 옷을 입고 있군요.

죽었나?












아니오, 꼭 그렇지는 않아요.
소의 몸은 아주 두껍고 탄탄해 보입니다. 덩치만 큰 것이 아니라 아주 공격적으로 보입니다.

이마에 솟은 뿔은 그림으로 봐도 위협적일 정도네요.

입가에서 뿜어져 나오는 숨과 분노한 듯한 소의 표정, 입을 크게 벌리고 몸이 꿰뚫리는 순간을 경험하고 있는 투우사의 표정이 역동적으로 어우러져 있습니다.

(죄송합니다)(얌전)

좀 더 괴로워해줬으면 좋겠는데.








관람이든 참여든~








왜 날 봐...



(제이 봄)
말 타시면 멋있으실 거 같아요~





다시 걷습니다. 길은 평평했다가 조금씩 아래로 경사지게 바뀝니다.
살짝 경사진 길을 타고 내려가다 좌측으로 방향을 틀자 양문냉장고 크기의 그림 하나가 눈에 들어옵니다.
기도하는 것처럼 두 손을 마주잡고 있는 그림입니다. 관찰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95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5/32/13 |
굴림: | 58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99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0/25/10 |
굴림: | 60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5/32/13 |
굴림: | 4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5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57 |
판정결과: | 실패 |




(누가 대신 좀 봐라)
LUX, 데미안, 그레나딘은 잘 관찰했습니다. 그림 속 손가락의 색이나 두께 등이 각각입니다. 상처가 있거나 통통하거나 거칠고 두껍거나. 아무래도 한 사람의 손은 아닌 것 같습니다. 좀 더 들여다보자 손가락 시작 부분에 전부 꿰맨 자국이 있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이 총 9개입니다. 새끼손가락 하나 자리가 비어 있습니다.

나머지가 본 것은 이하와 같습니다. 큰 손입니다. 그리고... 손가락 하나가 부족하네요? 새끼손가락 하나 자리가 비어 있습니다. 무언가 이질감이 느껴집니다.
















그림의 이름은 'Pray For Pinky.'
새끼손가락을 위한 기도


(여기서 갈리는... 미의식...)









코트니의 걸음이 조금 빨라집니다. 그렇게 한층 아래로 내려오자 좌측에 거대한 그림이 있습니다.
높이 대략 5미터에 좌우 너비는 10미터 정도인, 푸르고 검고 중간중간 보라색과 회색이 섞인 그림입니다.

물 속을 묘사한 그림 안에는 실제 인물 사이즈의 인어가 총 넷 그려져 있습니다. 각각의 인어는 길이와 색, 모양이 다른 지느러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느러미 색을 얼마나 황홀하게 표현했는지 한참이나 들여다 보게 됩니다. 온갖 종류의 물고기가 다양하게 그러져 있는 것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림이 정말 큼지막하네요. 인어 한 마리는 정가운데에서 흐릿하고 밋밋한 색의 무언가를 붙잡고 있습니다.

코트니가 알려준 제목은 'Prey For Mermaid.' 인어의 먹이라네요.


사파이어는 자세히 관찰했나요?



관찰 가능합니다


기준치: | 55/27/11 |
굴림: | 97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5/32/13 |
굴림: | 6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5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5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8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5/27/11 |
굴림: | 4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그림을 잘 보면 가운데 있는 것은 사람입니다. 팔꿈치 이하와 허벅다리 아래가 아주 흐릿하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목 위로도 잘 보이지 않습니다만 사람은 맞는 것 같습니다.







참... 꾸준한 작자로군.


여기서 먹을줄알았는데.


다들 이 쪽으로 와보시겠어요?


다들 이 쪽으로 와보시겠어요?










데미안:(바로 뒤에 붙어 간다.)
빈 벽 앞에 선 코트니가 여러분을 부릅니다. 그 쪽으로 가보면 바닥에7개의 검은 원이 나란히 있습니다. 코트니는 바닥을 가리킵니다.






아주 간단한 거지만요.












가장 좌측의 원이 채워지자... 비어있던 벽에 뭔가 생겨납니다.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달이 뜬 하늘 아래 놓인 기다란 기찻길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기차 한 칸이 생겨나고, 커다란 유리창 안으로 사람들의 모습이 보이네요.


이어서 연기같이 생긴 것이 기차 위로 솟더니... 창문이 깨지고 사람들의 표정이 심각해집니다. 활활 타오르는 불꽃이 기차 곳곳을 차지하고 사람들의 몸에도 불꽃이 옮겨 붙습니다.
사람들은 저마다 고통에 울부짖으며 울고 있습니다. 끝이 포크처럼 생긴 창을 든 악마들이 기차 위에 올라탑니다.


옆에 설치된 스피커더미가 각 상황에 맞는 소리를 토해냅니다.
썩 유쾌한 내용은 아니네요. 코트니가 작품을 'Burning Night Train'이라고 소개합니다.







비명과 불타는 소리가 들립니다











마음에 들어요.










코트니의 뒤를 따라 휑한 홀의 중앙으로 향합니다.
도착하면 지름 20미터 정도의 원형 무대가 바닥에서 20센티미너 높이로 솟아 있습니다. 그 주변에 일정한 간격으로 강연대가 세워져 있습니다.


하나, 둘... 총 7개네요. 짝짝, 코트니가 경쾌하게 박수를 칩니다.















강연대에 서면 앞에 놓인 것은 마이크가 달린 헤드셋과 전자펜, 화면에 '세팅 중입니다' 글자가 떠있는 타블렛입니다.
가로로 놓인 유리관도 있습니다. 유리관의 각 끝이 불투명한 호스에 연결되어 있고 호스 끝은 강연대에 연결되어 있네요.










다시 한번 코트니가 짝짝, 박수를 칩니다.

동시에 앞의 원형 무대 중심으로 조명이 켜지고 뒤가, 옆이 어두워 집니다.
강연대 위로 솟은 다른 사람의 얼굴 정도는 보이지만 홀 안이 전반적으로 너무 어둡습니다.


그때, 등골이 오싹하더니 무언가 뒤에서 샤샤샥 스쳐지나가는 느낌이 듭니다. 관찰 또는 심리학 판정.

기준치: | 65/32/13 |
굴림: | 2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13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4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73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5/32/13 |
굴림: | 25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55/27/11 |
굴림: | 2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0/25/10 |
굴림: | 4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데미안을 제외한 모두

뒤를 살펴도 아무 것도 없습니다. 그럼에도 본능적으로 무언가 이상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게다가 뭐라고 딱 잘라 표현할 수는 없지만 코트니의 분위기가 아까와는 다릅니다.
잠시 주변에 한 눈을 팔던 당신은 순간적으로 앗, 하고 소리를 지릅니다.







팔뚝을 무언가 따끔하게 찌르고 지나갔기 때문입니다. 검은 인영이 당신의 팔 아래에서 꿈틀거리다 어딘가로 사르륵 사라져 버립니다.









암살당하나...














약물요~(찡긋)


코트니가 원형 무대로 올라가 동그란 유리알을 들고 보여줍니다.


못모으면 해독제를 못 얻겠네요.






어디있어.
당장 내놔.
여러분이 서있는 곳을 일정구간 벗어나면

심한 전기충격이 가해지므로

가능하면 벗어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저기... 집중 좀 해주세요(^^




총 5개의 라운드로 이루어져 있고요, 규칙은 간단합니다.














최소 한번.
복수참가가 가능해요.




봐서요. 여러분이 말을 잘 들으면 양도하게 해드리죠.
대신 협박은 안돼요~





모두 자기 자리를 잘 지키도록 하세요.


자, 다들 다음 이야기를 들을 준비가 되셨나요?

코트니가 원형 무대 아래로 내려갑니다.

딸깍, 무언가 열리는 소리가 나더니 무대의 가운데 바닥이 열리고 아래에서 무언가 천천히 위로 올라옵니다.

카우보이 모자를 쓰고 있는 말 모형입니다.
타블렛 위의 글씨가 지워지더니 '오늘의 게임 안내'가 대신 뜹니다.


이 판국에 말?



강원재:로데오?
그나저나 주사에 당한 곳이 살짝 붉은 색으로 부풀어 있습니다. 간지럽기까지 합니다.















원재의 입술이 간질거리기 시작합니다







다른 분들은 하지 마십쇼.




















저 말에 세명이나 탄다고?































간다.




LUX:(매도 먼저 맞자.)


내가 가장 젊거든.






귓말 기능을 이용해서 LUX가 실패할지 성공할지

배팅해 주세요



LUX:성공에 걸어라





...?
(모자 씀)

(손흔들





귓말은 슬래쉬더블유_지엠_성공/패배

보내주세요

(어깨으쓱)
(가슴폄)





아 놀라게하지마.




(무조건 지는)
아니죠? 재미없게.


말 모형은 꽤나 큽니다. 놀이공원에서 볼 수 있는 그런 모형이지만 덩치가 더 크고 용맹한 인상을 주네요.

도전자를 제외한 모두 관찰 판정.

기준치: | 55/27/11 |
굴림: | 3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65/32/13 |
굴림: | 94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5/27/11 |
굴림: | 84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5/32/13 |
굴림: | 97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5/32/13 |
굴림: | 18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50/25/10 |
굴림: | 54 |
판정결과: | 실패 |
성공한 사람들은 무대 바닥에서 자잘하게 스파크가 일고 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지지직 소리가 선명하네요. 저 위로 떨어지면 곤란해 질 것 같습니다.















이윽고 말 모형이 조금씩 덜컹거리기 시작합니다. 무대 주변에 설치된 스피커에서 말 울음소리가 납니다.
말의 움직임이 살짝 거세집니다. 근력 판정.

기준치: | 70/35/14 |
굴림: | 2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흔들흔들)
갑자기 말이 엉덩이 쪽을 확 치켜들었네요. 근력 판정.

기준치: | 70/35/14 |
굴림: | 5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70/35/14 |
굴림: | 61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쩌는데?})




(이리저리 흔들흔들 빙글뱅글)
LUX는 무사히 말에서 내려옵니다. 모자는 말에게 돌려줄까요?




안떨어진다니까.







죽으면 양지 바른 곳에 묻어줘라

게임 중간에는 스파크가 꺼져 있어 자유이동이 됩니다







저분이 회장님이세요?

(아직 사태파악 안됐다.)









사파이어가 말에 오르자 다시 바닥에 전기가 흐릅니다





(사피 보며)
말이 격렬하게 덜컥거리기 시작합니다. 근력 판정.






기준치: | 75/37/15 |
굴림: | 92 |
판정결과: | 실패 |




몸이 앞으로 뒤로 엄청나게 흔들립니다. 근력 판정.

기준치: | 75/37/15 |
굴림: | 4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갑자기 말이 엉덩이 쪽을 확 치켜들었네요. 근력 판정.

기준치: | 75/37/15 |
굴림: | 74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나도 통구이 되긴 싫거든 이나이에



사실 이번에 배팅을 했어야 하는데

샤오밍 머리가 그렇다







빡대갈이라 미안해









알았지. (코치)



거기 키 크고 배우처럼 생긴 분~




귀엽게 생긴 분, 말 타셨나요?














말 모형이 조금씩 덜컹거리기 시작합니다. 덜컹덜컹~ 근력 판정.

기준치: | 85/42/17 |
굴림: | 6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말. 일해라.
갑자기 말이 엉덩이 쪽을 확 치켜들었네요. 근력 판정.







기준치: | 85/42/17 |
굴림: | 6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럭스? 내게 왜 )



말의 두서없는 움직임에 제대로 견디기가 힘듭니다. 근력 판정.


기준치: | 85/42/17 |
굴림: | 56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휘파람



좀 더 엉망진창으로 흔들려줬으면 했는데.



수고했다.


뭐든 운동으로 보지 말아줄래요?


예술인이지.



















혜자가 누구야?



라넌:제이씨가 알지 않을까요..



자비로운 분이죠.














대신 배팅은 둘 중 한명한테만 가능!
거기 머리 노란 분이랑...
(라넌 봄) 참가하시는 거죠
















배팅 안하십니까..?


저 두 분 중에서
한 분한테만 가능해요
이름과 성공/실패 택해서 보내주세요~











코트니 프라이스:음... 좋아요. 정리했고...






다들 헤드셋으로 제게만 살짝 이야기해 주세요.
게임 참가하시는 분들도요~(^^





























세 분 더~












나?
나냐?
설마?



어...
(훑어보며)



??









없는데.
진짜.



노란머리분은요?

(노란머리)








무대 위로 올라가면 코트니가 붉은 천을 내밉니다.

조금 기다리면 마주보는 쪽에 홀로그램 소가 나타납니다.

소는... 엄청나게 거대하고, 온몸이 근육질이고, 굉장히 화가 난 것처럼 보입니다.



sp~
넹~

참 빨리도 알려주는군요.

위옌과 소 사이에 팽팽한 긴장감이 서립니다. 바닥을 슥, 슥 앞발로 긁던 소가 위옌을 향해 달려들기 시작합니다. 민첩 판정.





기준치: | 85/42/17 |
굴림: | 58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쿵쿵. 바닥을 앞발로 후려친 소가 위옌에게 뛰어옵니다. 홀로그램인데도 바닥이 흔들리는 것만 같습니다. 민첩 판정.




기준치: | 85/42/17 |
굴림: | 21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허연 입김을, 아니 거품 비슷한 것을 문 소가 위옌에게 돌진합니다. 이번에야말로 죽여버리겠다는 패기가 느껴집니다. 민첩 판정.

강원재:잘하고 있습니다, 위옌!


기준치: | 85/42/17 |
굴림: | 55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다음 분~












소는 매우 화가 나 보입니다

매혹 판정은 가능합니다






(웃기기 시작함)













소가 라넌을 보고 천천히 발을 구르다가 갑자기 달려듭니다. 민첩 판정.


기준치: | 70/35/14 |
굴림: | 5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소가 바닥을 거세게 딛으며 달려옵니다. 민첩 판정.



가능합니다.

쟤 수컷이야? (소 가르키며)


기준치: | 75/37/15 |
굴림: | 25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라넌을 보고 흥분한 소가 달려들어 라넌을 받아버렸습니다.






홀로그램 소에게 받힌 라넌이 무언가에 찔린 것처럼 고통스러워 합니다.


살아있습니다



화가 나고 흥분한 소가 침을 질질 흘리며 다시 달려오고 있네요. 민첩 판정.



기준치: | 70/35/14 |
굴림: | 3 |
판정결과: | 극단적 성공 |


(생존 본능보며)




라넌이 아주 근사하게 공격을 피했습니다.

그러나 라넌은
복부에서 피를 흘리기 시작합니다




홀로그램이라며.
가상의 소에게 받혀 피흘리는 라넌을 본 다른 사람들 이성 판정(0/1)



기준치: | 60/30/12 |
굴림: | 3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50/25/10 |
굴림: | 86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0/30/12 |
굴림: | 23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기준치: | 75/37/15 |
굴림: | 97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0/30/12 |
굴림: | 81 |
판정결과: | 실패 |



홀로그램이고 다친 부위의 문제가 아니라...

기준치: | 70/35/14 |
굴림: | 32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가상의 소에게 찔려 부상당한 라넌 이성 판정(1/1d2).








이성 깎이신 분은 알아서 수정해주세요
라넌 이성 판정 (1/1d2)






기준치: | 70/35/14 |
굴림: | 2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앞으로 배팅을 뺄까봐요.





(아무튼 넣는다...)

(2개 얻은 분은 2개 증가하였습니다



응급처치 가능합니다


기준치: | 60/30/12 |
굴림: | 53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라넌은 임시방편으로 피를 멎는데 성공했습니다
멎게 하는 데에








강원재:예, 불타는 기차도 있었고. 새끼손가락을 위한 기도, 인어의 먹이도 있었죠.


강원재:도전, 해보겠습니다.

순전히 운에 따르는 게임!
도전자는 1포인트를 받을 수 있어요.




















패스.






한 분.
더 없나요?












짝은 어떻게 가는 거죠?




무대 위로 올라오세요.







먼저 알려주신 다음 그대로 내시면 돼요.


갈게요.
가위~
바위~
보!







(귀 가져다 댐


자. 갑니다.
가위~바위~
보!




회장님이 이겼어요~!









넘길까요?


삼세판?



자비는 없다

그럼 회장님이 이기신 걸로 할게요.
다음 분들~



(꽃받침









자, 저한테만 들리게 뭐 낼지 말씀해 주실래요?

(곰곰)

갈게요.
가위~
바위~ 보!








축하드립니다(^^



참,
제가 설문 하나만 더 할가 하는데요~





제가 궁금한 게 많아서요.













있냐









(정리중)







어...
저기 머리 파란 분
답이 늦으신데?






그건 안된다구요.








그리고... 돌발행동도 하지 않는게 좋다고 해.





해볼래?

너무하셔라.




?


(미소)
바닥의 동그란 판이 딸깍 소리를 내며 양쪽으로 열립니다. 손바닥 모양의 홈이 파인 석판 두 개가 쭈욱 올라옵니다.








코트니가 시계를 확인합니다.


데미안과 위옌의 손이 석판에 들러 붙습니다.

자기 의지로 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팔을 빼려고 해도 마음대로 되지 않습니다.









째깍째깍










자.. 엄지는 가장 중요하고...


암요, 암요.





좋네요. 약지로 하죠.




누가 매혹하죠?
판정 가능합니다
어려운 성공 이상이면


기준치: | 15/7/3 |
굴림: | 17 |
판정결과: | 실패 |
긍정적 검토를 해봅니다









기준치: | 55/27/11 |
굴림: | 3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아까워)

시간이 되었습니다. 코트니가 석판 옆에 세워진 칼을 듭니다.



(데미안부터 감)






코트니가 물론이죠, 라고 답하더니 단번에 손가락을 썰어냅니다.


아, 윽..


주머니에서 무언가를 꺼내 잘린 곳에 뿌립니다. 약인 것 같습니다.




일시적으로 피가 멎습니다. 아픔과 충격은 그대로지만 당장의 출혈은 그쳤습니다.



(피 흐르는 칼을 들고 있다)




잠깐!







기준치: | 50/25/10 |
굴림: | 4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성공할 리가 있나...)






(원재 가리킨다)








바꿔?



하...
제 시간을 낭비하시네요.


랜덤으로 자를게요.
10


8
7
6
5
4

2
1




오세요.

위옌의 손이 석판에서 풀려납니다.

원재는 석판에 손을 대주세요








코트니가 칼을 단단히 잡습니다.

빠르게 정확하게 새끼를 썰어냅니다

그리고 다시 아까 그 약을 꺼내 절단 부위에 빠르게 뿌립니다




가져가요. (잘린 새끼에도 약 뿌려주고)



생긋 웃으며 코트니가 칼을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정산 좀 하고 올게요.






게임을 더 뛰겠다구요? 왜?







코트니가 무대 어딘가의 버튼을 발로 콱 누릅니다.


원형 무대가 미세하게 드르륵거립니다.

바닥이 열리고 위로 올라오는 것은 거대한 수조입니다. 마찬가지로 거대한 물탱크가 그 뒤에 있습니다.

총 두 개의 수조가 무대 가운데에 자리잡고 섭니다. 굵은 쇠사슬이 수조 바닥에 놓여 있습니다.





코트니가 무언가를 기억해내고 자기 머리를 툭 칩니다.


주섬주섬, 주머니에서 접힌 종이를 꺼내더니 코트니가 목청을 가다듬습니다.


'오늘 누군가가 죽는다면 저 사람이어야 할 것 같다' 이거요.




음`
















(마른세수.)


사파이어님이랑 데미안님 누구세요?












(쎄게봄)

두 표~








병아리...



























다음게임에서 최대 몇인이 도전할 수 있을지 모릅니다.

배팅 성공했을 때 얘기지만





(뺄가 말까 고민하는 눈)




뭐... 곧 마지막이니
특별히 허락할게요.


지원자 없나요?










(참가에 손 든다.)

기다려보세요.
그럼-



위험한 순간에 구슬 하나를 사용하면 죽지는 않을 수 있게 해드릴 거예요.





본인 힘으로 성공하더라도 구슬을 사용한다고 선언했다면 최종적으로 1개의 유리구슬만을 가져갈 수 있어요. 그냥 시도해서 성공하면 구슬 2개를 받는 거고요.


















가끔 저런 분이 계시더라.





인어를 쏘진 않을건데... 그래도 안 돼?



































난 상관 없어.

코트니가 바닥의 단추 하나를 콱 눌러밟자


바닥이 열리며 수조 하나가 더 올라옵니다.



코트니가 수조 옆에 서더니 두꺼운 수조벽을 탕탕 두들깁니다.
참고로
4라운드에서는 총 2번 판정합니다
물이 꽉 찬 수조 속에서 쇠사슬을 풀고 탈출해야 합니다. 판정은 근력 또는 손놀림 또는 열쇠공 기능을 이용합니다.
이번 라운드에 한해 도전자가 판정 시도할 기능을 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 모두 같은 기능으로 판정 시도 합니다.
하지만 위험한 라운드인 만큼 원한다면 본인이 하고 싶은 기능 두 가지 택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무엇을 고르든 해당 기능의 '어려운 성공' 이상을 요구합니다.




다른 분도 생각이 바뀌었다면 도전하세요.



이번 질문은... 짜잔,








이례적이지만, 허락하죠.
아, 또 넘어갈 뻔 했네. '여기서 단 한 명만 살 수 있다면 그건 누구여야할까!' 설문에 참여해 주세요~ 당연히 본인에겐 투표가 불가하다는 점 기억해두세요.
말하자면, 나는 살아야 된다. 그런데 이 사람도 살아야 하지 않을까? 정도가 되겠네요.
생각을 정리해서 전달해주시겠어요?




네, 세 분.
그치만 포기해도 괜찮아요.
편하게 정하세요.




그만두는 건 어때?








응?
설문은 전체대상이죠.

(To GM): 아무래도 딘이네요.


눈물나려해.






(입술 자근..)







무서운 말씀을 하시네요.







다들 지금 멀쩡하잖아요?
몸이 간지럽고 괴로울 뿐이지.



























근력 또는 손놀림 또는 열쇠공 2번 판정 해서 어려움 성공해야 합니다





재밌잖아, 어때.

배팅은 다 한 번은 할 수 있게 할거예요.
그래서 포기인가요?








난 참여해. 담보는 걸지 않도록 하지.






안 해? 빨리 하자.





안좋을텐데.

(사피 가리킴)







...

뭐뭐







(한숨)










(헛기침)


배팅 할거죠?


















(웃는다.) 짜증나게.












원재 그레나딘 데미안 출전합니다



그래도 혹시 몰라서 그러는데, 저 사라지면 제 건 다 딘이 가지세요. 알겠죠?


선수 제외 배팅 해주세요 성공/실패 여부 함께

한 명에게만 가능합니다







개성이 얼마나 강해




































안전장치 신청하시면 두 번 판정 실패시 코트니가 바로 수조 물을 빼드립니다
























두 번 시도하는 거예요.




근력 또는 손놀림 또는 열쇠공 중 골라서
2회 시도하고 각각 다른 기능을 써도 됨

(노트)










하지마, 내가 생각도 없이 그냥 들어가는 것 같아?
수조 문이 열려있습니다

(들어간다.)



각자 한 칸씩 채워주세요

마음의 준비가 되었다면 수조 안으로 들어갑시다.




코트니가 각 선수의 손발을 아래 사슬에 묶습니다

곧 여러분의 양 손이 바닥에 고정된 쇠사슬에 감겼습니다.



수조의 위에는 작은 창문이 붙어있으며 사슬의 길이가 짧아서 이걸 풀지 않으면 천장의 문을 열 수가 없습니다.

철컥, 철컥. 코트니가 수조 문을 잠그는 소리가 들립니다.
이어서 안으로 콸콸콸 물이 쏟아지고 순식간에 하체가 젖어갑니다. 엄청난 속도입니다.



엉덩이가 젖고 그걸 알아채기 무색하게 물이 배꼽까지 차오릅니다.
물이 그야말로 무서운 소리를 내며 사각 수조를 채워갑니다. 어깨까지 물이 차면 침착하게 구는게 쉽지 않습니다.

물이 목덜미에 닿자마자 코트니가 시작하라는 듯이 수조를 두들기는군요.

첫번째 판정



근력이나 열쇠공, 손놀림 중 하나를 골라서 판정하세요

기준치: | 60/30/12 |
굴림: | 52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70/35/14 |
굴림: | 4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기준치: | 85/42/17 |
굴림: | 4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사슬이 철컥철컥거리니다

풀릴 듯 말 듯 아슬아슬합니다
마지막, 판정 합니다

쉽지 않겠는데


기준치: | 70/35/14 |
굴림: | 88 |
판정결과: | 실패 |
좆됐네...




기준치: | 60/30/12 |
굴림: | 71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85/42/17 |
굴림: | 80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원재의 수조 뒤로 달려가
수조에 달린 버튼을 세게 후려친다.)
원재가 갇힌 수조의 물이 엄청난 속도로 빠져나갑니다.


그레나딘과 데미안은 숨이 점점 막혀옵니다.



뭐야. 이 사람들 곧 죽어요.


?


원재는 아직 수조 안입니다.

(당긴다.)





탕 소리와 함게
그레나딘이 갇힌 수조 안쪽 면에 패인 자국이 박합니다
데미안의 고통이 심해집니다. 수조를 두들기고 긁어보아도 꿈쩍도 않습니다.

코트니가 밖에서 데미안의 얼굴을 들여다 보고 있습니다.

당신은 수조 안이라니까.


데미안을 지켜보던 그 얼굴이 멀어집니다.


데미안의 시야가 암전됩니다.


코트니는 데미안의 반응이 사라지고도 한참이나 수조 안을 지켜봅니다.


...?데미안은...살아있습니까?




(가보죠






기준치: | 60/30/12 |
굴림: | 59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사망이 아닙니까?)

(성공해도 사망인가?)

좋아.


구슬 두 개 내가 쓸 수 있다.
있습니까?
(보글거리는 데미안 얼굴 봄)















물이 빠지기 시작합니다.
콸콸



하지만 데미안은 너무 숨을 오래 못 쉬어서
기절한 것 같습니다
응급처치가 필요해 보입니다




시간이 별로 없습니다.


원재를 꺼내줬습니다

온재가 해...?

숨은 쉬나?

제발, (우선 시도해보자..)

내가.




살아줘. 데미안.
데미안은 사망합니다

(60)

기준치: | 30/15/6 |
굴림: | 2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데미안을 물을 마구 토해냅니다
상태가 별로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누구 짓이야.....








지금 나 되게 죽이고 싶으니까.
코트니가 수조의 물을 다 빼내자
그레나딘의 시체가 수조 바닥에 조용히 누워 있습니다


눈 앞에서 그레나딘의 죽음을 지켜본 모두, 이성 판정(1/1d2).


기준치: | 74/37/14 |
굴림: | 78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0/30/12 |
굴림: | 72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0/30/12 |
굴림: | 67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69/34/13 |
굴림: | 26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rolling 1d2
()
1
1

기준치: | 70/35/14 |
굴림: | 75 |
판정결과: | 실패 |

기준치: | 59/29/11 |
굴림: | 99 |
판정결과: | 실패 |

rolling 1d2
()
1
1

굴림: | 1 |


rolling 1d2
()
2
2

rolling 1d2
()
2
2





그렇게는 안되겠어요.
물이 빠진 수조는 그대로 아래로 다시 내려가기 시작합니다. 이내 아무일도 없었던 것처럼 원형 무대 위에는 코트니만 홀로 서있습니다.

우리 인어들이... 먹이를 간절히 원해서.







그럼... 다들 제자리에 가시고
저는 정산 좀 할게요...




데미안:(...툭.) 아... 진짜.

강원재:(배팅 결과랑.. 하... )

코트니 프라이스:자,
5라운드네요...
하...여기까지 오다니.

*원재는 실패로 치나요
*성공으로 치나요






(네 원재 3개)


그 전에
죽은 사람 구슬을
배분할까 하는데요.
어떻게 할가요?



지금 내가 그걸 기억해야 합니까?

가져가실 분?



(아 데미안도 3개구나
(실패해서




죄송합니다
밍을 혼내주십시오







(누가



(화나)










반대로 죽고싶을수도있지



























선장이 생각나는데.



다들 여기를 봐주세요.
코트니 옆에 홀로그램 화면이 뜹니다. 길게 늘어진 기찻길이 보이고, 그 위에서 달리고 있는 기차가 보입니다.

홀로그램 속에 갑자기 무언가가 더해집니다. 철로 위에서 밧줄에 묶인 채 버둥거리고 있는 몇 명의 사람입니다.

당신은 저 앞에 여러 사람이 철로에 묶여 있다는 것을 발견했어요.



타블렛에도 지금 홀로그램에 보이는 것과 같은 화면이 뜹니다.


만일 선로를 전환하면 기차가 다른 길로 방향을 틀게 되고 사람들을 살릴 수 있게 되는거죠.
(미소)
하지만... 이런, 다른 기찻길에도 한 명이 꽁꽁 묶여 있네요. 누굴까요? 보이나요?











원래의 철로에는 그 사람과 당신을 제외한 모두가 묶여 있어요.
자,
누굴 택했는지 호명할게요.
데미안님은... 그레나딘님.
강원재님은 위옌님.

라넌님은 사파이어님.
럭스님도 사파이어님이네요.
위옌님은 강원재님을 고르셨어요.
한 명을 살리기 위해 나머지 모두를 죽일 것이냐.
나머지를 살리려 한 명을 죽일 것이냐.






아하...



편안하게 생각하시고~(^^



(손 휘적이며)
다 죽자.


힌트를 드릴까요?




그러네. 데미안 님은 누구로 대체하시겠어요?

아주 재밌네



대미이니만큼...


안 그래도 그렇게 희생... 하고 싶어했잖아요.


그렇게 살기 싫으면 남는 구슬 나 줘.

미안합니다.





사파이어:죽다 살아난 놈이 진짜 눈에 뵈는 게 없네










(손톱 물어뜯음)







그래서 어떻게 할거야.

(다시 물어뜯)
아마 여러분의 몸 이곳저곳이

불편하게 간지러울 겁니다

심리적인 영향이 있을 수도 없을 수도 있습니다
알아서 적용하세요

적당히 판 끝내자.



중요한 거라...
알려주세요






그냥 알려주셔도 되고... 개인적으로 말해주셔도 되고.








자제는 못하겠으니까.





몸 가렵다

(시선 회피)

어느쪽이던 이것 좀
얼른 어떻게 하자고.
(긁고싶어 미치겠는 표정)



이래서 사람이 안하던 문화생활 같은 거 하면 안된다니까


(짜증)


좋아요.
즐거웠습니다, 여러분.

타블렛에 60이라는 숫자가 크게 뜹니다
59 58 57
점점 줄어듭니다




코트니가 원형 무대의 중앙으로 올라옵니다. 어디선가 매캐한 냄새가 나는 건 착각일까요?

대미를 더 화려하게 장식하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인어 먹이밖에 구하질 못했네요.




(ㅈㅅ)

덜컥 소리가 나더니 코트니가 서있는 자리가 하강하기 시작합니다.


유리관 속의 유리구슬이 모두 또르륵 소리와 함께 강연대에 연결된 호스 속으로 빨려 들어갑니다.

5개의 유리구슬을 모두 모두의 유리관 속으로 2.5센티미터 높이의 자그마한 플라스틱 물약통이 굴러 들어오네요. 달칵, 저절로 유리관이 열립니다.

다들 안녕!



코트니가 손을 흔듭니다.

그렇습니다.



해독제는 나눠마실 수 없습니다. 그야말로 간신히 입 안을 적실 정도의 양만 들어있습니다.

이윽고 그의 머리까지 사라지고 나면... 당신은 주변에 안개가 자욱하게 깔렸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불쾌하고 불편한 이 냄새. 무언가 타는 냄새입니다. 주변을 살피자 넓디 넓은 홀 안이 연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왜 여태 깨닫지 못했는지 당황스러울 뿐입니다.

강연대 주변을 벗어나도 전기 충격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대신 화마가 당신을 잡아먹을 듯이 몸집을 키우고 있군요. 어서 위층으로 나가 대피하는 게 좋겠습니다.


(열심히 뛴다.)


여러분 모두 열심히 달리고 있나요?

7전시실 입구로 나가야 합니다


그때... 잘못 본 것일까요? 벽면에 크게 설치된 Prey For Mermaid 속 인어들이 지느러미를 찰랑거리고 있습니다.



가운데서 인어에게 붙들려 있는 것은, 눈을 씻고 봐도 분명 그레나딘입니다.


도와달라는 듯 손을 내밀고 있네요.





그는 그림 속에 스며들어 있습니다.


목덜미에 긁힌 상처같은 것이 균일한 간격으로 생겨난 그레나딘이 점점 작아집니다. 멀어지고 있습니다.

그저 그림입니다.



위층으로 올라와 제7전시실을 탈출하자마자 연기가 여러분의 뒤를 확 뒤쫓습니다.

아니야 원재야
거기가 아니야







커다란 전시회장 안에 화재경보장치의 소리가 퍼지기 시작하고 내부는 아수라장이 됩니다.
사람들의 비명소리와 뛰는 소리가 어지럽게 섞입니다. 누군가 넘어지고, 어린 아이가 우는 소리가 납니다.


달리고 달린 여러분은 모두 전시회장 밖으로 탈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후속시날 써올까요?


그 날 저녁부터 거의 삼일간 관련 뉴스가 인터넷에 쏟아집니다.
전시 마지막날 화재 발생 ··· 다수의 작품 훼손 ··· 화재의 근원지로 추정되는 제7전시실의 작품이 모두 전소되어 ···
총 3명의 사상자를 남기고 수많은 작품을 불태운 사고는 시간이 흐름에 따라 점차 관련 뉴스의 수가 줄어듭니다.

그리고 며칠 뒤, 인터넷 뉴스를 뒤지던 당신은 한 작가의 인터뷰를 발견합니다.
아직도 간지러움이 느껴지는 팔뚝을 매만지며 당신은 조용히, 그리고 말없이 그 날 보았던 것들을 되새깁니다.
딸깍.
몇 초만에 인터넷 창이 새로운 사이트를 비춰줍니다.
엔딩1. 집 밖은 위험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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