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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알로그/다인

독이 든 스프 2019-09-21

 

KP : Liter

 

PL 아이텐 Zias (Z i.) K
PC 아이텐 디야 K양

 

 

초보팟. 광기 전 지능판정 생략.

 

 

 
시나리오를 시작합니다.
 
<독이 든 스프>
 
탐색자들은 어느 날 밤 꺠어나보니 사각형의 방에 갇혀 있었습니다.
 
그 중앙에는 책상이 하나 있어, 위에는 새빨간 스프가 하나 덩그러니 놓여 있습니다.
 
그리고 책상 앞의 의자 위에는 방의 지도와 독 스프를 마시라는 경고문이 하나.
 
GM:자신도 모르는 새에 누군가의 변덕에 의해 이세계에 갇힌 탐색자들.
탈출에 힘써주시기 바랍니다.
 
----------------
 
어느날 여러분은 언제나와 다름없는 나날을 보내다가
 
언제나처럼 잠에 들었습니다.
 
눈치를 채고 나니 전원이 같은 방에서 거의 동시에 눈을 떴습니다.
 
주변을 둘러보자
 
벽과 바닥이 무려 콘크리트로 만들어진
 
정육면체 모양의 기묘한 방 안에 있는 게 아니겠어요.
 
자기 전에 입고 있던 건,
 
가지고 있던 것은 전부 사라져 있습니다.
 
지갑이나 핸드폰은 물론이고 액세서리까지.
 
여러분이 입고 있는 건 오래된 백색 환자 옷 같은
 
넝마가 되기 직전의 옷입니다.
 
눈앞에는 나무로 만들어진 오래된 책상과 의자가 있고,
 
방의 각 벽에는 방문이 하나씩 있습니다.
 
자유로운 롤플레잉이 가능합니다.
 
K양:기분나빠요...
 
디야:여긴 어디야..(미간을 찌푸리며 둘러본다)
 
둘러보자, 천장에는 작은 전구가 하나뿐.
 
전체적으로 어두운 편입니다.
 
K양:(제 옷차림을 보고는 인상을 찌푸린다)
 
아이텐:"꿈인가..? 나 분명 집에서 얌전히 잔 것 같은데?'
 
디야:(전구를 물끄럼 바라본다)
 
전구는 희미하게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K양:(책상위를 살펴본다)
 
책상 위에는 나무 그릇에 담겨진
 
무취의 빨간색 스프가 하나.
 
아이텐:(스프를 자세히 살펴보자)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28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스프를 자세히 살펴봤지만 별다른 것을 눈치채기는 어렵습니다.
 
디야:(의자에 올려진 지도와 경고문을 살핀다.)
 
대신 아이텐은 디야와 함께, 의자에 놓인 종이를 발견했습니다.
 
의자 위에는 낡은 종이 조각이 두 개 떨어져 있었습니다.
 
첫 번째 종이.
 
디야:독스프.. 그거..?
 
K양:"스프인데 이렇게 냄새가 없을수가.."
 
아이텐:"독이 들어있단 거야?'
 
그리고 옆에는 이곳의 지도로 추측되는 다른 하나의 종이가 놓여 있습니다.
 
디야:(다른것이 더 적혀있는것은 없는건가.. 그게 뭐지, 하며 갸웃. 앞 뒤로 살피다가 지도를 바라본다)
 
디야, 관찰력 판정.
 
디야:
관찰력
기준치: 95/47/19
굴림: 99
판정결과: 실패
(?)
 
종이를 앞뒤로 돌렸지만 별다른 것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Z i.:와..99가 나와..
 
K양:"...여기 오래있고싶진않지만, 그렇다고 이 쪽지를 믿고 이 스프를 먹는 모험도 달갑지는 않네요"
 
아이텐:(같이 종이를 이리저리 살펴보자)
 
별도의 판정 시도 역시 가능합니다.
 
아이텐: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14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아이텐은 디야가 들고 있던 종이를 가져와 뒤로 돌렸습니다.
 
그리고 작게, 흐릿하게 쓰여 있던 무언가를 발견했습니다.
 
K양:"뭐라 쓰여있나요?"
 
아이텐:(읽어본다)
 
(To 아이텐): " <인간의 피로 만들어진 따뜻한 스프. 식기 전에 드세요.> "
 
이 글을 읽은 아이텐, 지능 판정.
 
아이텐:".. 음, 스프 먹지 말래."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22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To 아이텐): "아이텐은 스프의 방, 한가운데에 있느 빨간색 스프가 인간의 피로 만들어진 스프라는 사실을 단박에 눈치챘습니다."
 
K양:"..? 먹지말라구요?"
 
아이텐, 이성체크.
 
아이텐:
SAN Roll
기준치: 73/36/14
굴림: 47
판정결과: 보통 성공
 
아이텐은 무언가를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이미 짐작하고 있었던 탓일까요.
 
충격이 그리 크지는 않습니다.
 
아이텐:"먹으라고 써져 있긴 한데, 먹어서 좋을 것 없는 재료로 만들어져 있대."
"다른 거 찾은 건 없어?"
(피인데 왜 냄새가 안 나지..)
 
K양:"흐음.."
"이 방에서는 더 볼것이 없을거같은데, 일단 방을 이동할까요?"
 
스프는 김이 나올 정도로 따끈따끈하며,
 
시간이 지날수록 식어갑니다.
 
시계가 없는 세상에서 시간 경과의 확인용으로도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K양:"쪽지에는 한시간안에 마시라고되어있으니까, 그동안 조금더 훑어봐요"
 
아이텐:"그래, 그러자. 일단 문을 열 수는 있나?"
 
어느 곳의 문으로 향합니까?
 
아이텐:"조리실은 음.. 나중에 가자."
 
K양:뭔가 단서가 있을만한곳..
 
아이텐:(사람 손 발이 있을 것 같으니까)
"서고로 갈까?"
 
K양:"그럴까요?"
(서고쪽 문을 열어본다)
 
서쪽 방에는 깨끗한 나무 문이 있습니다.
 
문은 잠겨있지 않기 때문에 쉽게 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텐:"좋아, 가보자."
(조용히 문을 열어 일단 문틈으로 살펴본다)
 
K양:(조심스럽게 문을열고 안으로 고개를 내밀어본다)
"우와..?"
 
이 방의 중앙에는 네 발 달린 작고 오래된 탁상이 있고
 
아이텐:"이야.. 이건 또 다 뭐지."
 
그 위에 있는 촛불 접시와 촛불이 희미하게 방을 비추고 있습니다.
 

네 벽며에는 책이 가득 채워진 책장이 놓여 있습니다.

 
K양:"뭔가.. 스프대접 방식을 보고나니, 단순한 서고로 보이지않아요"
(책의 빽빽함에 압박감이느껴질정도)
 
아이텐:"응, 그리고 왜 우리가 이곳으로 올 수 있게 해줬나도 의문이네."
(일단 테이블을 살펴본다)
 
테이블 위에는 촛불이 타고 있습니다.
 
K양:"벽이 모두 책장이니, 밖으로 나가는 다른 문도 보이지않고"
 
디야:(책이 가득한 책장들을 살펴본다)
 
하지만 15~20분 정도 남았을 때쯤엔 다 타버릴 것 같습니다.
 
K양:(혹시 비밀의 문인걸까 싶어 책들을 와르르 쏟아낸다)
 
디야:도움이 될만한 책이라도 있지 않을까..?
앗..(쏟아지는 책들 봄)(코아봄)
 
아이텐:"쉿, 조용히 찾아보자."
 
책장 일부의 책들이 쏟아져 내립니다.
 
책들은 외국어로 작성되어 있지만,
 
어째서인지 읽을 수가 있습니다.
 
....어째서?
 
K양:...
 
단체 이성 체크.
 
아이텐:
SAN Roll
기준치: 73/36/14
굴림: 34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디야:
SAN Roll
기준치: 70/35/14
굴림: 67
판정결과: 보통 성공
 
K양:"기분이 미묘해요"(내가,영어를?)
SAN Roll
기준치: 61/30/12
굴림: 30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이미 너무 이상한 것을 보고 왔습니다.
 
탐사자들은 침착함을 되차습니다.
 
책장의 책들은 가지런히 꽂혀 있지만,
 
모두 장르가 제각각인 것만 있습니다.
 
자료조사 판정.
 
디야:..내가 은근 똑똑 했었나봐..(침착하게 책들 하나하나를 눈에 담아본다)
자료조사
기준치: 95/47/19
굴림: 80
판정결과: 보통 성공
 
디야는 그 책들 사이에서
 
<스프의 꿈에 대해>라고 쓰인 까만 책을 찾았습니다.
 
책은 끈적하게 젖어 있고,
 
책에는 약간 달콤한 향기가 나는 검은 액체가 묻어 있습니다.
 
아이텐:"으.. 지지."
 
K양:"뭐가 묻은거죠?"
(향을 킁킁)
 
디야:스프?(꺼내다가 손에 묻은 액체의 냄새를 맡아본다)
 
고고학/지능 판정.
 
디야: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13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To 디야): "당신은 이 향기가 꽃의 꿀 향기와 비슷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의료(어려움) 또는 과학:약학 판정 가능.
 
디야:단 냄새.. 이거..(꿀..?)
과학(약학) Roll
기준치: 46/23/9
굴림: 27
판정결과: 보통 성공
 
Z i.: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까
뭐할까 하다가
지질학대신 약학넣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To 디야): 또한 당신은 이 액체가 어떤 맹독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디야:..여기 묻어있는거 이거 독인거같은데?
 
(To 디야): 당신의 지식에 따르면, 이것은 검은 연꽃으로 만들어진 독약으로, 매우 치명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K양:"독..?"
"달콤한 냄새가 나는 독이요?"
 
아이텐:"만지는 건 괜찮은 거야?"
 
디야:응, 내가 알기로는 검은 연꽃으로 만든 독이야. 치명적인 독인데 이게 왜 여기에..
 
만지는 것만으로는 중독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아이텐:"일단 책 내용도 보자"
 
디야:(책을 펼쳐본다)
 
책의 내용.
 
디야:중앙의 방..이
아까 우리가 있던 방이지?
 
아이텐:"응, 스프의 방."
 
K양:...일단 중요한걸 찾은거같요
처음 들어오는 방으로 서고를 택한건 잘한 거같네요.
 
아이텐:"양초는 가지고 가자. 필요할 것 같네."
 
디야:메모가 있었어..? 경고문이랑 지도..
경고문인가?
 
5분 경과.
 
아이텐:"응, 메모 내가 확인했어."
 
K양:"텐이 아까 메모를 확인했어요"
 
아이텐:"썩 좋지 못한 걸로 만들었더라."
 
디야:그게 뭔데..?
 
아이텐:"서두르자, 양초에 수명이 있어."
"나중에 알려줄게."
 
K양:"...이 초, 밝기도 밝기지만 남은 양초로 대략적인 시간도 알 수 있을거같아요"
 
중앙 방에서의 탐색까지 합해 10분 정도의 시간이 흘렀다.
 
디야:음.. 알겠어.
일단 이 책, 중요한거같은데 가지고가볼까
 
아이텐:(다른 책들도 살펴본다.)
"아니, 책은 가지고 나가면 안 돼."
"여기 안 된다고 써져 있어."
 
디야:아.
 
다른 책들은 장르가 다양할 뿐인 일반 서적들입니다.
 
디야:(아래를 이제야 본다)
(끄덕)
 
K양:....다음 갈 방이 중요해요.
 
아이텐:(책들 외의 살펴볼 것은 없나 꼼꼼이 본다.)
 
디야:..동쪽의 방은 어떨까? 아이라는거 보니까
우리 외에 다른 사람이 있을지도 몰라
 
K양:(생각이 같앗다)
 
책장과 책. 촛불 접시와 촛불. 탁상.
 
그것이 전부.
 
아이텐:(일단 촛불을 챙기고..)
 
K양:좋아요. 촛불은 텐이챙기고 이동하도록해요. 하얀방으로.
 
아이텐:"그럼 아이에게 갈까?"
 
디야:(책을 탁상 위에 올려둔다. 다시 왔을때 잘 보일수 있는 자리에)
좋아, 가보자
 
아이텐:(동쪽 방으로 가자)
 
책을 내려두고 서고를 나섰습니다.
 
동쪽 방에는 철로 만들어진 녹슨 문이 이습니다.
 
문은 잠겨 있습니다.
 
K양:"..너무 쉽게생각했나"
 
디야:(밀어본다)
 
밀어보자,
 
덜그럭...
 
K양:"..?"
 
디야:..?(움찔)
 
아이텐:"착한 아이라고 했으니 노크부터 할까..?"
 
힘을 쓴다면 열리지 않을까 생각될 정도로 문이 흔들립니다.
 
K양:(똑똑 문을 두드린다) 안에 누구 있나요?
 
디야:..근데 생각이 든건데.. 착한 아이라는거 믿어도 될까..(조금 불안해진 눈치다)
 
노크를 했지만 아무 반응도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K양:일단은 믿어보자구요.
 
아이텐:(귀를 대고 안쪽 소리를 들어본다)
 
아이텐, 듣기 판정.
 
아이텐:
듣기
기준치: 50/25/10
굴림: 90
판정결과: 실패
(귀머금)
 
디야:(자신도 귀를 대고 가만히 소리를 들어본다)
 
K양:"들려요?"(문에귀를 바짝 대본다)
 
디야:
듣기
기준치: 85/42/17
굴림: 54
판정결과: 보통 성공
 
K양:
듣기
기준치: 20/10/4
굴림: 15
판정결과: 보통 성공
 
소리를 들어봤지만.
 
아무 소리도 나지 않습니다.
 
디야:..아무런 소리도 나지 않는데
 
K양:"...억지로 열어볼까요?"
 
디야:..들어가야하긴 하니까
열어보자
 
아이텐:"음, 주방으로 가는 문은 열려있어?"
 
K양:"조금 위험해보이는데.. 뭐가 튀어나올지 모르니까"
 
열려면 힘 판정.
 
이동하려면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디야:무서우면 뒤로 가있어, 내가 열어볼게
 
K양:".."(고민하다가 뒤로 물러선다)
 
디야:(조심스럽게 힘을주어 문을 밀어본다)
근력
기준치: 60/30/12
굴림: 29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문을 힘주어 밀자
 
...덜컹!
 
디야:..!!
(호다닥 뒤로 물러난다)
 
녹슨 문이 끼이익- 하는 소리를 내며 열립니다.
 
안에는 불빛이 전혀 없습니다,.
 
K양:(앞장서 문안쪽으로 고개를 내민다)
 
디야:촛불..!)
 
중앙의 방에 있는 작은 전구의 빛도 닿지 않습니다.
 
아이텐:(코아를 뒤로 당긴 후 촛불을 들고 앞을 비춰본다)
 
관찰력 판정.
 
디야:(조심조심 촛불이 비추는 곳을 살펴본다)
 
아이텐: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16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촛불로 방 안을 비춰보자
 
십대 후반 정도 되는 수척한 소녀가 희미하게 비춰집니다.
 
디야:..!
 
K양:"..!"
"정말로 아이가.."
 
소녀는 탐색자들과 가은 흰색 가운을 입고 있고,
 
가운은 피에 젖어 있습니다.
 
아이텐:"!?"
 
소녀는 한 손에 권총을 쥐고 있습니다.
 
디야:우리랑 같은 사람인가봐.(조금은 안심하..다가 권총보고 흠칫)
 
K양:(다가가려다가 멈칫)
 
소녀는 매우 공허한 눈으로 여러분을 둘러봅니다.
 
아이텐:"실례합니다."
 
K양:"...아가야? 괜찮니..?"
 
디야:... 아이야, 그거 내려놓지 않을래..?(아주 천천히 다가간다)
 
말을 걸어 보았으나, 별다른 반응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K양:(조심스럽게 소녀 앞으로 다가간다)
 
소녀는 권총을 꼭 쥔 채, 열려 있는 문 쪽으로 천천히 다가갑니다.
 
K양:9멈칫)
 
소녀:.....
 
디야:(멈칫)
 
아이텐:(코아와 댜를 뒤로 끌어당긴다)
 
소녀:(가까이 가지는 않고 방 중간에 멈춰 선다.)
 
아이텐:"우리 이야기 좀 할까요>"
 
디야:맞아.. 일단 그거 내려놓고..응?
 
K양:"아가야, 말을 하기 힘드니? 할 수 없는 상태인거야?"
 
소녀:(천천히 고개를 한 번 끄덕였다.)
 
아이텐:"그렇구나, 일단 너 혹시 다친 거니?"
 
소녀:(역시나 천천히 고개를 젓는다.)
 
디야:대화는 통하는거같은데..
 
아이텐:"여기서 나가는 법을 알고 있니?"
 
소녀:(고개를 갸웃한다.)
 
디야:모르나봐
우리를 해치진 않을거지..?
 
아이텐:"나간다는 개념 자체를 모르나.."
 
소녀:(긍정하듯 눈을 아래로 떨군다.)
 
K양:"아가야, 손에 들고있는것이 무엇인지..혹 알고있니?"
 
소녀는 말이 없습니다. 반응도 별로 없습니다. 그러나 위협이 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이제 방 안을 살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텐:"잠깐만 네 방을 살펴볼게."
(촛불을 들고 방안을 살펴보자)
 
관찰 시 관찰력 판정.
 
아이텐: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85
판정결과: 실패
 
디야:(함께 살펴본다)
 
K양:(주위를 찬찬히 둘러본다)
 
디야:
관찰력
기준치: 95/47/19
굴림: 65
판정결과: 보통 성공
 
K양:
관찰력
기준치: 45/22/9
굴림: 66
판정결과: 실패
 
디야는 촛불 빛에 비치는 종이 조각 한 장을 발견합니다.
 
그러나 그와 함꼐,
 
머리 없는 남자의 시체를 발견합니다.
 
디야:(동공지진)
 
아이텐:"이야.."
 
이를 발견한 탐사자들, 이성 체크.
 
K양:(주저앉음)
 
아이텐:
SAN Roll
기준치: 73/36/14
굴림: 77
판정결과: 실패
 
디야:
SAN Roll
기준치: 70/35/14
굴림: 34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K양:
SAN Roll
기준치: 61/30/12
굴림: 54
판정결과: 보통 성공
 
GM:디야, K양 이성 -1.
아이텐 1d4+1 롤.
 
아이텐:
rolling 1d4+1
 
(
1
 
)
+1
 
 
=
2
 
GM:아이텐 이성 -2
 
K양:무, 무..슨(천천히 숨을 고르며 이성을 다잡는다) 후..
 
아이텐:"음.. 으므음..."
(일단 시체가 가진 소지품은 없나 살펴본다)
 
시체를 살펴봤지만 별다른 것은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K양:"...혹시, 우리도 여기서 벗어나지 못하면 한시간뒤에.."
 
아이텐:"이거 혹시 네가 그랬니?"
(소녀에게 묻는다)
 
소녀:(역시나 고개를 갸웃한다.)
 
아이텐:"손에 든 그 물건 사용한 적 있니?"
 
소녀:(대답이 없다.)
 
디야:..(일단 발견한 종이조각을 살펴본다)
 
종이조각의 내용.
 
아이텐:"저 사람이 그 물건을 사용해 달라고 했어?"
 
디야:하인이라니..
 
여러분에게 충실한 소녀는
 
어느새 여러분의 곁에 바짝 다가와 꼭 붙어 있습니다.
 
아이텐:"허어.."
 
마치, 먹이를 달라고 조르는 고양이 같기도 합니다.
 
K양:"..이 시체, 우리처럼 여기 갖혔던 사람인가봐요"
 
아이텐:"그럼 시간이 지나고 나면 저 소녀가 우리를 처리하는 거고?"
 
K양:"..일단 총은 뺏으려 하지 않는게 좋겠어요"
 
아이텐:"물어보자, 총을 줄 수 있는지는."
 
디야:우릴 해치지는 않는다고 하지않았어..?
 
아이텐:"꼬마야, 혹시 손에 든 그 물건 우리에게 줄 수 있니? 싫다면 가져가지 않을게.'
 
소녀:(머뭇거리다가 총을 아이텐에게 넘긴다.)
 
K양:(오)
 
아이텐:(주는데..?)
 
디야:(착한 아이구나, 쓰담)
 
아이텐:(나보다 소녀가 총을 더 잘 쏘면 어떡하지..)
 
K양:(무서웠다 갑자기 팡 당길까봐)(쫄보)
 
아이텐:"엄.. 일단 다 함께 주방으로 가자, 이제."
 
소녀에게 이름을 붙일 수도 있겠습니다.
 
모두 여러분이 재량이지만요.
 
K양:"뭐라 부르지..?"
 
아이텐:(리터라고 붙이자)
 
K양:(끄덕)
 
디야:(끄덕)
 
GM:(?)
 
아이텐:"이제 네 이름은 리터야."
쓰다
 
K양:(양초의 크기를 살피며 주방으로 향한다)
 
소녀 [리터]:(가만히 보고 있는다.)
 
아이텐:(탄환이 몇 개 남았나 미리 확인해 본다)
 
실린더에는 여섯 발의 탄환이 들어있다.
 
북쪽의 방, 조리실에는 밀어서 여는 널판지 같은 새하얀 문이 있습니다.
 
방은 매우 깨끗한 인상을 주며,
 
소녀 [리터]:천장이나 조리대, 가스레인지, 세면대 등 여러 가지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천장이나 조리대, 가스레인지, 세면대 등 여러 가지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디야:(말한줄알았다)
 
방에는 몇 개의 꼬마전구가 설치되어 있고
 
이 방은 대낮처럼 계속 밝습니다.
 
아이텐:"밝아서 좋네."
(조리대를 살펴본다)
 
디야:(조리대로 다가가 뭐가 없나 살펴본다)
 
관찰력 판정.
 
아이텐: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39
판정결과: 보통 성공
 
디야:
관찰력
기준치: 95/47/19
굴림: 32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아이텐과 디야는 조리대 구석에 종이 조각이 있다는 것을 눈치챘습니다.
 
아이텐:"오"
(꺼내서 읽어보자)
 
디야:그게 뭐야..?( 같이읽는다)
 
아이텐:"음..."
 
디야:조미료가 품절이래
그냥 재고체크 메모같은데..
 
아이텐:(세면대를 살펴보자)
 
디야:(이곳에 있기엔 좀이상한 메모지만..)
(찬장도 살펴본다)
 
관찰력 판정.
 
아이텐: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69
판정결과: 실패
 
K양:(세면대를 살펴본다)
 
디야:
관찰력
기준치: 95/47/19
굴림: 98
판정결과: 실패
 
K양:
관찰력
기준치: 45/22/9
굴림: 44
판정결과: 보통 성공
 
아이텐:(음, 눈을 비비고 찬장을 보러간다)
 
Z i.:저 관찰력이
찬장이야 세면대야
 
세면대 옆에는 부엌칼 등의 것들이 꽂혀 있습니다.
 
그러나 별다른 것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아이텐: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47
판정결과: 보통 성공
 
K양:"세면대에서 설거지를 한건가"
 
찬장을 주의 깊게 본 아이텐은, 모든 식기가 은빛임을 알아냈습니다.
 
디야:(다시 찬장으로 다가가 살핀다)
은 식기네..?
 
역사, 오커르, 과학:지질학, 인류학, 과학:약학 판정 가능
 
디야:
과학(약학) Roll
기준치: 46/23/9
굴림: 92
판정결과: 실패
 
아이텐:
오컬트
기준치: 35/17/7
굴림: 84
판정결과: 실패
 
K양:
오컬트
기준치: 5/2/1
굴림: 1
판정결과: 대성공
 
디야:(오)
 
아이텐:(이야?)
"너 영적인 능력이 있구나?"
 
K양:(나도 모르고있던 오컬드적 지식이..!)
 
K양는 신내림과 같은 깨달음으로 무언가를 눈치챕니다.
 
디야:아, 근데 은식기라면..
 
K양:(식기들을 찬찬히 살펴본다)
 
(To K양): 강. 은에는 액을 막는 힘이 있고, 높은 정신력을 상징하는 것이다.
 
아이텐:"독 판별이 되지."
 
디야:아까 검은책의 독하고 뭔가 연관이 있지 않을까
맞아 그거
 
아이텐:"스프에 정말 독이 들었는지 아니면 겁이 주는지도 알 수 있을 거고."
 
K양:은식기는..
액을 막는 힘이있다고 해요.
높은 정신력의 상징인데...모두 은식기로 구비해야하는 이유가있던걸까요?
 
디야:부적같은건가..?
 
아이텐:"음 그러게."
 
K양:"상징하는게 잇을거예요 분명.."
 
아이텐:"그럼 일단 하나씩 챙길까? 포크라도."
 
디야:일단은.. 이건 챙겨두는게 좋을거같아.
 
소녀 [리터]:(챙기는 모습을 조용히 바라보고 있다.)
 
K양:"는 저것..도 챙겨보는게 어떨까싶은데"(세면대옆 식칼을 가리킨다)
 
디야:(살펴보다가 은나이프를 하나 챙겨넣는다)
 
아이텐:(포크를 하나 챙기고, 소녀에겐 은 티스푼 하나를 건넨다)
"너도 가지고 있어."
 
Z i.:ㅋㅋㅋㅋㅋㅋㅋㅋㅋ
똑같은생각
 
소녀 [리터]:(티스푼을 받아든다.)
 
Z i.:하고있엌ㅋㅋㅋ
난 수저주려했는데
 
소녀 [리터]:(무슨 뜻인지 모르지만, 일단 챙긴다.)
 
Z i.:만약
 
소녀 [리터]:(티스푼을 든 채, 가스레인지를 바라본다.)
 
K양:(은식기중 버터 나이프를 챙긴다)
 
Z i.:진짜리터가 저소녀라면
그럴수있어
 
K양:아 저길 안봤네요.
 
아이텐:(가스레인지를 보자!)
 
디야:(가스레인지를 살펴본다)
 
가스레인지 위에는 뚜껑이 덮인 큰 냄비가 놓여있습니다.
 
관찰력 판정.
 
아이텐: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5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K양:"여분의...스프"
 
디야:
관찰력
기준치: 95/47/19
굴림: 67
판정결과: 보통 성공
 
아이텐:"그러게. 저게 여분의 스프인가봐."
 
디야:(멈칫) 그렇다면 저것도..
 
K양:신선한것, 이라는건 이걸말하는걸지도몰라요
 
디야:방금 만든걸 말하는건가..?
 
K양:
관찰력
기준치: 45/22/9
굴림: 43
판정결과: 보통 성공
 
안에는
 
토막난 시체가 가득 차있습니다.
 
디야:(멀리 떨어진다)
 
시체를 목격한 탐사자들.
 
이성 판정.
 
아이텐:"이야..."
 
디야:우욱...
 
아이텐:
SAN Roll
기준치: 71/35/14
굴림: 42
판정결과: 보통 성공
 
K양:"...그럼 아까 그 스프도"
 
디야:
SAN Roll
기준치: 69/34/13
굴림: 43
판정결과: 보통 성공
 
K양:
SAN Roll
기준치: 60/30/12
굴림: 10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아이텐:(없는게 이상하긴 하지..)
 
K양:(의외의 강철멘탈)
 
단체로 이성 -1.
 
이어서 단체로 아이디어 판정.
 
아이텐: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88
판정결과: 실패
 
K양:
지능
기준치: 60/30/12
굴림: 93
판정결과: 실패
 
디야: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43
판정결과: 보통 성공
 
(To 디야): 이 냄비의 바닥에는 피가 고여 있으며, 이를 스프의 예비로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텐:"아까는 너희가 놀랄까봐 이야기 안 했는데, 이젠 봤으니까 뭐.."
"아까 그 스프 사람 피로 만들었대."
 
초에서 촛농이 뚝뚝 떨어집니다.
 
K양:...말을 아낄만해요
 
디야:이게 여분 스프면 충분히 그럴거 같아..(속이 울렁거리는가보다)
 
K양:"일단, 은식기 한번 담궈봐요..?"
 
아이텐:"그럴까? 근데 이게 완성본이 아니라서 같은가 모르겠네."
 
K양:"그리고보니"
"중요한 조미료는 품절이랬죠"
 
아이텐:(남은 은 식기 중 한개를 가져와서 일단은 담가본다)
"응, 그거."
 
(From 디야): 무슨 예비말하는거야 저거
 
식기를 담가보지만
 
피만 묻어나왔습니다.
 
아이텐:"으.."
 
(To 디야): 중앙 방에 놓인 스프의 예비
 
(From 디야): 채워야할 일이 따로 있나..? 아까 누가 먹었어?
 
K양:"여기에는 독이 안들어간거같아요"
"책을 담궈야하나?"
 
아이텐:"아까 문지기가 싱싱한 것을 원한다고 했으니까."
 
(To 디야): 예비의 사용에 대해서는 스스로 판단.
 
K양:"책에 독이 묻어있었잖아요"
 
아이텐:"이걸 그대로 가져가야 하나."
 
K양:"접시에 담아가면 될거같아요"
 
디야:..으으..그럼 따라내야한다는거잖아..
 
K양:(아님 독이 묻은 디야의 손을..)
 
디야:(도리도리도리도리도리)
 
아이텐:(독은 코아 손에도..)
 
K양:아.
그럼 내가 넣을까요?
 
아이텐:"...진심?"
 
K양:"...스프만 좀 덜어내서 점시에 손넣는것정도는..:
 
Z i.:토막난 시체 보고도 넣을수있다니 대단해..
 
초의 불빛이 조금씩 약해지는 것 같습니다.
 
아이텐:"그으래.. 사실 가는 길에 우리 방에 있는 스프에 수저를 담가봐도 되지만..:
 
디야:..! 서두르자, 초가..
 
아이텐:(일단 시간이 없으니 접시를 가져온다.)
 
K양:"그건 지금쯤 식었을거같아서.."
 
아이텐:(냄비를 (으!) 기울인다)
 
디야:(으!)
 
K양:(어우...)(표정찡글)
 
냄비를 기울여 바닥에 고인 피를 따라냈습니다.
 
아이텐:(냄새를 맡아본다. 우리 방 스프처럼 아무 향이 나지 않는지)
 
아무런 향도 나지 않습니다.
 
아이텐:"신기하네. 얘도 피냄새가 안 나."
"일단.. 조미료 쳐주세요."
 
K양:"...가는길에 스프방에있는 스프접시에도 은식기를 담궈봐야겠어요"
(조미료라니 기분 묘해짐)
 
아이텐:"그럼 그 방에서 식기부터 담가보고 독 넣을까."
 
K양:(접시에 담긴 내용물에 독이묻은 손을 살살..)
(엇)
 
아이텐:(오우 빠른 시즈닝..)
 
K양의 손에 피가 묻었습니다.
 
그러나 별다른 변화는 없습니다.
 
K양:으아..생각보다 느낌이 나빠요.
 
아이텐:"지지다, 세면대에서 씻어"
 
K양:(세면대에 물을 틀어본다 나오긴하나?)
 
디야:..그럼 이게 독이 든 스프라는거지..?(정말 싫은 표정)
 
K양:혹시모르니까 식기를 넣어봐요
 
디야:(은식기를 하나 꺼내 살짝 담궈본다)
 
역시나 피만 묻어나옵니다.
 
아이텐:"독이 다 말랐나봐."
 
K양:"..?"
 
아이텐:(코아는 손을 씻었을까.)
 
K양:(세면대에 물이나오나..)
 
초가... 아주 약간 남았습니다.
 
K양:(손을 씻는다)일단 서재방으로 갑시다.
 
세면대를 틀자 물이 흘러나옵니다.
 
손이 깨끗해집니다.
 
디야:일단 시간이 없어, 안가본곳이 어디지?
 
아이텐:"신의 방쪽.:
 
Z i.:근데
 
아이텐:(일단 피가 담긴 접시를 챙긴다)(으)
 
Z i.:신선한 스프가 아니라
싱싱한 것이라는데..?
신선이랑 싱싱은 좀 ...다른가
 
디야:..일단 가보자
 
아이텐:"그래?"
(신의 방쪽으로 가본다)
 
K양:(남쪽방문으로 향한다)
 
디야:(신의 방쪽으로 향한다)
 
남쪽 방에는 한층 더 크고 두터운 철문과 함께
 
K양:(그리고보니 지도에는 예배당이라고 했었지)
 
그 옆으로 작은 창이 나 있습니다.
 
디야:(작은 창을 살펴본다)
 
디야는 작은 창을 살폈습니다.
 
...
 
디야:..
 
아이텐:(문지기는 어디 있지. 철문을 살펴본다)
 
(To 디야): 당신은 어둡지만 희미하게 밝은 하얀 방 안에서 한 쌍의 날개를 가진 거대한 뱀 같은 괴물의 모습을 보고 말았습니다.
 
디야, 이성 체크.
 
K양:디야..?
 
디야:
SAN Roll
기준치: 68/34/13
굴림: 94
판정결과: 실패
 
철문은 매우 튼튼해 보인다.
 
GM:1d10.
 
디야:
rolling 1d10
 
(
10
 
)
 
 
=
10
 
GM:이성 -10.
 
아이텐:"왜, 무슨 일이야?'
 
디야:(공포에질려 덜덜 떨며 창에서 떨어진다)
 
Z i.:
 
K양:뭘 본거예요?
 
디야:괴물..
 
K양:괴물..?
 
Z i.:자신한테
쓸수있나
정신분석
 
아이텐:"어떤 괴물? 자세히 말해봐."
 
Z i.:내가 가지고있느뎈ㅋㅋㅋ
 
디야:날개랑.. 뱀..
 
K양:"싱싱한것을 먹어야 없어진다는 문지기가..."
 
디야는 한 번에 많은 이성을 잃어
 
일시적인 광기에 빠집니다.
 
디야, 지능판정.
 
디야: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100
판정결과: 대실패
 
K양:디야씨?
 
디야는...
 
광기로 인해 실성합니다.
 
괴물의 모습이 떠오르는 순간마다 오한이 몸을 감쌉니다.
 
디야는 1분 동안 광기에 빠집니다.
 
디야:(주저앉아 가쁘게 숨을 내쉬며 덜덜 떤다)
 
K양:"...스프를 줘 볼까요?"
(디야를 꼬옥 끌어안는다)
 
이상하게
 
아이텐:"어디로 줘? 넣어줄 구멍이 있나?"
 
이곳에 온 이후로의 기억이 뿌옇습니다.
 
조금 전까지 아침식사를 했던 것만 같습니다.
 
GM:광기 설명 끝
 
Z i.:그럼 광기끝나면
 
아이텐:(일단 시도라도 해보자. 디야의 정신 분석을 시도해본다.)
 
Z i.:아무것도 기억 못하는거야?
 
아이텐:
정신분석
기준치: 1/0/0
굴림: 22
판정결과: 실패
 
GM:기억이 서서히 돌아옴
 
K양:(작은창에 접시를 넣을 구멍이있나 살핀다)
 
아이텐은 인간의 지능으로는 이해하지 못할 것을 본 디야의 정신을 분석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작은 창문은 그저 창문입니다.
 
Z i.:이제 끝난건가 광기
 
아이텐:(문을 열 수 있나 살펴본다)
 
디야:여긴 어디야, 무서워.. 이상한게 있어(패닉에 빠진듯 머리를 감싸곤 눈을 꾹 감는다)
 
문을 열 수는 있지만
 
아이텐:"리터야, 이 안에 뭐가 있는지 알고 있니?"
 
정말 열겠습니까?
 
소녀 [리터]:.....
(그저 당신을 보고 있다.)
(옆에 꼭 붙어있다.)
 
듣기, 아이디어 판정이 가능합니다.
 
창문을 본 디야는 광기 회복.
 
아이텐:(오, 먼저 들어보자)
듣기
기준치: 50/25/10
굴림: 39
판정결과: 보통 성공
 
디야는 한 번 더 창문을 본다면 관찰력 판정 가능.
 
디야:(공포로 희뿌옇던 기억이 다시 차츰돌아오면 숨을 깊게 들이쉬곤 다시 조심스레 창문 너머를 바라본다)
관찰력
기준치: 95/47/19
굴림: 95
판정결과: 보통 성공
 
(To 아이텐): 당신은 방 건너편에서 뭔가 거친 호흡소리와 함께, 뭔가 무거운 물건을 질질 끄는 듯한 소리를 듣습니다.
 
K양:(무엇을 해야 할 지 곰곰히 생각에 잠긴다)
지능
기준치: 60/30/12
굴림: 76
판정결과: 실패
(씁)
 
아이텐:(같이 생각해본다)
 
K양:안에 뭐가 들리고 보이나요..?
(알고싶어)
 
아이텐: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48
판정결과: 보통 성공
 
(To 디야): 당신은 한층 더 희미한 어둠 속에서 방의 안쪽에, 인간의 몸을 가진 코끼리와 같아 보이는 무언가의 동상을 발견합니다.
 
이야, 이성 체크.
 
아이텐:"안에서 뭔가 음, 거친 호흡소리랑 무거운 물건을 질질 끄는 소리가 들려."
 
디야
 
디야:
SAN Roll
기준치: 58/29/11
굴림: 42
판정결과: 보통 성공
이상한 동상이 있어..
 
(To 아이텐): 당신은 생각합니다. 검은 책에서 봤던 내용이 있지 않나요?
 
(To 아이텐): 싱싱한 것을 먹어야만 없어진다.
 
디야:몸은 인간의 형태인데..코끼리같기도하고..
 
(To 아이텐): 그리고 이곳에는 지금 싱싱한 것이... 있습니다.
 
아이텐:"음...."
 
K양:"뭘..하면 좋을지"
 
이성 감소 없음.
 
아이텐:"혹시 그거 사람을 먹게 생겼어?"
 
디야:(절레) 그냥 동상인거같아.
그렇지만 괴물은..
(입 꾹)
 
K양:... ...
 
방에 들어갑니까?
 
혹은, 다른 선택을 합니까?
 
아이텐:"괴물 덩치는 어때? 시간을 벌거나 죽일 수 있을까?"
(은식기를 봄0
 
K양:...아니면, 작은 가능성을 생각해서 아까 소녀의 방에 시체를 가지고나오는건 어떨까요?
촛불이꺼지기 전에.
 
디야:거대해, 이런거 가지고 죽일 수 있을지는..
 
아이텐:"그걸 싱싱하다고 여겨주면 좋겠는데.."
 
K양:하지만..
 
아이텐:"일단 다시 생각을 해보자."
 
툭.
 
초가 마지막 빛을 내고는
 
아이텐:"우리가 저 방에 가야 하는 건 독에 대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야?'
 
픽 꺼졌습니다.
 
아이텐:(겁먹지 않기 위해 서로의 손을 잡는다(
 
K양:나가기 위해서, 겠죠?
(중앙에 있는 스프를 가리키며) 저거, 진짜로 독이있는지는 확인해 봤던가요?
 
아이텐:"아니, 안 해봤어. 그것부터 해보자 그럼."
 
K양:(스프방에 있던 스프에, 은식기를 담궈본다)
 
아이텐:"아, 그리고 나한테 총도 있어."
"총 6발."
 
K양:"이길 수 있을지.."
은식기가 아니더라도, 식칼이있기는 해요.
 
아이텐:"저런 걸 문지기로 쓰는 신은 대체 뭘 하는 신이지."
 
스프에 식기를 담궜습니다.
 
식기에는 피만이 묻어나옵니다.
 
K양:...독이 없어?
 
아이텐:"뭐야..:
 
디야:독을 넣어야 완성된다는 거네..
결국엔..
 
아이텐:"제대로 스프를 마시라는 건, 독을 넣으란 말이라고?'
 
K양:그렇게..되나요?
 
아이텐:(어리둥절)
 
K양:그럼.
 
디야:독을 넣고 마시라는것 아닐까..?
그래서 죽을각오로..
 
K양:그독을 얻기위해, 예배당으로 가야하는...
 
디야:..검은책!
거기에 묻어있던것도 독이잖아
 
K양:독에 대한 정보없이, 이 스프를 완성시켜도..
 
디야:.... 그럼 저 안에 있는건 해독제에 대한 정보일까?
 
아이텐:"일단 그 소녀방에 위험한 것이 없다는 건 확인했으니까."
"어두워도 가서 시체를 끌고 나오자. 아니면 리터에게 부탁하거나?"
"자기방이니까 구조를 잘 알지 않나. 어둠속에 있기도 했고."
 
소녀 [리터]:(묵묵히 있다.)
 
디야:..리터, 가서 시체를 가지고 나올 수 있어?
 
K양:독을 먹어도 죽지않을 그런 정보가 예배당에있을거예요... 아마도.
 
소녀 [리터]:(그저 바라볼 뿐이다.)
 
아이텐:"리터, 네 방에 가서 남자의 시체를 가지고 와."
 
소녀 [리터]:....
 
K양:무거우려나...?
 
소녀 [리터]:(아이텐의 말에 표정이 어두워진다.)
(무서워하는 것 같다.)
 
아이텐:"으음..."
 
K양:함께 가줄께.
 
아이텐:"그래, 같이 가자. 위치만 알려줘."
 
K양:(소녀를 데리고 소녀의 방으로 향한다)
 
소녀 [리터]:(방으로 향한다.)
 
방으로 들어간 소녀는 들어가서 남자를 붙잡습니다.
 
그러나 힘이 부족해 채 끌지 못합니다.
 
아이텐:(옆에서 함께 끌고 나온다)
 
K양:(시체를 함께 끌어당긴다)
 
아이텐과 K양의 도움으로 남자의 시체를 바깥으로 끌어냈습니다.
 
K양:(시체의 신선도(?)를 확인해본다)
 
시체는... 그닥 신천하지 않은 것 같다.
 
K양:(쓰으읍..
 
신선
 
디야:그럼 이 시체도 아니란건데..
 
K양:...우리 솔직히 말해서, 같은 생각했었죠? 어떻게 생각해요?
 
아이텐:"으음.."
 
디야:..
아냐, 일단..
 
K양:... 들어가서, 싸워봐요?
 
아이텐:"이 시체만 밀어넣고, 문을 빠르게 닫아볼 수 있으려나."
 
디야:일단 문을 열어보자
 
아이텐:"밑져야 본전이라면.."
 
K양:그걸 한번 시도해보고.
 
아이텐:"이러나 저러나 뒈진다. 가서 해보자."
 
K양:"..예배당에 문을 열어봐요"
 
디야:가자
 
아이텐:"일단 시체부터."
(파이팅 넘치게 시체를 예베당 문 앞으로 끌고간다)
 
K양:(시체를 질질끌고 예배당 문앞으로 향한다)
...열어요?
 
아이텐:"열었다가 빨리 닫자."
 
K양:(예배당의 문을 열어본다)
 
민첩 판정.
 
아이텐:(그 틈새로 시체를 힘껏 넣고 닫는다!)
 
디야:
민첩
기준치: 70/35/14
굴림: 61
판정결과: 보통 성공
 
아이텐:
민첩
기준치: 40/20/8
굴림: 58
판정결과: 실패
 
디야:(문고리를 같이 잡고 끌어당긴다!)
 
K양:(힘차게 문을 닫는다)
민첩
기준치: 61/30/12
굴림: 48
판정결과: 보통 성공
 
디야:(닫은건데)
 
시체를 넣는 사람, 힘 판정.
 
아이텐:
근력
기준치: 45/22/9
굴림: 66
판정결과: 실패
 
K양:(두근두근두근..)
 
아이텐:(근력 쓰레기..)
(시체가 여기있어!!)
 
시체는
 
빠르게 문이 열렸다가 닫혔지만
 
채 들어가지 못해서
 
디야:(으)
 
문이 닫히지 않았습니다.
 
아이텐:(시체를 다시 마구 밀어넣는다)
 
디야:(발로 콱콱 밀어넣고 닫는다)
 
K양:(꺄아아악)
 
다시 한 번 민첩판정.
 
디야:(재빠르고 신속하게!)
민첩
기준치: 70/35/14
굴림: 35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디야가 시체를 발로 차 넣었습니다.
 
코아!
 
쾅!
 
K양:(?)
 
GM:쾅...
 
디야:(내적 터짐)
 
K양:(식겁했음)
 
아이텐:(문이 열리지 않게 꽉 잡고 있기)
 
문이 닫혔습니다.
 
......
 
....스륵.
 
K양:(문에귀를대고소리에 집중한다)
 
............슥.
 
K양:
듣기
기준치: 20/10/4
굴림: 23
판정결과: 실패
 
디야:(같이 소리를 들어본다)
 
무언가가 지나가는 소리가 들렸습니다.
 
...하지만 그뿐입니다.
 
디야:(사라진건가..? 작은 창을 들여다본다)
 
아이텐:"안 처먹네.."
 
창을 들여다봤지만
 
시체는 그대로 있습니다.
 
K양:시간도 얼마없어요, 들어가봐야해요..
 
디야:..먹지 않아
 
아이텐:"다들 식기 들자. 난 총도 들게."
 
이제 중앙에 놓인 스프는 완전히 차가워졌습니다.
 
무언가 행동을 하지 않으면
 
'그것'이 마중나올 겁니다.
 
디야:시간이 거진 다됐어, 뭐라도 해보자
 
아이텐:"누구 하나 뒈져서 저거 사라지면."
"뒤 안 돌아보고 남은 거 확인하기야."
 
Z i.:근데
시간이없으면
사라져도
안쪽탐색하고
그럴시간이
있을까
 
K양:...문을 열어봐요.
 
아이텐:(총을 장전하고 문을 연다)
 
디야:일단.. 열자,섣부르게 들어가지는 말고
문을 방패 삼자
 
K양:(끄덕_
 
정말로
 
문을 엽니까?
 
K양:(문을 연다)
 
아이텐:(연다)
 
디야:(침을 꿀꺽 삼키며 문을 열었다)
 
타임 오버.
 
당신들은 사우그너 판을 깨웠습니다.
 
Z i.:우리 리얼타임이야?
 
GM:다시 다시
 
문을 열었습니다.
 
당신들은 문 너머에 있는 존재를 발견하고 말았습니다.
 
어둡지만 희미하게 밝은 방 안.
 
한 쌍의 날개를 가진
 
거대한 뱀 모습의 괴물을.
 
[헌팅 호러]를 발견한 새로운 탐사자들, 이성 체크.
 
K양:
SAN Roll
기준치: 59/29/11
굴림: 56
판정결과: 보통 성공
 
아이텐:
SAN Roll
기준치: 70/35/14
굴림: 15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디야:
SAN Roll
기준치: 58/29/11
굴림: 12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그렇구나)
 
디야로부터 이야기를 들은 덕분인지
 
다행히 정신은 붙잡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의 피부는 매우딱딱해 보이고
 
힘이 매우 강해 보입니다.
 
방 안쪽으로 코끼리의 모습을 본뜬 이상한 동상이 있습니다.
 
아이텐:"내가 이전에 소설에서 봤는데. 눈깔을 먼저 파더라, 저런 괴물 상대할 땐."
 
방으로 들어간 여러분은 헌팅 호러에게 노출되었습니다.
 
죽일 수 있다면, 이 방의 안전은 확보할 수 있겠지만
 
승산은 아주 적어 보입니다.
 
아이텐:"동상 살펴볼 사람?'
 
K양:나요.
 
아이텐:(총을 눈을 향해 겨눈다)
 
무기를 사용한다면 무기 판정.
 
Z i.:은나이프는 어떻게 되는건가?
 
아이텐:
사격(라/산)
기준치: 25/12/5
굴림: 37
판정결과: 실패
 
K양:(코끼리 모습을 본뜬 동상을 향해 달려간다)
 
은 나이프는 이곳에 사용하기엔 너무나도 약하고 작습니다.
 
K양:
민첩
기준치: 61/30/12
굴림: 27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은밀행동 롤.
 
K양:
은밀행동
기준치: 20/10/4
굴림: 44
판정결과: 실패
 
아이텐:
사격(권총)
기준치: 20/10/4
굴림: 63
판정결과: 실패
 
권총은 헌팅 호러의 피부를 뚫지 못했습니다.
 
디야:나도 쏴볼게
 
아이텐:(총을 디야에게 던진다)
 
K양를 발견한 헌팅 호러가 K양에게 달려듭니다.
 
아이텐:"야 어디가!!!!"
 
디야:(받아서 시선을 돌리려 눈을 겨냥해 쏜다)
사격(권총)
기준치: 20/10/4
굴림: 51
판정결과: 실패
 
아이텐:(식기를 헌팅 호러에게 던진다)
 
디야:빨리 이쪽으로 와!!
 
헌팅 호러의 힘
 
아이텐:"리터한테 쏴보라고 해, 그거"
 
디야:리터 저녀석의 눈을 맞춰줘( 권총을 리터에게 쥐여준다)
 
GM:
rolling 1d180
 
(
48
 
)
 
 
=
48
 
총 데미지
 
GM:
rolling 4d6+48
 
(
3
 
+
3
 
+
5
 
+
5
 
)
+48
 
 
=
64
 
Z i.:문지기니까.. 들어간사람을 공격..
 
헌팅 호러가
 
K양를 먹어치웁니다.
 
아이텐:"!????'
 
디야:(동공이 심하게 떨린다)
 
Z i.:섣부르게 들어가지 말랫짜나
흑흑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그렇구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라진거아냐..?
 
K양를 먹어치운 헌팅 호러는 사라집니다.
 
생존자들, 이성체크.
 
아이텐:
SAN Roll
기준치: 70/35/14
굴림: 12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디야:
SAN Roll
기준치: 58/29/11
굴림: 45
판정결과: 보통 성공
 
이성 -1.
 
방에는 이제 동상밖에 남지 않게 되었습니다.
 
디야:..(말을 잇지 못한다)
 
아이텐:"진짜야? 살릴 방법 없어?"
 
디야:괴물도 사라졌잖아..
 
아이텐:"일단.. 일단 움직여야 해."
 
소녀 [리터]:.... (매우 두려운 기색으로 옆에 꼭 붙어있다.)
 
아이텐:(소녀를 뒤에 꼭 붙이고 동상을 살핀다)
 
관찰력 판정.
 
디야:(입술을 꾹 물며 잠시 서있다가 같이 동상을 살핀다)
 
아이텐: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44
판정결과: 보통 성공
 
디야:
관찰력
기준치: 95/47/19
굴림: 39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동상 근처에는 종이조각이 떨어져 있습니다.
 
디야:(주워서 확인한다)
(마음이며 행동이 급해졌다)
..약한 태양, 꿈의 지식..
전구다
 
아이텐:"그래? 일단 그럼 얼른 가자."
(아직 이해 못했다)
 
디야:빨리 가자. (서둘러 스프방으로 발을 옮긴다)
 
메모를 읽자 건너편에 있는 석판이 눈에 띕니다.
 
아이텐:(가기전에 살핀다!)
 
석판을 읽습니까? (5분)
 
나갑니까?
 
아이텐:"읽자."
(읽는다)
 
디야:..(끄덕)
 
석판을 해독하는 데는 5분 정도가 걸릴 것 같습니다.
 
석판을 해독합니다.
 
석판을 읽자...
 
눈앞의 동상이 샤우그너 판이라고 불리는 신이라는 사실.
 
그리고 지금 있는 세계가 샤우그너 판의 변덕에 의해 현혹된 꿈이라는 것.
 
디야:꿈이라고..?
 
그 외에, 이 신에 관한 것이 완벽하게 기록되어 있습니다.
 
아이텐:"저거 쏴 버릴까?"
 
이를 읽어버린 탐사자들, 이성 체크.
 
아이텐:
SAN Roll
기준치: 69/34/13
굴림: 17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디야:
SAN Roll
기준치: 57/28/11
굴림: 93
판정결과: 실패
 
아이텐, 1d3
 
Z i.:근데 텐님
 
디야, 1d6+1
 
Z i.:8분후에 요괴퇴치야
ㅋㅋㅋ
 
디야:
rolling 1d6+1
 
(
4
 
)
+1
 
 
=
5
 
GM:디야 이성 -5.
 
디야는 장기적 광기에 빠집니다.
 
디야 1d10
 
디야:
rolling 1d10
 
(
9
 
)
 
 
=
9
 
GM:추가 롤. 1d100
 
디야:
rolling 1d100
 
(
88
 
)
 
 
=
88
 
디야는 한 가지 공포증이 생깁니다.
 
[총기광]
 
디야는 총기에 대해 비정상적인 집착을 보입니다.
 
GM:
rolling 1d10
 
(
3
 
)
 
 
=
3
 
디야는 3시간 후 정신을 차립니다.
 
디야:..그거 이리줘 리터.(가쁘게 숨을 뱉으며 몸을 덜덜 떨곤 리터의 손에서 총기를 빼앗는다)
 
아이텐:
rolling 1d3
 
(
3
 
)
 
 
=
3
 
소녀 [리터]:(불안한 모습으로 총기를 뺏긴다.)
 
아이텐:(리터를 내 뒤로 세운다)
 
이성 -3.
 
디야:빨리, 가야해. (매우 불안정한 모습으로 중앙으로가 거칠게 전구를 뜯어낸다)
 
아이텐:"그래, 그 총 네 거야. 안 뺏을테니까. 가서 스프는 먹자."
(그것을 돕는다)
 
중앙 방으로 돌아왔습니다.
 
완전히 차가워진 스프가 여러분을 맞이합니다.
 
전구 속에는
 
검은 연꽃의 독이 든 병이 있습니다.
 
디야:(전구속에 무언가 보이자 바닥으로 던져 병을 꺼내고 그 안의 독을 전부 그릇에 부어버린다)
 
디야는 독을 스프에 섞었습니다.
 
디야:꿈이라면, 꿈이니까..(이성적으로 판단을 하지 못하는듯 섞어진 스프를 그대로 입가에 대고 들이킨다)
 
디야는 스프를 마셨습니다.
 
아이텐은, 또 소녀는 스프를 마실까요?
 
소녀는 여러분의 의견만을 따릅니다.
 
아이텐:"자, 이걸 마시면 돼."
소녀에게도 스프를 건넨다.
 
Z i.:소녀..
 
소녀 [리터]:... (스프를 받아들고는 싫어하는 표정을 짓지만)
(아이텐의 말에 따라 스프를 마신다.)
 
아이텐:(나도 마신다)
 
스프를 마신 모두가
 
그 걸쭉한 식감과 맛에
 
이성체크.
 
아이텐:(으)
SAN Roll
기준치: 66/33/13
굴림: 29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디야:
SAN Roll
기준치: 52/26/10
굴림: 91
판정결과: 실패
 
아이텐, 이성 -1
 
디야, 이성 -1d3
 
디야:
rolling 1d3
 
(
2
 
)
 
 
=
2
 
독 스프를 마신 모두들
 
극독에 대한 대항.
 
의료 판정.
 
아이텐:
의료
기준치: 6/3/1
굴림: 85
판정결과: 실패
 
디야:
의료
기준치: 51/25/10
굴림: 55
판정결과: 실패
 
저항에 실패한 탐사자들은 환각을 보고,
 
호흡과 심장박동이 거세져 가다가
 
사자후와 같은 목소리를 듣습니다.
 
용감한 자여! 현세로 돌아가거라!
 
탐사자들의 시야가 새하얗게 물들어 갑니다.
 
...
 
다음으로 눈을 떴을 때, 탐색자들은 밤새 자고 있던 장소에서 꺠어나 무사히 아침을 맞이했습니다.
 
기묘한 방은 어디에도 없고,
 
탐색자들이 꿈속에서 입은 부상은 모두 사라지고 없습ㄴ디ㅏ.
 
니다.
 
그렇기는커녕, 꿈속에서 죽었던 K양도 무사히 깨어납니다.
 
이 악몽에서 무사히 빠져나갈 수 있었던 탐사자들, 이성 +1d10
 
디야:
rolling 1d10
 
(
2
 
)
 
 
=
2
 
(그러나 이 경우는 없었습니다.)
 
디야:(?)
 
(스프 마시고.... 독 저항에 실패했기에)
 
(심장박동이 멈춰 즉사했습니다.)
 
최종 이성 보상
 
하인 소녀를 죽게 하지 않고 탈출했다. 이성 +1d6
 
K양:
rolling 1d6
 
(
3
 
)
 
 
=
3
 
아이텐:
rolling 1d6
 
(
2
 
)
 
 
=
2
 
디야:
rolling 1d6
 
(
5
 
)
 
 
=
5
 
꿈속에서 죽어버린 경우, 한 번의 죽음을 경험해버렸으므로 이성 -1d10
 
아이텐:
rolling 1d10
 
(
4
 
)
 
 
=
4
 
디야:
rolling 1d10
 
(
5
 
)
 
 
=
5
 
K양:
rolling 1d10
 
(
9
 
)
 
 
=
9
 

독 스프를 기꺼이 마신 탐사자, 이성 -5

 
최종결과
 
디야 5-5-5 = -5
 
K양 3-9 = -6
 
아이텐 2-4-5 =-7
 

사우그너 판 옆의 비석을 읽은 두 탐사자, 크툴루신화 기능치 +6

 
디야 5-5+5 = +5
 
K양 3-9 = -6
 
아이텐 2-4+5 = -+3
 
최종 이성치를 5 이상 잃은 K양
 
광기판정 1d10
 
K양:
rolling 1d10
 
(
3
 
)
 
 
=
3
 
K양는 4시간 후에 정신을 차려보니 잔뜩 다쳐 있었습니다.
 
체력은 광기에 빠지기 전의 절반이 되어 있지만
 
그 사이에 중상을 입지는 않았습니다.
 
K양, 체력 1/2
 
정산 완료.
 
END.
 

시나리오를 종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