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알로그/다인

메모리얼 체임버 2023-09-02

시나리오 본문 : https://posty.pe/b14dqr

 

 

KP

PC 리비우스, 에만, 한, 제로, 루디스

 

 

 

일부 수위성 발언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해하기 쉽게게 채팅 순서를 이리저리 뒤바꿨습니다...

 

 

 

 
 
 
 
루디스:이런 곳이 있었던가..?
 
에만:... 내가 하고 싶던 말을 대신 해 주네요, 루디.
길이라도 잃은 걸까요?
 
김 한:(둘의 대화에 주변을 둘러보기만 합니다.)
 
루디스:길.. 잃을 것도 없는 구역이었던 거 같았는데.
 
리비우스:산책 경로에 이런 길은 없었던 것 같은데요.
 
루디스:뭐, 아무렴 어때. 어떻게든 뭔가 나오겠지?
 
리비우스:(평소에 산책을 하면서 봤던 곳인가, 둘러본다.)
 
에만:애초에 이 인원이 전부 길을 잃는다는 것도 그렇고... 그쵸?
 
루디스:난 워낙 발 닿는 대로 움직이기는 해서, 나 따라오는 줄?
 
김 한:낯선곳 같네요..
 
리비우스:... 확실히, 본 적 없는 곳입니다. 한 번도. 평소에도 꽤 멀리까지 갔다고 생각했는데.
 
제로:무, 무서워요.
 
루디스:따로 챙긴 음식이나 간식도 없는데, 배고프면 나무껍질이라도 뜯어먹자. 앞도 슬슬 안보일 것 같고.
 
에만:나무껍질도 먹을 수 있어요?
 
김 한:왔던길로 돌ㄹ아가 봐야 하지 않을까요?
(이미 늦은거 같지만)
 
리비우스:왜 벌써부터 조난당한 것처럼 행동하는데요.
 
루디스:나무 속 껍질 말야. 그걸로 죽 끓여먹을 수도 있어.
조난당하긴 한 거 맞지 않아?
 
에만:제로, 제일 위에서 겁먹지 말아요. (ㅋㅋㅋ)
 
루디스:아무도 모르는 길이잖아 (ㅋㅋ)
 
리비우스:그냥... 돌아가면 되지 않을까요. (돌아봄)
 
관찰력 판정
 
제로:
관찰력
기준치: 50/25/10
굴림: 41
판정결과: 보통 성공
 
에만: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84
판정결과: 실패
 
김 한: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55
판정결과: 보통 성공
 
루디스: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15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리비우스:
관찰력
기준치: 75/37/15
굴림: 60
판정결과: 보통 성공
 
루디스:오. 저기에 건물 있는데?
 
에만:건물?
 
리비우스:방금 좀 안 좋은 사례가 생각났어요. (탈출해야만 했던 폐가가.)
 
루디스:근데 이 우거진 숲에 건물이라니. 엄청 수상하지 않아? ㅋㅋ
마치 일단 들어와. 같은?
 
제로:그렇다면 들어가 주는 게 인지상...정?
 
에만:그렇다면 놀아나드려야지.
 
리비우스:... 진심으로요?
 
루디스:근데 재밌어보이니까 한 번 가보자 (척척 걸어감)
 
에만:한밤중의 숲에서 비를 맞고 싶지는 않은걸요.
 
리비우스:... (말려도 어차피 안 들을 것 같고 갈 곳도 없으니 뒤따르긴 함)
 
제로:리비, 우리가 갔던 그 낡은 호텔도 엄청 수상해 보였었잖아요. (별 생각 없이 뒤 따름.)
 
김 한:...(비를 피해야 하는건 맞기에 따라간다)
 
에만:둘이 호텔도 갔어요?
 
어머, 그런 사이야?
 
제로:아, 맞다. 무서워! (뒤늦게 리비우스 옷깃이라도 잡음.....)
 
리비우스:... 여행이요. 낚시여행.
저기.
 
루디스:있잖아. 예의상 문 두드려야할까, 아니면 문이 잠겼을 경우를 생각해서 발로 찰까? (문 앞에 서서 고민한다)
 
김 한:두들겨 보죠
 
제로:문이 잠겼어도 발로는 차면 안 돼요.
 
루디스:차? 말아?
 
리비우스:그때 사람 멱살 잡을 것처럼 위협했던 사람이 뒤에 숨으면 기분이 좀 이상합니다만.
안에 사람 있어요?
 
제로:(...)
 
에만:나 이거 알아요.
플래그라는 거죠?
 
제로:강박증 환자!
 
루디스:앗 플래그라면..
얘들아, 이 탐사가 끝나면.. 할 말이 있어.. (심각한 척)
 
리비우스:루디스 혼자 들어가는 건가.
 
루디스:응? 나 혼자 가?
 
에만:와아, 깃발 꽂혔다. (문을 똑똑 두드린다.)
 
리비우스:기억하겠습니다. 곧 잊겠지만.
 
제로:이... 낙오가 끝나면 고백할게요....(장단 맞춤)
 
루디스:알겠어! (문 달칵)
 
똑똑똑
 
벌컥
 
리비우스:(노크 소용이 있었던 건가?)
 
제로:실례합니다!!!!
 
루디스:찰 필요는 없었구나
 
김 한:사람이 없는 집인가 보네요
 
루디스:여긴 이제 우리 집인거야
 
에만:...?
 
리비우스:루디스는 여기서 살아.
 
에만:루디는 여기서 살아요,
우린 갈 거야. (ㅋㅋㅋ)
 
루디스:앗.. 어서와 내 집에. (거침없이 안을 향해 저벅저벅)
(뒤돌아서서 팔 활짝 벌려)
 
리비우스:공포영화에서, 저러면 꼭 먼저 ...되던데...
 
제로:(들어가자마자 주위 휙휙 둘러봅니다.)
 
김 한:위험하지 않나요?(조심히 뒤따릅니다.)
 
에만:뭐어... (하늘 한 번 올려다본다.)
 
리비우스:(주변을 다시 한번 둘러보고 별 게 없으면 들어간다.)
 
에만:지금은, 어쩔 수 없다고는 생각해요. (천천히 건물 안으로 발을 들인다.)
 
끼이익-
 
쿵.
 
에만:?
 
루디스:귀신 들린 내 집...?
 
루디스:오...
 
이성 판정
 
에만:(등 뒤로 닫힌 문을 돌아보다 천천히 눈을 끔뻑인다.)
SAN Roll
기준치: 70/35/14
굴림: 11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리비우스:
SAN Roll
기준치: 45/22/9
굴림: 29
판정결과: 보통 성공
 
에만:이거, 맞나요?
 
리비우스:.. 그러니까 익숙하다고.
 
에만 이성 감소 없음.
 
제로:
SAN Roll
기준치: 60/30/12
굴림: 19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리브, 제로 이성 -1
 
김 한:
SAN Roll
기준치: 70/35/14
굴림: 100
판정결과: 대실패
 
제로:꺅!!!!(리비 끌어안고 달달...)
 
Beam:?
한아
 
사령:잠시만요
 
EGC:이게 뭐야
 
스윗:
 
텐:img
 
리비우스:img
 
한 이성-3
 
텐:많이 놀랐구나 한아
 
김 한:어..?
 
리비우스:(일단 제로 붙잡은 채로... 한 어깨 터치) 괜찮아요?
 
루디스:
SAN Roll
기준치: 90/45/18
굴림: 1
판정결과: 대성공
 
텐:그래 실측과 물리법칙으로 사고하는 연구원 한이에게 힘든 상황
뭐여
 
스윗:극 과극
 
사령:잠시만 사레 걸렷어
 
Beam:그 둘이 좀 수치를 나눠가져야 할 필요가
 
텐:루디스가 이 집을 만들었나요
 
Beam:리얼 자기집이네
 
사령:내 집 맞는 듯
 
루디스 이성 감소 없음, 흥미도 +10
 
김 한:(너무 놀라 답을 못하다가 문이 있던곳으로 가서 벽을 만져 봅니다)
 
Beam:흥미도 ㅋ
 
루디스에겐 보너스 다이스를 지급합니다.
 
에만:... (일행 한번 슥 보고는 건물 내부로 시선을 옮겨 천천히 둘러보며 걷는다.)
 
김 한:무..ㄴ 문이
 
루디스:내 집~ 신기하다~
입구도 사라지고~
나름 나쁘지 않은데?
 
스윗:아 그러고 보니
한 유령은 무서워했지
무서울만하네
 
사령:아하
 
에만:음...
 
제로:루디 집... 구려요.
 
루디스:..이렇게 되면 내 취향의 문제라고 생각할 것 같은데 그거 아니다?
 
Beam:루디스 심즈 다시 하고 와
 
사령:
가보자고
 
에만:샹들리에까지... 이상한 취미네요.
 
리비우스:이사를 가다 말았나.
 
루디스:저거 나름 비싼데, 나중에 팔아서 자금을 땡겨야겠다
 
리비우스:어디다 팔 건데요.
 
루디스:음, 글쎄?
살래?
 
리비우스:아뇨. 안 사고 당신을 팔고 올게요.
 
루디스:날 팔면 얼마나 쳐줄까..?
 
제로:사모님들한테 잘 먹힐 것 같은 타입이라, 비쌀 것 같아요. (제법 진지.)
 
리비우스:1프랑? (1500원)
 
김 한:...(다들 아무렇지 않아보여 이제야 주변을 보고있습니다.)
 
루디스:둘 다 나에 대한 평가가 극과 극인데.
 
에만:루디라면 비싸게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대수롭지 않게 말하며 주변을 본다.)
 
루디스:역시 난 비싼 남자..
 
에만:...
 
리비우스:... 거기서 그만하고.
좀 둘러볼까요.
위험요소가 없는지.
 
김 한:(창문도 없나?)
 
에만:기분이, 좋진 않네요.
 
루디스:그래? 나는 뭐... 나름 잘 나뉘어진 기분인데.
(스패너로 벽을 긁어본다)
 
김 한:꿈인가..?
(현실부정중)
 
루디스:(내리쳐본다)
 
에만:루디, 집에 환기시설좀 달아야겠어요. (천장을 올려다본다.)
 
리비우스:일단 정신 차리고요. (한 등을 팡 침)
 
루디스:알아서 환기돼서 안달았던 것 같은데. (복구되는 벽들을 보면서 스패너를 흔들어보인다.)
 
루디스:흠집도 안나. 복구도 돼. 신기한데.
 
에만 관찰력 판정
 
에만:
관찰력
기준치: 65/32/13
굴림: 68
판정결과: 실패
 
루디스:(에만 따라 올려다본다)
 
룽 님.:뭐 보는 게 없어
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
 
루디스 관찰력 판정
 
루디스:
관찰력
기준치: 85/42/17
굴림: 51
판정결과: 보통 성공
 
에만:으음...
 
에만:(손으로 빛을 가리고 느리게 눈을 깜빡인다.)
 
루디스:줄..? (늘어진 것을 손으로 잡을 수 있나, 손을 뻗어본다)
 
김 한:(손을 위로 뻗는 루디스를 보며) 뭐하고 있어요?
 
루디스:샹들리에에 줄이 달려있는데.
이걸로 껐다 켤 수 있는 것 같아. 제로는 닿여?
 
리비우스:(루디스 하는 거 보고, 제로 본다.) 저거 닿아요? 안 되면 둘이 올려라도 주면 닿을텐데.
 
루디스:(가장 키 큰 제로를 쳐다봄)
 
에만:점프라도 하면 되지 않을까요? 우리... (다리 톡톡)
 
루디스:안되면 제로 위에 나 위에 한이를 올린다던가..
가라 에만! (가리킴)
 
김 한:불 끌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에만:? 아, 내가요?
 
루디스:(유일한 전투팀을 본다)
 
에만:(위를 올려다보다 살짝 몸을 굽혀 앉더니 위로 뛰어올라본다.)
 
제로:(귀여워.)
 
루디스:(토끼가 뛴다)
 
에만, 도약 판정
 
에만:
도약
기준치: 20/10/4
굴림: 17
판정결과: 보통 성공
 
텐:와우!
 
Beam:엄청나
 
루디스:(박수)
 
EGC:이게 되네
 
룽 님.:도약 안찍었는데 이게 되네
 
사령:진짜 되네
 
텐:기본으로 성공해 버리네~~
 
스윗:박수
 
사령:역시 전투팀
 
Beam:전투 가오 미쳤다
 
룽 님.:(제리인사)
 
에만:와앗. (줄을 낚아채 당긴다.)
 
에만:어라,
 
루디스:혹시 야광이라던가, 그런 물질이나 그런 것 있는 지 봐봐.
 
김 한:(깜깜..)
 
제로:깜깜해졌네.
 
리비우스:불... 켜져 있었던가?
 
루디스:(어두운 내부를 두리번 거려본다)
 
제로:다시 켜려면 힘들겠어요.
줄이 잘 안 보여.
 
김 한:(옆사람도 안보일 정도로 어둡나?)
 
루디스:에만이라면 다시 가능할지도?
 
김 한:익숙해져야겠네요
 
듣기 판정
 
제로:
듣기
기준치: 40/20/8
굴림: 35
판정결과: 보통 성공
 
루디스:
듣기
기준치: 70/35/14
굴림: 25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리비우스:
듣기
기준치: 60/30/12
굴림: 100
판정결과: 대실패
 
Beam:?
 
김 한:
듣기
기준치: 70/35/14
굴림: 27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사령:?
 
EGC:오늘 왜 이래
 
에만:
듣기
기준치: 60/30/12
굴림: 61
판정결과: 실패
 
텐:
 
스윗:ㅋㅋㅋㅋㅋㅋㅋ
 
Beam:ㅋㅋㅋㅋ 차례차례 대실패의 선택을 받고 있네요
 
사령:ㅋㅋㅋㅋㅋㅋ
 
텐:어허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패널티를 뭘 줄지
 
룽 님.:진짜 아무것도 안하고 점프만 한 사람 되어버린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GC:(패널티: 콘돔 잃어버림)
 
Beam:있었냐고
 
사령:그게 젤 중요한거냐고
 
루디스:...우리 말고. 또 누가 있는 것 같은데.
 
에만:줄이 보이지 않아서, 다시 뛰기는 어렵겠어요.
 
루디스:공포 영화로 치자면, 어두움 속 미지의 존재라던가.
 
에만:... 누가 있어요?
 
루디스:음..으음.... 굳이 비유하자면... 튜브에 바람 집어넣는 느낌의 소리?
 
김 한:음..
 
리비우스:(팔을 따라 쫙 돋는 소름)
 
리브 이성-1 (대실패 패널티)
 
제로:변이체들이 내는 소리같아요.
 
김 한:(아.. 안되겠다. 주변에 손을 뻗어 아무나 잡아본다)
 
리비우스:그거랑은 뭔가 다른 게...
 
김 한:뭘.. 까요?
 
리비우스:... 아. 싫다.
 
에만:어쨌든, 조심해야한다는 건 알겠어요.
 
제로:무서우면 안겨도 돼요, 리비. (왠지 흐뭇.)
 
루디스:일단 가만히 있는 것보다 들쑤시는 게 나을지도. (거침없이 어둠 속을 걸어다니며 소리가 좀 더 크게 들리는 쪽이 어딘지 파악해본다.)
 
제로:근데, 불 다시 켜야 하는 거 아니에요?
 
리비우스:(왜 흐뭇해하는지 모르겠고 애초에 보이지도 않지만 일단 잡고 있으니 손에 힘 더 줌)
 
루디스 행운 어려움 판정
 
루디스:
기준치: 60/30/12
굴림: 20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텐:
 
Beam:이걸 하네
 
사령:
 
텐:이걸?
 
EGC:뭔데 아까부터
 
스윗:
 
텐:놀랍넼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자기 집인가?
 
Beam:진짜 니네집이야?
혼자 가나요?
 
스윗: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
 
루디스:음.. 여기 저기 치이는 곳이 좀 많네.
아야야.. (안 부딪혀놓고 아픈척)
 
김 한:(갈길을 잃은 한이.. 일단 소리가 나는쪽으로 따라간다)
 
한이도 행운?
 
루디스:조심해. 여기 물건 꽤 어질러져 있어서.
 
리비우스:너무... 무턱대고 가진 않는 게 좋을 것 같은데요. (근처에 벽이 있나 더듬어본다.)
 
루디스:그냥 멈춰있는 게 나을 걸?
 
에만:(제자리에 움직이지 않고 서서 줄이 있던 위치를 가늠해본다.) 다시 불을 켜는 게 좋을까요?
 
루디스:(허리를 숙여서 바닥이랑 물건을 더듬어본다)
 
김 한:(루디 소리쪽 따라가기)
기준치: 55/27/11
굴림: 27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루디스:어어.. 거기서 오른쪽 조심해.
 
텐:어라
너희 정말
 
사령:
 
Beam:얘들 뭐야
 
스윗:어..라?
 
텐:맞구나 첼로니의 영웅들이
특이체의 능력인가
슷게네
 
루디스:(옆에 다가온 한 붙잡아서 옆에 안전히 냅둠)
 
김 한:(잡혀서 놀랐다가 얌전히 있음)
 
루디스:(머리 부비작부비작)
 
그르르르-...
 
루디스:? 변이첸가.
 
김 한:있을꺼같긴하네요.
 
루디스:에만 고생할 필요가 없어졌어. 나이스.
 
에만:앗. (손으로 빛을 가려 눈이 익숙해지길 기다린다.)
 
루디스:(어디서 소리가 났는지, 불 꺼지기 전과 다른 점은 없는 지 두리번거린다.)
 
제로:(에만 손등 간질간질...)
그쪽엔 뭐가 더 있어요?
 
에만:간지러워요. (가볍게 웃으며 제로 손 휘어잡고 슬 내린다.)
 
루디스:글쎄... (어질러진 물건을 발로 한 번 차본다.)
 
리비우스:방 안에 있나...
 
김 한:일단 다른곳을 확인해 보긴 해야겠네요.
 
루디스:침대랑 금고랑 책꽂이.. ... 금고에 돈 있나? (금고에 척척 다가가)
 
김 한:방..이네요?(책꽃이를 살피러 갑니다.)
 
루디스:음. .... 1234. (꾹꾹)
 
김 한:책이 다양하네요.
 
다락다락다락..
 
에만:돌리면서 소리가 걸리는 곳이 있을텐데. (물건들을 건너건너 루디 쪽으로 가까이 간다.)
 
루디스:아쉽네. 이런거 잘해? (에만 보고)
 
리비우스:(따라들어가서 하는 양을 쳐다보다가 침대를 뒤져본다.)
 
제로:(리비우스 따라간다.)
 
에만:으응, 잘은 못하지만요. (쪼그려앉아 다이얼을 들여다본다.)
 
제로:화려한 손기술을 보여주세요.
 
제로:(침대에 슬그머니 누워본다.)
 
루디스:(편하게 누운 제로 쳐다봄)
 
제로:(엉덩이에 깔린 종이 꺼내본다.)
 
리비우스:뭐라고 쓰여 있어요?
 
제로:옆에 누우면 알려주지~
 
리비우스:(쳐다봄......................)
 
제로:(눈빛이 따가와....)
 
김 한:(다들 들어온걸 봤다가 책 하나를 꺼내 읽어본다.)
 
한 자료조사 혹은 오컬트 판정
 
리비우스:장난치지 말고. (제로 뺨 살짝 꼬집으며 종이 뺏어 읽는다;)
 
김 한:
자료조사
기준치: 70/35/14
굴림: 43
판정결과: 보통 성공
 
플레이의 용이함을 위해 핸드아웃은 전원 공개합니다.
 
다만 함께 보지 않은 캐릭터는 모르는 것으로 상정합니다.
 
리비우스:... 동화?
 
제로:봐도 무슨 내용인지 모르겠죠?
 
리비우스:전혀요.
 
사령:욕..?
 
Beam:크툴루어
 
사령:아하
 
김 한:응?..
 
루디스:뭐라도 발견했어? (에만을 두고 옆에 다가온다.)
 
김 한:(책을 들고 갸웃거린다)
 
리비우스:(아이들에게 사기를 치라는 내용인가... 찢어진 페이지를 한참 보다가 접어서 주머니에 넣는다.)
일단 갖고 있어보죠.
 
김 한:(가져가도 되나? 주변을 본다)
 
리비우스:(한 쪽을 보며) 그건 뭐죠?
 
김 한:(가방이 없으니 손에 들고있.. 아니 리비에게 보여준다.)
처음보는 책이어서요
 
루디스:음.. 저긴 바쁜 것 같으니.. (여러 방향을 둘러보다가, 동쪽 구석으로 한 번 걸음을 옮겨본다.)
 
김 한:혹시 아나요?
 
리비우스:(쳐다보고 고개를 젓는다.) 처음 보는 언어네요.
 
제로:(침대에 누워서 하품.)
 
김 한:그렇군요.(고개를 끄덕이고는 책을 들고 루디스를 따라간다)
 
루디스:..어라.
 
김 한:혼자다니면 위험해요..
 
루디스:(제 쪽으로 온 한을 당겨 옆에 둔다.) 아까 그 소린데.
뭔가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기분인데.
(어디서 나는 소리지.. 좀 더 잘 들리는 쪽으로 걸음을 옮긴다.)
 
김 한:응..?그런가 보네요.(가까이 오자 들리는 소리에 아까 봤던 방을 한번 봤다가)
 
에만:(남쪽에 혼자 남아 벽에 있는 스위치를 달칵 눌러본다.)
 
루디스:여기는 또 창문이 있네.. 얘들아 여기 창문 있다? (손들어 휘적)
 
리비우스:(남쪽에 우리도 있어)
 
에만:(북쪽에 있는 줄 알았어요)
 
에만:?
 
리비우스:고장난 스위치인가...?
 
김 한:창문이 ..(가까이 다가가 봅니다.)
 
에만:먹통이네요. (다시 한번 더 달칵 눌러보고는 손을 뗀다.)
 
루디스:(창문쪽으로 한이 데리고 가서, 한이 뒤에서 잡고 들어보인다)
 
제로:더 볼 건 없어요?
(먼저 책장같은 것 살필 생각 없다는 듯 귀찮아 하는 기색으로 몸 일으킨다.)
 
김 한:...?
 
리비우스:침대. 금고. 책장... 있는 건 다 본 것 같은데요.
시간 절약 차원에서, 이쪽은 서쪽으로 가볼까요.
 
루디스:뭐야 이건.
 
제로:응, 좋아요.
 
김 한:열쇠를 찾아볼까요?
 
루디스:(한이 내려놓고, 주머니에서 철 조각 꺼내서 구멍에 넣어 조작해본다)
이따가.
 
김 한:(오.. 루디를 보고있는다)
 
에만:(몸을 숙여 책장의 책을 하나 꺼내본다.)
 
리비우스:에만, 먼저 서쪽에 가 있겠습니다.
 
에만:응, 곧 합류할게요.
 
루디스, 열쇠공 판정
 
루디스:
열쇠공
기준치: 41/20/8
굴림: 40
판정결과: 보통 성공
 
리비우스:(방에서 나가 느지막이 서쪽 구역으로 향해본다.)
 
Beam:서쪽 나중에 해주셔도 됩니다
 
사령:이것만 하고 서쪽 해주세요 ㅎ
뭔가 끊기가 애매해서...ㅎ;
 
에만:... 이게...
 
제로:(에만 내려다 보다가) 같이 저쪽으로 가요.
어차피 못 알아볼 것 같은데.
 
에만:으응, 가요. (눈 찌푸리고 책 들여다보다가 원래 자리에 꽂아놓고 제로 쪽으로 다가간다.)
 
김 한:(열리는 소리가 들려 옆에서 박수를 작게 친다)
 
루디스:풀렸다.
 
김 한:대단하네요.
 
제로:이 방 귀엽다!
 
리비우스:아이 방 같네요.
(인형을 들어본다.)
 
에만:그러게요. (서랍장을 열어본다.)
 
제로:(에만 뒤에서 기웃.)
 
리비우스:비싸겠는데...
 
리비우스:?
(넘어진 인형을 또 집어 들어봄)
 
루디스:일단 저쪽에서 뭐 말할 때까지 여기 있어볼까? (움직이기 귀찮다는 뜻을 팍팍 담아 한이 끌어안고 벽에 기댄다.)
 
김 한:아..? 그래요.(귀찬아 보이는 루디스를 쓰담쓰담하며 기다린다)
 
리비우스:....
 
EGC:귀여운 인형에 둘러싸인 귀여운 리비
 
에만:? (리비를 돌아본다.)
 
리비우스:(에만과 제로 쪽에 곰인형 하나를 내밀... 다가 만다.)
 
에만:언제 인형 부자가 됐... 윽.
 
제로:윽, 뭐야?
 
히히히히... 너를 데리러 왔지....
 
나랑 함께 있자....
 
이성 판정
 
리비우스:(곰인형으로 곰인형 친다.)
 
Beam:물리퇴마
 
루디스:(멀리서 보는데 대충 상황을 파악했다. 그렇다면...) ...우리 돈을 찾아볼까?
 
리비우스:
SAN Roll
기준치: 43/21/8
굴림: 6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에만:
SAN Roll
기준치: 70/35/14
굴림: 46
판정결과: 보통 성공
 
제로:
SAN Roll
기준치: 59/29/11
굴림: 86
판정결과: 실패
 
사령:왜 이런 건 서로 반대야 이성이
 
리브, 에만 이성 감소 없음
 
제로 이성-1
 
제로:리비, 그 이상한 거 내려놔요!
 
리비우스:그냥 인형인데요.
 
제로:이상한 소리 내잖아요. 위험하면 어떡해요.
 
스윗:ㅋㅋㅋㅋㅋㅋㅋ
 
김 한:돈이 있을까요?(쓸수있나 고민하며)
 
루디스:아까 금고도 있었는 걸?
 
리비우스:확실한 건, 이 집 주인 취향이 보통 이상한 게 아니라는 거겠네요. 그리고 공간 자체가 제정신이 아닌데. (일단 인형 내려놓음)
 
너를 데리러너를 데 나랑함께 히히히 너를 있자나랑함께
 
리비우스:(중지 치켜올림)
 
루디스:...저거 계속 치면 나름 재밌겠는데..
(중얼)
 
김 한:이방은 더 안보고요?
 
루디스:다같이 조사하면 뭔가 더 나올지도 모르니까. 잠깐 보류하는 거지
 
김 한:으음.. 그럼 합류 할까요? 아니면 금고?
 
제로:(리비 얼른 제쪽으로 끌어당김;)
인형한테 욕하면 안 돼요.
욕은 사람한테 하는 거예요.
 
리비우스:안 하기엔 기분이 너무 나빠서.
서랍엔 뭐 없나요?
 
에만:그,
배를 누르면 소리가 나는, 그런 류의 인형일까요?
 
리비우스:접촉을 인식하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장치를 누른 기억은 없으니.
 
에만:(다시 서랍으로 시선을 돌려 가장 아래부터 차례로 전부 열어본다.)
 
사령:볼록하다니까 나만 이상한 생각 드나
 
에만:? (볼록한 옷을 꺼내본다.)
 
에만:앗. (바닥에 떨어지기 전에 낚아챈다.)
 
리비우스:반사신경 좋네요.
 
에만:고마워요. (예쁜 웃음)
옷은 복제되지 않는 모양이에요. 다행이라고 할지. (공책을 펼쳐본다.)
 
리비우스:옷이 복제되면... 엄청난 사업 아이템이긴 하겠는데.
 
에만:... 여자아인가봐요.
인형의 소리는 이 아이 작품인 것 같아요.
 
제로:사춘기 애다. (에만 뒤에서 읽어보더니,) 남의 일기장을 이렇게 봐도 돼요?
 
리비우스:장난친 거였네요.
 
김 한:금고는 분해 못할까요?(궁금해 졌다)
 
루디스:그나저나.. 건물인데 정상적인 건물은 아니고. 창문이 있지만 그냥 흉내낸 것 같고. 물건도 같은 게 복제되고. 뭔가 그런 느낌 들지 않아? 시간을 멈춰서 보존한 것 같은.. (한이 데리고 서쪽으로 총총)
 
김 한:(총총총 서쪽 가기)
 
리비우스:뭐 어때요... 귀신의 집인데.
 
에만:글쎄요.
 
루디스:(옆에 가서 같이 본다)
 
제로:여기 귀신의 집이에요...? (충격받은 얼굴)
 
사라진다이제는일기의내용도여러번봐도남의얘기같다오빠는무사히돌아갔을까나는틀린것같아
 
창문을잠그고열쇠를숨겨두면먹히지않을지도몰라작은것을숨기기에적당한곳이어디지
 
리비우스:인형 복제되는 거 봤잖아요.
 
김 한:귀신의 집이요?
 
루디스:오컬트 매니아한테 여기 팔면 꽤 좋을 지도
 
김 한:그런게 있을리가요..
 
에만:창문, 열지 않았나요?
 
루디스:응 창문 열었는데.
 
리비우스:... 열쇠.
 
이성 판정
 
에만:
SAN Roll
기준치: 70/35/14
굴림: 83
판정결과: 실패
 
제로:
SAN Roll
기준치: 58/29/11
굴림: 51
판정결과: 보통 성공
 
리비우스:
SAN Roll
기준치: 43/21/8
굴림: 92
판정결과: 실패
 
루디스:
SAN Roll
기준치: 90/45/18
굴림: 100
판정결과: 대실패
 
사령:
 
김 한:
SAN Roll
기준치: 67/33/13
굴림: 4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텐:왜 그래 루디스
오빠 있는 여동생 일기라서 그렇니
 
제로:무슨 창문이요?(의아)
 
에만:그래선 안 됐던 모양인데.
 
루디스:동쪽 창문 열었는데.
(뭔가 불길한 것 같다)
 
에만:모르겠네요. 연결이 되어있는지...
 
Beam:확실히 대실패가 돌고있어요
 
사령:그런가봐요 ㅋ
 
스윗:이번엔 왜 극단이지
 
사령:여동생 생각나는 오빠
여기 한 명 ㅋ
 
EGC:패널티 정하느라 정신 없는 키퍼
 
제로, 한 이성감소 없음
 
에만, 리브 이성 -1
 
루디스 이성-1 (보너스 다이스 소멸)
 
루디스:...리스.. (급 불안감)
 
김 한:..?
 
리비우스:(루디스 옆구리 찌름) 정신 차려요. 여기 있을 리 없잖아.
 
사령:이때 쓸려고 보너스 다이스를.. (아님
 
루디스:...그러게.
 
김 한:(루디손 잡고있기.. 이건 한이 무서워서)
 
루디스:(한이 손 잡고.. 그래도 살짝 불안감은 남아있음)
 
리비우스:그래서 아까 그, 이상하고 기분 나쁜 소리가... 확실히 변이체는 아닌 것 같고요.
먹는다니까. (찌푸림)
일단 창문부터 닫는 게 맞지 않나.
 
루디스:근데.. 일단 창문을 막았다는 건 확실하잖아
근데 그거 나 열었는데. (동쪽 가리킴)
 
에만:(일기장의 마지막장을 한번 더 확인하고는 덮어서 서랍장 위에 가지런히 올려놓는다.)
 
김 한:열고왔는데요..?
 
리비우스:다시 닫아야죠.
 
김 한:(동쪽을 본다)
 
제로:이게 그 일기의 체스 테이블인가? (체스 테이블 구경한다.)
 
루디스:한 번 확인하고 닫자.
 
에만:열쇠를 먼저 찾아보는 건 어때요? 열쇠가 맞는 창문이라면 그걸거고, 아니라면 다른 창문일 수도 있으니까.
(동쪽으로 착착 걸어간다)
 
리비우스:특정한 창문만 닫는다고 될까 싶긴 한데...
평범한 장소가 아니니까 일리는 있네요.
 
제로 지능 판정
 
제로:
지능
기준치: 65/32/13
굴림: 66
판정결과: 실패
(댕청)
 
텐:까비
 
Beam:행깎?
 
사령:진짜 ㄲㅂ
 
에만:그러고보니 말 하나가 부러졌다고 했던가. (제로 쪽으로 와서 체스판을 살펴본다.)
 
제로:img
 
Beam:가자고
 
사령:파이팅
 
텐:에만 판정부터 볼까요?
 
EGC:네에
 
텐:에만이 성공하면 제로 행운 보전 가능!
 
룽 님.:지능인가요?
 
Beam:에만 머리를 써보자
 
에만 지능 판정
 
에만:
지능
기준치: 75/37/15
굴림: 72
판정결과: 보통 성공
 
Beam:
 
사령:
 
룽 님.:(똑똑한 제리인사)
 
Beam:박수
 
에만:체크메이트, 네요.
 
제로:(그게 뭐냐는 눈)
 
리비우스:(그 소리 듣고 체스판으로 가본다.)
그러고 보니 아까 일기에... 백의 비숍이 없다고 했던 것 같은데. 관련이 있나.
 
에만:킹이 어디에도 도망갈 수 없는 상태예요. 당한 쪽이 진 거죠. (흑의 킹을 찾는다.)
... 그런데 이상하네요. 이쪽 킹은 이미 없는데.
 
사령:이따 다들 동쪽으로 불러야지
 
리비우스:흐음.
 
제로:그럼, 저 흰색 킹 아저씨는 죽는 거야?
 
에만:응, 그리고 흰색 쪽이 패배하게 돼요. 검은 킹이 이미 먹히지 않았다면.
 
리비우스:(생각하다 벽난로로 가본다. 불이 붙어있나?)
 
....?
 
리브 이성 판정
 
리비우스:(불이 없다면 되려 안심하고... 아니 시발 안심 안돼)
SAN Roll
기준치: 42/21/8
굴림: 51
판정결과: 실패
 
사령:왜 리브만 저런 거 보는거야
 
이성 -1d5
 
리비우스:
Rolling 1D5
굴림: 5
 
EGC:김리브 팔자 사나운 편
 
사령:아니
 
텐:
 
Beam:아놔
 
EGC:아니 미친
 
텐:재밌어지쥬?
 
스윗: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텐:짱이쥬?
 
Beam:바로 시체보고 털리쥬
 
사령:이제 리브 이런 곳 금지야
 
리브 지능 판정
 
리비우스: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85
판정결과: 실패
 
Beam:다행이다
 
사령:설정대로 가나봐 ㅠ
 
 
EGC:와 다행이다
 
사령:미치겟네
 
스윗:다행이다
 
사령:ㅋㅋㅋㅋㅋ
 
Beam:저기요
 
스윗: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쳇 뭐야 철회해
 
텐:
 
EGC:리브 장광은 얼마 남은 거예요?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룽 님.:ㅋㅋㅋㅋ
 
EGC:리브 개복치인데;
 
Beam:
장광까지 1남음
미라클
 
EGC:하 놔
 
Beam: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이전에 한 시트 그대로 간 거에요?
원래 일광이엇어?
 
Beam:심지어 정신력 5 높여왔거든요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GC:이성 기본치가 쓰레기예요
 
사령:ㅇㅎ
 
리비우스:... 아. (잠시 눈을 꾹 누르고, 안 보이는 사이에 그 잔해를 신발코로 훅 훑어 뒤진다.)
 
에만:(리비 쪽으로 가까이 가 살펴본다.)
 
리비우스:멈춰요.
 
사령:아니 리브 그렇게 하면 그 잔해가 신발에..
 
리비우스:잠깐 거기 있는 게 좋겠어.
 
에만 이성 판정
 
에만:뭔가 있어요?
SAN Roll
기준치: 69/34/13
굴림: 17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사령:어서와요 ㅋㅋㅋㅋㅋㅋㅋ 아놔
 
룽 님.:아 아니
 
텐:?
 
Beam:ㅋㅋㅋㅋㅋㅋ
 
사령:? ㅋ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텐:가가강하다!!!
 
Beam:이야 튼튼하다 역시 전투팀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전투팀..
 
텐:발려버리는 것은 키퍼인 편
 
스윗:강하다!
 
에만:? 이게...
 
리비우스:왜 여기 있는지 모를, 있으면 안될 것 같은 걸 본 것 같거든요.
 
EGC:에만 과거 취미: 남들 몰래 사람 뚝배기 깨기
 
룽 님.:아앗 그건 비밀이었는데...!
흑흑 이제
내숭은 끝났다 (우람)
 
에만 이성 -1
 
루디스:(뒤쪽이 심상치 않아 동쪽 가다말고 뒤돌아봄)
뭐하는 거지 저기서.. (??)
 
김 한:모.. 르겠는데요?( 같이 뒤돌아 보고는 갸웃)
 
루디스:뭔가에 정신 팔렸나보다. (한이 쓰대덤)
 
리비우스:(발로 못 알아보게 치워버린다;;)
 
리비우스:(빨리 말려)
 
루디스:뭐.. 알아서 하겠지.
 
에만:... 소품 치고는 잘 만들었네요. (리브 발 손으로 잡아 살짝 밀어준다.)
 
김 한:(쓰담받..) 다들 강하니까요
 
루디스:(말릴 생각 없음)
 
리비우스:소품... (이 아니라는 걸 알아버리는 생물학자)
 
아, 리브 알아버렸나요?
 
리비우스:(어라)
(과학굴려;)
 
사령:왜그랬어
 
제로:(이 전개는)
 
알 게 됐 나 요 ?
 
스윗:억ㅋㅋㅋㅋㅋㅋ
 
리비우스:(과과가ㅏ과학)
 
사령:무덤 판다
 
리브 생물학 판정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GC:미치겠네
 
Beam:이 시트에는 없는데
다른 시트에 넣은 게 있긴 할...텐데...
어케 뭘로...
 
텐:오 잠시만요
 
EGC:나 이때까지 간 리비우스와의 모든 세션에서 리비우스 광기 본 사람 되는 거냐고
 
교육으로 대체합니다.
 
리브 교육 판정
 
Beam:엥 없네 이렇게 된 이상 1로 아니
 
사령:나도 볼래 리브 광기
 
Beam:
 
리비우스:
교육
기준치: 80/40/16
굴림: 69
판정결과: 보통 성공
 
Beam:안녕해 안녕
 
EGC:광기도 귀여운 편
 
스윗:어떤게 걸릴까
 
사령:안녕..
 
그래요, 우리의 똑똑한 리브는 뒤늦게나마 알아버렸습니다.
 
이건 살아있던 사람의 진짜 머리가 녹아내린 것이란 걸요.
 
Beam:진짜 지문 얄미운 거 봐 내가 복수한다 꼭
 
사령:우리들 중 가장 최고의 브레인 리브
 
텐:하하하하핳
 
스윗:ㅋㅋㅋㅋㅋㅋㅋㅋ
 
Beam:가만안둬진짜
 
사령:ㅋㅋㅋㅋ
 
리비우스 실시간 광기
 
리비우스:
광기의 발작 - 실시간
발작적 행동이나 감정 폭발
1D10 라운드 동안 웃거나, 울거나, 비명을 지르거나 하느라 다른 행동은 전혀 못 합니다.
For 3 rounds.
 
텐:흥미롭다
 
Beam:아득하다
 
스윗:외..
 
사령:올..
 
EGC:안돼....
 
에만:?
 
룽 님.:저 광기 처음봐요
 
사령:저두요
 
리비우스는 3라운드간 발작적인 감정의 폭발을 보여줍니다.
 
텐:오 처음 보시는군요!
 
리비우스:(하...)
 
텐:더 즐겁다
 
Beam:돌겟네
 
텐:힘껏 부탁드립니다 플레이어님^^
 
사령:파이팅 리브
 
가볍게 15분으로 잡겠습니다.
 
스윗:파이팅
 
Beam:뭘로할까
 
EGC:섹시한 걸루
 
Beam:
 
텐:섹시하게 울래?
 
사령:
 
스윗:ㅋㅋㅋㅋ
 
텐:웃는 것도 좋겠다
 
룽 님.:센베도 가져왔어요 구경하려구
 
텐:매드 사이언티스트 같잖아
 
EGC:머꼴
 
Beam:고민될 땐 섞으랬다 (?)
 
사령:누가 몸으로 달래줘봐
 
텐:이런 뷔페 좋아
 
Beam:저 사람 막아
 
텐:가보자고(드릉드릉
 
EGC:아놔 제로 차례인가^^
 
사령:
제로 파이팅
 
스윗:ㅋㅋㅋㅋㅋㅋㅋ
 
제로도 왔네요 안녕^^
 
제로 이성 판정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로:
SAN Roll
기준치: 58/29/11
굴림: 63
판정결과: 실패
 
스윗:아 그것부텈ㅋㅋ
 
이성 -1d5
 
사령:근데 잠깐만
 
제로:
Rolling 1D5
굴림: 2
 
사령:제로가 광기에 빠지면
망할거 같은데
 
텐:이런 놓쳤군
 
이성 -2
 
룽 님.:광기 둘에 둘러싸인 사람 될 뻔ㅋㅋㅋㅋ
 
제로:윽, 저거 뭐야.
 
텐: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ㅋㅋㅋㅋㅋㅋㅋ
 
리비우스:(에만이 잡아 미는 대로, 큰 힘이 아니었을 텐데도 비틀, 그쪽으로 뒷걸음질치듯 물러나 웃음을 터뜨린다.)
... 하, 진짜... 가지가지...
 
에만:...? (리비를 돌아본다.) 왜 그래요?
 
제로:누가 이런 비위 상하는 짓을 했대요?(벽난로 안 보다가 리비우스 웃음 소리에 뒤 돌아 본다.) 뭐야?
 
리비우스:역겨워서, 내가... (욱, 올라오는 헛구역질에 입을 틀어막고)
 
루디스:? 저기서 대체 뭘 어떻게 한 거람? (발작을 일으키는 리브 보고 순간 당황했다.) 쟤 왜저래?
 
Beam:얘들아 나 아직 아무것도 안했다
 
사령:아니 감정 안비치는 애가 웃는데
당황할수밖에
 
텐:얼른 시작해 주시져(팝그작
 
제로:리비우스가 갑자기 입덧을....
 
텐:입덧ㅋㅋㅋㅋㅋㅋㅋ
 
Beam:저러네
 
루디스:...제로 적당히 하랬지
 
스윗:ㅋㅋㅋㅋㅋㅋㅋㅋ
 
제로:진짜예요! 우웩했어요!
 
리비우스:지금 농담들이 나와요?
 
에만:...? (눈 깜빡이다 제로 본다.) 저질렀어요?
 
리비우스:저거 안 보여? 시체가 있다고.
 
김 한:(낮선 웃음 소리에 멈춰서 뒤돌아 보고있는다)
 
루디스:어.. 시체.. (워낙 많이 봐서.. 머리 긁적)
 
제로:시체 자주 봐놓고, 음... 조금 새삼스럽네요.
 
김 한:시체가 있어요..?
(뒷북한이)
 
루디스:그렇대.
 
에만:... 이거 말인가요? (머리통 돌아본다.)
 
제로:(벽난로 안에서 아까 리비우스가 발로 치워버린 부분 본다.)
 
리비우스:(여기는 아이의 방. 일기도 아이의 것. 그럼 저 머리의 주인은 아마도.) 우욱.
 
제로:에만, 몰랐던 거면 다시 보지 마요.
 
에만:이제와서.
 
김 한:(에만이과 제로가 말한걸 본다..)
 
리비우스:(돌아서서 벽을 보고 헛구역질하다 자기도 모르게 맺힌 눈물을 닦는다.)
 
에만:새삼스러운 거 알잖아요. (구슬을 보다가 살짝 건드려본다.)
 
제로:웬 구슬같은 게 있는데요. (손 뻗어 집어본다.)
 
사령:아니 한이도
차례차례 파멸로 오는거냐
 
에만:...아?
 
루디스:음?
 
김 한:응?
 
창문은 열려 있고,
 
그 너머의 벽은 커튼처럼 넘실거리며
 
방 안에 서 있는 어떤 인물의 뒷모습을 삼킬 듯 울렁거립니다.
 
"오빠...."
 
불안한 듯한 음성으로 부릅니다.
 
EGC:잠만 이거 너무 루디의 ㅋㅋㅋ
 
루디스:...! (오빠?)
 
EGC:트라우마를 자극하는ㅋㅋㅋㅋㅋ
 
스윗:아..미쳐
 
사령:잠시만 ㅋ
 
스윗: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디스:.... ..리스?
 
EGC:이거 이성판정 필요하다자체적으로
 
"걱정 마, 마리. 여기가 출구라고 했으니까, 나갈 수 있을 거야. 그러니까..."
 
이성 판정
 
EGC:이걸 진짜 하네
 
루디스:
SAN Roll
기준치: 89/44/17
굴림: 37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이성 감소 없음.
 
스윗:여기에 여동생있는사람 루디밖에없잔아
 
루디스:아. 리스가 아니네. (멀쩡)
 
장면은 계속 됩니다.
 
스윗:ㅋㅋㅋㅋㅋㅋㅋ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GC: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무슨 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루디스:마리 라는데?
 
룽 님.:마리...스
리, 리스!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안심시켜주는 목소리,
 
그리고
 
불현듯 예고도 없이 벽이 열리며
 
그 너머에 있는 광대한 암흑이 시야에 들어옵니다.
 
안도감이 퍼집니다.
 
에만:읏, 무슨...
 
뒷모습밖에 보이지 않는 남자는 즉각적으로 그 안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따라서 달려가려던 순간
 
기억이 끊기고
 
장면이 끝이 납니다.
 
김 한:마리가 누굴까요..?
 
제로:이 일기 쓴 애 기억인가본데요.
그럼 이 머리는....
 
루디스:저쪽에서 뭔가 건드린 거 같은데.... (누군가의 기억이라 찝찝하지만 금방 털어낸다.)
 
에만:아이의, 것이겠죠. 아무래도.
 
루디스:흠. 책임도 없어. 여동생을 저렇게 두고 지 혼자 나가나?
 
Beam:시간 까먹었어요
 
텐:
 
EGC:아직이니까 더 보여줘요
 
Beam:
gm은 알아야 하는 거 아니냐고요
 
텐:기억 재생 때문에
광기를 많이 못 봤군요
 
Beam:
:)
 
사령:15분인데 14분 된거 같은데
 
텐:모르겠다
50분까지임
 
Beam:아 이 인간이
 
텐:3분 더 힘내세요
 
사령: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텐:뉴비분들에게 광기를 보여주시라고요~~
 
스윗:ㅋㅋㅋㅋㅋ
 
Beam:아니 뭐 할것도 없는데 광기 머시기~ 어~?
 
사령:삼십 몇분인 것 까지만 기억나 ㅋㅋㅋ
 
EGC:말릴 준비 완
 
스윗:쉽지 않은 사람들
 
EGC:절대 인공호흡 준비하는 거 아님 주의
 
Beam:뭔가 쓰려다 더 불안해졌어
 
사령:여차하면 공개 스섹 볼 수 있을 거 같은데
재밋겟다
 
리비우스:(한 발 앞서, 조용히 벽난로를 외면하며 방에서 나간다.)
 
루디스:일단 뭐 기억이든 뭐든간에.. 창문을 열었으니, 열쇠나 찾아야겠다.
 
제로:(구슬 쥔 채로 리비우스 뒤 따른다.)
그냥 잠그면 되는 거 아니에요? 자물쇠였으면.
 
에만:(잠시 벽난로를 바라보다 서랍장 위에 두었던 일기장을 그 엎에 놔 주고는 일행을 뒤따른다.)
 
리비우스:(방 옆, 벽앞에 주저앉아 감정이나 추스르기)
 
루디스:창문 자체에 있었던 구멍이었던 거 같은데.. (다시 열어둔 창문을 쳐다본다)
 
김 한:(창문은 제가 손댈 수 없으니 액자를 본다)
 
루디스:(창문 너머를 보다가 벽시계로 시선을 돌려 열 수 있는 지 살펴본다.)
 
제로:리비, 괜찮아요? (웅크린 리비우스 옆에 앉는다.)
 
리비우스:... 아뇨, 전혀 괜찮지 않으니까 가서 나갈 방법이나 찾아줘요.
 
제로:...응.
 
리비우스:지긋지긋해, 진짜로.
(눈물닦)
 
제로:(우는 얼굴 귀여워.)
 
루디스:(음..아까 그 기억의 그거 같긴한데..)
 
에만:... 본 것도 같네요, 이거. (창밖으로 손을 뻗어본다.)
 
사령:에만 그러다 손 잘리면 어떡해..
 
'안나 씨에게. 1987년.'
 
Beam:에만. 공포테마 방탈출 데려가면 좋을 인재.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
 
김 한:(액자 뒷쪽도 살펴 본다)
 
김 한:(잘 보관했네 생각중)
(오.. 편지를 꺼내 읽어봅니다)
 
친애하는 안나 씨.
 
제가 선물해 드린 그림을 언제나 방에 걸어 두신다니 영광이에요.
 
그 넓은 집에서 혼자 지내시느라 쓸쓸하진 않으신가요?
 
조만간 당신을 찾아갈게요.
 
사령:불안..
 
스윗:불안2
 
에만 지능판정
 
에만:... (벽을 더 만져본다.)
지능
기준치: 75/37/15
굴림: 32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루디스:(에만 손 쳐다봄..) 안잘리네...
 
에만:잘리면 붙여주려고요?
 
루디스:아니 잘리기 전에 빼내야지.
 
에만:친절하네. (웃어보이고는 다시 벽을 바라본다.) 음...
 
김 한:(중요한 내용은 아닌것 같지만 편지를 모두에게 보여준다)
 
에만:분명히 여기였죠, 우리가 본 게.
 
루디스:응. (대답하면서 한이가 보여준 편지를 빠르게 훑는다.)
 
에만:(잠시 고민하다 총을 꺼내들고 남은 탄을 확인한다.)
 
김 한:(에만이랑 루디스 보는중) 뭔가 더 있나요?
 
리브, 잠재적 광기로 전환
 
루디스:아니 아직 발견한 건 없어. 벽시계엔 숨기기 좋은 구석이 많으니 여기를 찾아볼까해.
 
김 한:그럼 저는 옷장을 살필께요.
(고개를 끄덕이며 옷장을 열어본다)
 
스윗:아...
 
제로:리비, 다 울었어요? (조금 진정된 듯한 리비우스 얼굴 들여다 본다.)
 
리비우스:(눈가만 붉어졌을 뿐 평소와 비슷한 표정...)
 
김 한:어..
(굳음)
 
에만:(한걸음 물러나 창 밖의 벽으로 총을 겨눈다.)
 
루디스:? (코 끝을 스치는 혈향에 옷장 안을 바라본다.)
 
한 이성 판정
 
루디스 이성판정
 
김 한:
SAN Roll
기준치: 67/33/13
굴림: 40
판정결과: 보통 성공
 
루디스:
SAN Roll
기준치: 89/44/17
굴림: 25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한, 루디스 이성-1
 
루디스:한. (끌어당겨 옷장에서 떨어지게 한다.)
 
김 한:(멈춰있어서 쉽게 끌려간다)
 
김 한:이게.. 어..?
 
리비우스:(자리에서 일어나며) 미안해요.
 
제로:(귀여워 얼굴....) 응, 괜찮아요.
 
리비우스:조금이라도 더 둘러봐야, 빨리 나가지. 가요. (동쪽 방으로 향한다.)
 
제로:응. (방으로 가자마자 총 창문 쪽으로 겨눈 에만 봄....)
 
사령:여기와서 리브가 옷장 보면 또 광기 아녀?
 
Beam:안볼건디
 
스윗:닫자 닫자
 
Beam:루디스랑 한이 알아서 봤겠지
 
사령:ㄲㅂ..
 
Beam:가만안둬 당신
 
제로:에만 뭐해요?
 
에만:억지로 열 수 있나 보려고요.
 
루디스:...정확한 건 모르겠지만... 왠지 벽에 먹힌 거 같다.?
 
에만:(창 밖으로 겨눈 총의 방아쇠를 당긴다.)
 
루디스:(불쾌한 느낌에 인상을 찌푸린다.)
 
아, 에만.
 
나가고 싶나요?
 
이 출구를 통해서 나가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죠, 에만?
 
스윗:악아악
 
EGC:에만 아까 지능판정 성공해버려서
 
Beam:다음 타깃은 에만인가
 
EGC:유사 광기 상태네;
 
1d10을 굴려주세요
 
루디스:... (총이 발포되는 소리에 에만을 뒤돌아본다.)
 
에만:
Rolling 1D10
굴림: 7
열려라.
 
김 한:(같이 들어기에 바라본다)
 
리비우스:(총 소리에 들어오다가 에만을 발견)
 
텐:
 
사령:허..
 
텐:흥 미 롭 군
 
Beam:뭔데요
 
룽 님.:ㅇ이이이이게 뭔데요?
 
사령:행운의 7?
 
EGC:뭔데
 
에만 정신력 판정
 
에만:
정신
기준치: 75/37/15
굴림: 67
판정결과: 보통 성공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77
판정결과: 보통 성공
 
스윗:아악
 
사령:7이 많다
 
EGC:
 
룽 님.:달달...
 
Beam:적 이름이 공간인 거 보니 진짜 공간이 우리를 먹을 건가본데
 
룽 님.:더 덤벼...!
 
사령:역시 전투팀..?
누구보다 빠르게 전투에 돌입하네
 
Beam:대항에서 같은 수준이면... 기능치가 높은 쪽 승리던가
 
스윗:ㅋㅋㅋㅋㅋㅋ
 
룽 님.:으아악
 
에만:...?
내가, 왜 총을 들고 있죠?
 
김 한:네..?
 
루디스:?
 
김 한:(그걸 우리에게 묻는건..가?)
 
루디스:그걸로 벽에 갈겼잖아.
 
리비우스:... 그건 제가 묻고 싶은데.
 
에만:...? 내가요?
 
루디스:응.
 
김 한:네 에만씨가요
 
리비우스:무슨 생각이었는데요?
 
에만:모르겠어요, 기억이 나지 않아요.
 
루디스:흠..
 
제로:에만, 이리 와요.
뭔가 이상한 거 같아요.
 
김 한:...(에만을 보다가 한은 다시 옷장을..)
 
에만:(총을 내리고 찡그리며 관자놀이를 누른 채 제로 쪽으로 간다.)
 
루디스:뭐 있나본데. (에만이 만지고 총을 갈겼던 벽에 손을 대고 통통 두드려본다.)
 
에만:무언가, 있었나요?
 
제로:머리 아파요?
 
김 한:(여기도 뭔가 있을꺼같다.)
 
제로:아니, 없었, 는데....
 
김 한:(없구나)
 
에만:모르겠어요. 기분이 이상해서...
 
김 한:(닫아둔다)
 
루디스 1d10을 굴려주세요.
 
사령:아 두드리는것도
포함이었냐고
 
스윗:아니이이이
 
EGC: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아니 이럴생각은 없엇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 한:(닫고 하는걸 보는중)
 
텐:하하하하하핳
 
스윗:아니 자꾸 이러시면
저도 하고싶어지잔아요
 
Beam:이 시나리오의 목표는 전 탐사자의 장광인가요?
 
사령:
 
EGC:2개씩
 
루디스:7
 
텐:다 너희를 사랑해서 그런 거야
 
사령:긁적..
 
Beam:나 저 말 알아
사교도가 저렇게 말해
 
사령:텐님 사교도인걸로
 
루디스 정신력 판정
 
루디스:
정신
기준치: 75/37/15
굴림: 68
판정결과: 보통 성공
 
스윗:?
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GC:7이라 정신 판정인가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83
판정결과: 실패
 
텐:오호
제법이야
 
Beam:와 이겼어
 
사령:오예~
 
스윗:튼튼한 루디
나.. 나도
만져볼래요
 
사령:한이는 안돼..
 
스윗:위험하면 루디가 어떻게든..! 해 주겠지
 
사령:루디 만능키 역할?
 
제로:근데 아까, 무슨 금고같은 거 열었었어요?
 
김 한:(걱정되어 루디스 옆으로 가 보는중)
아직 못열었어요
 
에만:으응, 건드리지 않았어요. (벽 한켠에 기대 남쪽을 본다.)
 
김 한:(루디 앞에서 손흔들)
괜찮아요?
 
김 한:어..?
 
에만:...?
 
루디스:...왜 두드렸더라?
뭐야 이건..?
 
스윗:악악
 
루디스:(들어가봐야지 하고 들어간 것으로)
 
김 한:(잡아요)
 
제로:이런, 미친!
 
김 한:(옆에있다구요!!)
 
리비우스:루디스! (당장 붙잡아)
 
한 민첩 극단적 판정
 
사령:극단적..?
 
스윗:악ㅋㅋㅋㅋㅋ
 
김 한:
민첩
기준치: 65/32/13
굴림: 71
판정결과: 실패
 
EGC:빡세다
 
스윗:아악
 
Beam:그거 필요해요
도시테콘나꼬라지니
 
EGC:아니 아까 그 말 진짜 플래그였냐고
 
에만:루디?
 
김 한:어..
 
사령:긁적
 
김 한:어....?
(놓쳐서 벙찜)
 
사령:플래그 회수 완료
지금까지 루디스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하는 루디스의 시점입니다.
 
루디스:어라...?
 
루디스:....뭐야. 나 단독행동 해버렸... 아닌데. ...혼자 오지 않았나?
 
루디스:(팔짱 끼고 으으음.... 고심한다.)
 
루디스:좀 찝찝한 느낌인데.... (가만히 생각하다가 주변을 둘러본다.)
 
다시 방 안입니다.
 
스윗:이성판정이 필요해요. 멘탈 와르르
 
사령:엔딩 나버렷다
긁적..
 
한 이성 판정?
 
원한다면!
 
김 한:벽이..아닌가요?
 
사령:저기요
 
스윗:ㅋㅋㅋㅋㅋㅋㅋ
 
사령:사이비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텐:ㅋㅋㅋㅋㅋㅋㅋ
 
스윗:가자
 
텐:다 너희를 사랑해서 그래
 
한 이성 판정
 
김 한:
SAN Roll
기준치: 66/33/13
굴림: 53
판정결과: 보통 성공
 
에만:루디, 는...
 
이성 감소 없음
 
김 한:(침착)
 
제로:탈출한 건지, 먹힌 건지 확신할 수가 없네요.
 
김 한:벽일텐데..벽..
 
사령:아니 루디 맨 첨 들어가서 맨 첨 나왓네; 니가 저질러 놓고 니만 나오면 어떡하냐
 
스윗:여러분 너무
만져보고싶어요
 
제로:한도 일단 만지지 말아봐요.
 
리비우스:...... (잡으려고 손 뻗은 그대로 멈춰버렸다.)
 
김 한:(벽을 보며 고민한다)
 
에만:(다시 창문으로 다가가 벽 쪽으로 손을 뻗다 멈춘다.)
 
사령:리브 이성판..정..?
 
Beam:열심히 대가리 굴리고 잇어요 기다려봐요
 
사령:
 
스윗:ㅋㅋㅋㅋㅋ 리브 실패하면
광기가나
 
텐:오호
이성
판정
할텨?
 
Beam:저기
 
스윗: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얼마나 리브를 조지고 싶은거야
 
텐:조지다뇨
그저 coc니까^^
 
Beam:안믿어
 
텐:에엣...
 
김 한:하지만 루디스씨가..
(확인을 안하면 방법이..)
(끄응 고민을 한다)
 
에만:(손을 마저 뻗어 벽을 짚는다.)
 
Beam:아무도 안 봤다면 내가 본다
 
스윗:ㅋㅋㅋㅋㅋ
 
사령:선착 1명
누가 타이핑이 빠를것인가
 
제로:다른 델 다 확인해보고, 마지막으로 창문을 보는 게 나아요.
 
리비우스:(손 내리더니 천천히 고개를 돌린다. 들어온 곳은? 나간, 건가?)
 
에만:... (손을 거두고 뒤를 돌아본다.)
 
Beam:내가 제일 잘나가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난가?
 
김 한:(끄덕)
 
Beam:아이템 다 흘리고 갔네
 
사령:얘들아 무기 다 두고 왔다
 
에만:...?
 
리비우스:... 저기.
 
제로:응?
 
리비우스:북쪽이 생겼는데
 
김 한:네?
 
제로:(북쪽 바라본다.)
 
에만:(북쪽을 돌아보았다가 가만히 찡그린다.)
 
제로:.... 탈출한 게 아닐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드는데,
 
에만:이건...
 
제로:기분 탓이겠죠?
 
에만은 벽에 손을 짚었군요.
 
사령:왜 또
 
대가를 지불할 시간입니다.
 
룽 님.:뗐는데요 (모르쇠)
ㅋㅋㅋㅋㅋㅋㅋ... 응애
 
텐:응 안돼^^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룽 님.:으앙ㅠ
 
김 한:(에만손 꽉잡기)
(벽에 댄걸 옆에서 봤다)
 
에만 1d10을 굴려주세요.
 
사령:아니 제일 느긋한 놈이 먼저 엔딩봐버려서 미치겟네
 
에만:
Rolling 1D10
굴림: 1
 
에만 정신력 판정
 
에만:
정신
기준치: 75/37/15
굴림: 5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사령:
 
텐:
 
스윗:와..
 
룽 님.:부릅
 
사령:이건 못이긴다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68
판정결과: 보통 성공
 
Beam:진짜 세다
 
텐:짱이다
 
룽 님.:아 근데 이러면 저도 나가는 건가요?
 
제로:(에만과 한, 리브 둘 번갈아 보다 혼자 있는 리브 쪽으로 향한다.)
 
텐:신화생물도 기죽어 버리쥬?
 
사령:루디 보고 각성한 거 아니지?
 
룽 님.:어어 싫은데...?
 
텐:넹 우리 에만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텐:강제 방출이요(?
 
룽 님.:싫은데...?!
 
Beam:이제 다음 에만 방을 볼 수 있나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잠시만!!!!!!!!!!!!!!!!!!!!!!1
 
스윗:ㅋㅋㅋㅋㅋㅋ
 
텐:안녕!!
 
스윗:방출
 
룽 님.:안돼...!
 
스윗:선생님
 
사령:우리 애들 어떡해!!!!!!!!!!!!!11
 
스윗:한이 잡고있는데!
 
Beam:아아 에만 너의 방은 우리가 '철 저 히' 파헤쳐주도록 하지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만:아,
 
스윗:두번은 못보내지
 
EGC:미친 제로 이성판정이요!!!!!!!!!!!!!!!!1
 
사령:제로 목줄이 사라진다!!!!!!!!!!!!!!!1
 
김 한:에만씨..!
 
에만:...
 
한은 어떻게 하나요?
 
그를 말려보나요?
 
김 한:(당겨봅니다 반대쪽으로)
 
룽 님.:말려줘...!!
 
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김 한:(네)
 
제로:(한 목소리에 뒤 돌아본다.)
 
근력 대항 판정
 
사령:아니 와중에 근력이요
 
김 한:
근력
기준치: 60/30/12
굴림: 4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리비우스:(뒤에서 난리난 것 같아 돌아본다.)
 
텐:
 
사령:와중에 저걸?
 
Beam:
 
룽 님.:한 무슨일
 
텐:에엣!!!!
 
Beam:이걸하네
 
사령:한..?!
 
스윗:아 못가요 못가'
 
EGC:아니 미친 극단적 상황에서 발휘되는 ㅋㅋㅋㅋ
 
텐:이일단 에만도 굴려주세요
 
사령:한이 제로 목줄 잡아채줫음
 
에만:
근력
기준치: 60/30/12
굴림: 90
판정결과: 실패
 
Beam: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룽 님.:어 와
 
텐:이런다고?
줸장
 
사령:와 진짜 ㅋㅋㅋㅋ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대박이다
 
Beam:에만의 가기 싫다는 마음이
이렇게 표현되네
 
제로:에만, 어....?
 
리비우스:(북쪽으로 가서 책상을 살펴본다.)
 
리브 지능 판정
 
리비우스: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71
판정결과: 실패
(행깎하고요)
 
리브 행운-1
 
에만:아, 아? (당겨져 비틀거리다가 간신히 중심을 잡고 서서 한 쪽을 돌아본다.)
 
김 한:끄응..
(꾹 잠고있음)
 
에만:무슨, 뭘,
 
제로:손, 댄 거예요? (급하게 다시 에만 쪽으로 달려가 에만 허리 뒤늦게 낚아챈다.)
한은 괜찮아요?
 
에만:으앗. (허리를 잡혀 당겨진다.)
 
김 한:또 들어갈 뻔했다고요!
 
에만:나도 모르게, 미안, 해요. (눈 끔뻑)
 
사령:근데 딴 소리긴 한데 저런식인거면.. 방에 생성되는 건 나 왔다감. 이런 글씨 같은 거 아니냐고
 
제로:루디가 그렇게 없어진 것 보고도 손 댈 생각을 해요?
다들 물러서요, 저기에서.
 
리비우스:벽을 만지는 건, 당분간은 하지 않아야, 네, 그래야 할 것 같아요.
 
에만:확인은 해야겠다고 생각해서. ... 안건드릴게요.
 
텐:제로 많이 놀라서 말도 안 더듬네
 
EGC:제로 극복했다고요
어른 제로라고요(?)
 
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제로 원래 말 안더듬엇지 않아요? 처음부터 ㅋㅋ
 
텐:멋지다
 
룽 님.:맞아요ㅋㅋㅋ
 
Beam:안 더듬은지 꽤 됐음 ㅋㅋㅋㅋ
 
EGC:가끔 일부러 더듬음
 
사령:순간 세션 처음에도 더듬은줄 알고 찾으러 갈뻔
 
EGC:장난으로 더듬었어요 사실
놀란 척
 
김 한:이제 리브씨랑 합류해요..
(이제 괜찮을꺼같아 놓는다)
 
리비우스:... (와보라는 말 대신 루디스의 유산?을 살핌)
 
사령:유산....
 
김 한:(리브가 손짓하는곳으로 가서 살핀다)
뭐가 있나요?
 
리비우스:(내적 손짓)
 
제로:에만, 움직일 순 있겠어요?
 
에만:(힘을 빼고 제로 손 안에 기대 끙 앓는 소리를 낸다.)
 
리비우스:... 뭐라고 해야 할까요. 잔해?
 
에만:으응, 괜찮아요.
 
김 한:(내적부름봄)
 
제로:(일단 에만 기대게 하고 토닥토닥, 진정시킨다.)
 
김 한:...
 
리비우스:이거, 에만. 당신 거랑 똑같아요.
 
에만:... (제로 손 잡아들어 제 뺨에 놓고는 한번 슬 부비고 몸을 추슬러 일어난다.) ... 맞아요, 내 거예요.
 
하지만 에만
 
당신은 왜인지 기억에 없는 물건이에요.
 
그렇죠?
 
룽 님.:...?
 
스윗:ㅋㅋㅋㅋㅋㅋㅋ
 
사령:
 
룽 님.:그 그런가봐요
 
EGC:어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바로 부정당햇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GC:어긋난 타이밍
 
Beam:아 또 이렇게 분탕을~~~~~
 
텐:키퍼 손가락이 느렷어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에만:...?
내 건가요?
 
제로:에만 거, 맞아요.
(방에 자주 가본 사람의 증언)
 
리비우스:? 당신 거잖아요.
 
에만:기시감은 있는데, 모르겠어요. 좋은 기분은 아니네요.
 
리비우스:... 음. 이쪽은... (상자를 본다.)
 
김 한:(끄으응...)
 
사령:죽은 것처럼 묘사하는 거봐
 
텐:하ㅏ하하하하
 
EGC:루디이이이이
 
Beam:근데 루디스 방에 에만 책상은 왜 있는거지
에만 집이라서?
 
사령:섞인 거 아냐?
 
Beam:그런가
 
제로:저 창문 쪽으로 손 댄 사람의 물건이 나타난 거 같은데.
 
김 한:기억을뺏기는 걸까요?
 
사령:캐치 인 더 마인드~
 
Beam:천재들이네
 
스윗:ㅋㅋㅋㅋㅋㅋ
 
사령:상성이 잘 맞네
 
제로:기억만이면 다행이죠. 지금나머지 방 주인들은, 아무래도....
 
에만:(느리게 눈을 깜빡인다.)
 
리비우스:... (분명 죽었는데.)
 
제로:(아까 봤던 머리통 떠올림;)
 
김 한:(옷장에서 봤던걸 떠올림..)
 
리비우스:기억을 바쳐야만... 나갈 수 있는 구조라고?
 
김 한:운이 좋으면 기억만 남기고 나가게 되는 걸지도..
 
에만:(천천히 북쪽으로 걸어가 책상을 손끝으로 더듬어본다.)
(아닐수도..)
 
Beam:지금 볼 곳은 다 본거죠?
 
텐:넹!
그리고 힌트도 열쇠도 여러분 손에 다 있습니다!
 
스윗:금고
못열었어요
 
EGC:아까 금고는 못 열었다곤 했는데
 
텐:아 맞네
키퍼 멍청데스네
 
스윗:창문있는방 시계도 안봤던거 같아요!
 
사령:열쇠도 못찾앗어
 
텐:시계도 안 봤어요
 
Beam:뭐야 많네
 
텐:동쪽에서 시계도 안 봤다
 
에만:금고, 혹시 1987... 아닐까요?
 
리비우스:어디에서 나온 숫자인가요?
 
김 한:해봐도 나쁘지 않을꺼같아요
 
에만:아까, 한이 보여줬던 편지에서. 아마도.
 
제로:기억을 대가로 하는 거면, 이거. (아까 쥐고 있던 구슬 높이 들어 보여 멀리 있는 리브에게 보여준다.)
 
리비우스:그럼 금고부터 열어볼까요. (말하다가 구슬을 보고)
그건 뭐지? 기억의 결정?
 
김 한:(끄덕끄덕)
 
제로:아까 이거 만졌을 때, 그 여자애 기억같은 걸 봤잖아요.
 
김 한:금고부터 열어봐요
 
제로:응, 금고가 어딨었더라.
 
에만:남쪽이에요.
 
스윗:남쪽이요
 
리비우스:그럼... 그것도 대가가 될 수 있나?
 
제로:일단 들고 있어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금고도 열어보고.
 
리비우스:(끄덕) 금고부터 열어보러 갑시다.
 
사령:아 뭔가 궁금한 걸 말하고싶은데 왠지 말하면 안댈거같아
 
스윗:ㅋㅋㅋㅋㅋㅋ
 
EGC:말해욬ㅋㅋㅋㅋ
 
제로:또 이상한 거 들어있을 것 같은데. (찜찜하지만 끄덕이며 금고가 있는 쪽으로 향한다.)
 
김 한:(남쪽방 금고앞에서 번호를 맞춰본다)
(달그락)
 
사령:기억을 대가로 나갈 수 있다는데 왜 여자애는 기억이 남았을 지가....궁굼...
 
스윗:실패한거죠
 
EGC:여자애는 남자애 따라 나가지 못하고, 방에 몸이 삼켜져서?
 
사령:ㅇㅎ..
 
EGC:반대로 기억이 방 안에 남겨진 거 아닐까
 
사령:게다가 벽난로엔 머리가, 옷장엔 백골인데.. 그럼 두사람이 있었던 걸가..
 
김 한:(1987)
 
에만:(책상 위에 놓여있던 필기구를 한번 손에 잡아봤다가 역시 남의 물건을 잡은 듯 어색해 다시 내려놓고는 남쪽으로 걸어간다.)
 
김 한:안열리네요..
 
제로:이거 손재주 좋은 사람이 어떻게든 열 수 있지 않을까요?
 
김 한:제로 혹시 이건 분해 못하나요?
 
에만:제로가 해 봐요.
 
제로:음....
 
사령:손재주 95인 사람 나갓음 <
 
텐:그래 힘이 안 되면 머리가 고생하는 거지
 
스윗:ㅋㅋㅋㅋㅋㅋ
 
EGC:손놀림같은 거 돼요?
 
Beam:안되면 뜯어
 
텐:허용하겠습니다!
 
사령:파이팅@
 
스윗:맞아요 안되면 뜯어
 
에만:(다른 숫자를 얻을 수 있을만한 곳. 천천히 둘러보다 아까 시계를 본 듯한 곳으로 가 본다.)
 
제로:
손놀림
기준치: 70/35/14
굴림: 97
판정결과: 실패
 
사령:제자야 ㅠㅁ ㅠ
 
제로:(떨그럭, 떨그럭;)
 
제로:(도리도리)
 
사령:열쇠공은 어때 제로...
 
제로:(5인데 열쇠공)
 
사령:
 
EGC: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아니면 듣기 판정으로...
 
김 한:(금고 무겁나?)
(살짝 당겨 봅니다)
 
리비우스:(옆에 쭈그려앉아서) 그러면 열리긴 해요? (자기도 오직 감으로만 해봄)
 
에만:(시간을 확인한다.)
 
김 한:(리비씨가 하는거 보는중)
 
Beam:손놀림 30으로 뭔가 하는중
 
에만:제로,
 
제로:응?
 
에만:1132. 해 볼래요?
 
제로:(그 말에 1132, 숫자 맞추어본다.)
 
에만:됐나요?
 
스윗:뭔가 방탈출 하는기분이다)
 
사령:방탈출이 맞긴 한데
 
Beam:열렸나보다
 
스윗:ㅋㅋㅋㅋㅋㅋ
 
사령:대신 목숨이 걸린
ㅋㅋ
 
제로:어, 열렸어요.
 
김 한:(빼꼼 보는중)
 
에만:(느린 걸음으로 다시 일행 쪽으로 돌아온다.)
 
제로:(금고 문 열어봅니다.)
 
리비우스:(안에 든 건?)
 
제로:하.
 
에만:뭔가 있나요?
 
김 한:(서류뭉치를 들어 확인합니다)
 
제로:이걸 먼저 열었어야 했다는 생각이, 존나 드는데. (크리스탈 집어든다.)
 
리비우스:서류랑, 출입증. 그리고 보석?
 
사령:근데 어차피 4개잖아...!
 
텐:원래 다섯개였어^^
 
EGC:루디가 있었다면 5개 아니었을까
 
사령:ㅇㄴ
 
EGC:^^
 
사령:
에만이 연다길래 냅두고 딴데 간거였는데..!
 
룽 님.:ㅋㅋㅋㅋㅋㅋㅋ 단서가 없어서 못열었어요ㅠ
 
사령:ㅋㅋㅋㅋㅋ
ㅁㅈ,...
 
EGC:김루디 돌려내...............
이 백색 어쩌고야............
 
스윗:아무도 시계를 보지 않았다
 
사령:루디 안녕해 안녕
 
스윗:ㅠㅠㅠㅠㅠ
 
리비우스:(출입증 살핌)
 
에만:(출입증을 들어 앞뒤로 살펴본다.)
 
한 오컬트 +1
 
김 한:(어떻게 나가야하는지 안써있나?)
 
에만:도서관?
 
사령:근데 다들 나오면 루디도 아 쟤들이 있었지. 하고 기억되나요?
아니면 존재를 잊나?
 
텐:기억 되찾습니다!
나간다면^^
 
사령:
 
룽 님.:루디
너의 이름은!
 
사령:>,ㅇ
 
에만:이런 걸 보통 금고에 보관하나요?
고고학부 조교... 음.
 
김 한:알수있는건 이게 다인거 같네요
 
제로:아까 한이 들고 있던 책은요?
아, 처음 보는 언어라고 했던가....
 
김 한:네 알수없는 언어로 되어있더라고요
 
리비우스:본 적은 없는 문자였어요.
 
사령:조교의 삶이란..
 
김 한:그 창문이 문이 맞는거 같네요.
(다른방법은 안떠오른다)
 
리비우스:그런데 저 출입증은... 사용은 할 수 있는 건가.
 
에만:도서관 출입증이라고 쓰여있어요.
 
김 한:벽에 대볼까요?
벽이 출입증이 있어야 하는 문일지도요
 
텐:다 왔어 얘들아
필요한 추론은 다 나왔다
 
에만:마력 수정, 다른 차원, 도서관...
으응.
 
Beam:그럼 흑의 킹은 뭐였던거야
 
스윗:기억조각
아닐까요?
 
텐:이전에 있었던 상황에 대한 암시가 많아여
탈출 힌트가 아닌 맥거핀도 좀 있어요
 
지능 판정
 
에만:
지능
기준치: 75/37/15
굴림: 73
판정결과: 보통 성공
 
김 한:
지능
기준치: 75/37/15
굴림: 19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리비우스:
지능
기준치: 70/35/14
굴림: 81
판정결과: 실패
 
Beam:나도 리브도 모르는구나
깔끔하네
 
텐:
 
제로:
지능
기준치: 65/32/13
굴림: 72
판정결과: 실패
 
룽 님.:알려줘 에만
 
텐:아냐 제로야 너는 알잖아
너가 다 알잫아
 
Beam:ㅋㅋㅋㅋㅋ
 
EGC:그렇게 됐다....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ㅋㅋㅋㅋㅋㅋ
 
EGC:캐가 바보인 분통함
 
사령:진짜 다이스 너무 웃김
 
사령:어떻게든 해주고픈 키퍼의 정리
 
EGC:빨리 성공한 애들아
정리해서 말해줘
제로는 틀렸어
 
사령:우리 제로..
역시 애기야
기여워
필사적인 정보전달이
진짜 웃기다
 
EGC:크리스탈이 기억 조각인 척.... 나가는 거야....!!!!!
이일단 가보는 거라고...........!!!!!!!!!!
흑흑 울고 있기
 
스윗: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고작 이게 끝이야? 라고 생각해서 말 안했는데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고작 그거였던 이야기
 
텐:화내지 말고ㅋㅋㅋㅋㅋㅋ
 
사령:알아차린 둘만 실패가 뜬 이 상황
 
텐:플탐 적은 시날은 원래 그런 것이야
 
EGC:캐가 바보인 제로와, 오너가 허당인 리브
 
Beam:ㅋㅋㅋㅋㅋㅋ
 
스윗:가아자
 
EGC:아 고작 이거? <<맞았음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에만 한 빨리 말을 해
 
사령:행동력 갑인 전투팀과 신중한 연구팀의 합작이 중요하다 힘내!
 
제로:(크리스탈 네 개 만지작...)
(이뿌다....)
 
김 한:(제로 토톡)
 
텐:미치겟어 제롴ㅋㅋㅋㅋㅋㅋㅋ
 
사령:크리스탈 사줄게 제로 ㅠㅠ
 
Beam:ㅋㅋㅋㅋㅋ
 
텐:캐오의 불일치 즐겁군요
 
에만:... 속여서 통과했다...
 
제로:응?
 
에만:거인의 방망이.
 
김 한:(쓰담)
 
제로:방망이? (아방방)
 
사령:깨물어주고싶어
옴냠냠
 
리비우스:(주머니에 넣었던 찢어진 동화 페이지를 꺼낸다.)
 
제로:(다리 사이의 방망이인가....)
 
리비우스:(아냐...)
 
제로:아, 아까 리비랑 읽었던!
 
리비우스:사기치는 이야기.
 
제로:우리도 이걸로 사기치면 되나?
 
에만:사기를 쳐서 나갈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김 한:속여서 나가는 건가 보네요
 
리비우스:속을까요.
 
제로:(일단 에만, 한, 리비 손에 하나씩 분배해준다.)
 
룽 님.:떠먹여준 거 냠냠 해보고
 
에만:... (수정을 받는다.)
 
제로:일반적인 크리스탈은 아니라고, 적혀있었으니까....
 
사령:루디는 어차피 나갈건데 이 방이 뭔지 알반가? 하고 나갈텐데..
 
EGC:사실 제로도
 
텐:그래 진상은 끝나고 알려줄게
나가자 얘들아!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ㅋㅋㅋㅋㅋ
 
김 한:일단 다시 가봐요
 
제로:에만 화장품 챙겨 나가도 되나?
 
김 한:(창문이 있는 곳으로)
 
제로:(옛날에 비싼 거라고 에만이 말해줬던 거 같은데...)
 
리비우스:갖고 나갈 수 있다면요...
 
에만:으음, 그렇게 해요.
내 건지도 사실 지금은 모르겠으니까,
 
사령:안뜯은 우리 루디 연장 상자들...
 
제로:(후다닥 뛰어가서 연장상자랑 화장품 바리바리;)
(우리 루디 스승님 거 챙겨야 함;)
 
사령:잠깐만 연장상자는 많고 연장통은 따로인데?!
 
제로:(상자는 버림)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비우스:(상자를 가만히 보다가 하나만 든다.)
 
EGC:연장상자 있으면 제로가 쓸 수 있음
개이득인 부분
 
사령:이 방에서 돈 못찾은건 아쉽네...
 
텐: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ㄲㅂ
 
텐:아포칼립스에서 돈 찾아서 뭐하게
 
사령:있으면 좋지 뭐
 
텐:화폐가 통용이 안 될텐디
 
사령:금이라던가
있으면 이쁘잖아
 
스윗:악세사리도 만들 수 있고!
아무말
 
사령:연장처럼 쓸 수도 있고..
아무말2
 
텐:정말 아무말ㅋㅋㅋㅋㅋㅋ
금은 물러서 연장으로 못썽
 
사령:ㅋㅋ
 
제로:(양손 가득 물건 들고 창문 앞에 다가선다.)
 
에만:이제 나가볼... (잠시 서쪽을 바라본다.)
 
제로:들어가볼까요? 제가 먼저 갈게요.
혹시 모르니까, 뒤따라 올래요?
 
김 한:그냥 다 같이가요
 
에만:(벽난로 앞에 내려두었던 아이의 일기장을 주워들고 다시 동쪽의 창문 앞으로 돌아온다.)
 
제로:하나라도, 더 사는 게 낫지 않나....
 
제로:이게 방법이 아니면....(한숨 푸우우욱)
 
김 한:(어디서 희생하는것처럼)
 
제로:가죠!
 
사령:어딜 막내가 죽으려고
 
에만:마지막으로 갈게요.
 
리비우스:해보고 걱정해요.
 
제로:(연장자 우대 실패)
 
리비우스:아뇨, 에만은 이미 한 번 뺏겼으니까 제 앞에 가세요.
 
정신력 판정
 
제로:
정신
기준치: 60/30/12
굴림: 20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김 한:
정신
기준치: 70/35/14
굴림: 29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EGC:뭔데 제로 60으로 잘도....
 
사령:루디랑 에만 당한 거 보고 다짐햇나봐..
역시 귀엽다
 
에만:괜찮아요, 먼저 가요.
금방 따라갈게요.
 
스윗:리브도 나중인가봐요
 
EGC:엉아들 보고 각성
 
Beam:고집있어
 
스윗:둘이 손잡고와요
 
텐:아 리브는 나중에 갈 거라서 안 굴린 거군요 오케이
 
사령:루디 외로워 빨리 와
 
Beam:지문 치고 있었는데
관둬야 하나요
 
EGC:장발 미인 둘이서... 손 잡고? 좋.다.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14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사령:?
 
Beam:ㅋㅋㅋ 강제...
 
텐:아 미안 얘들아
 
Beam:뭐야
 
텐:아무도 못 가
 
스윗:어..?
 
EGC:아놔
 
사령:저기요
 
텐: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키퍼
 
스윗:ㅋㅋㅋㅋㅋㅋ
 
사령:미쳐부러
 
Beam:벽 보고 서있어
 
룽 님.:한발 빼기 잘했다
 
스윗:어어..?
 
룽 님.:ㅋㅋㅋㅋㅋㅋㅋ
 
텐:헿....
 
사령: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ㅋㅋㅋㅋㅋㅋㅋ
 
EGC:어이없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뭐 어디둔 거ㅏ겠죠
 
사령:그 시각 루디스, ...으으음...
 
EGC:어려움 뜨길래 웬열 이러고 있었는데
 
제로:아야.... (쿵)
뭐, 뭐야?
 
사령:입 위 아래 잡아가지고 벌려버려
 
김 한:안열리네요..
 
제로:이게 방법이 아닌가?
 
김 한:두사람 먼저 해볼래요?
 
Beam:이거 같은 사람이 또 시도 가능해요?
 
텐:넹 가능한데
 
Beam:지금 잃은 거 없나
 
텐:우리 좋은 거 가지고 있지 않니 얘들아?
 
룽 님.:가능할 거예요, 에만도 두 번 건드렸으니까
 
텐:제로가 아주 좋은 거 가지고 있다
 
사령:연장은 좋지. (이거 아님
 
Beam:어케 쓰는거지 그냥 들어올리고 마법소녀 주문 외우면 되는 거냐고
 
스윗:그그 구슬?
 
텐:정답!!
 
스윗: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제로:시, 실례합니다....?
(똑똑 노크;)
 
리비우스:그거 말고...
 
룽 님.:나랑 눈사람 만들래...?
저리가 제로
오케이 바이
 
김 한:제로 구슬 아직 갖고잇어요?
 
리비우스:뭔가를 대신 먹여봐요.
 
제로:(주머니에서 꺼낸다.) 이거?
 
사령:입벌려 구슬 들어간다
 
김 한:네 그걸 줘볼까요?
 
제로:(슝 막힌 곳으로 던져본다.)
(왜 주머니 안에 들어 있을 땐 안 된 거냐고 슬퍼하는 중....)
 
제로:사람 가려 먹네....
나 맛있어, 좀 먹어봐....
 
사령:문득 생각난 건데 구슬에 실 달아서 먹게 했다가 다시 뱉게 하면 안되나?
 
김 한:제로 사람은 먹는거 아니에요..
(아마도)
 
제로:아, 그쵸....
 
에만:열렸네요.
 
제로:(자신감 잃음;) 들.... 어가볼래요? 리비랑 에만.
 
에만:... 앞장서겠다더니? (작게 웃는다.)
 
김 한:(같이 잃음) 먼저 가봐요
 
제로:전 맛없나 봐요....
 
리비우스:(가만히 뒤에서 보다가)
(제로와 에만의 등을 툭 민다.)
(삼켜져라...)
 
제로:예쁜 사람만 먹히나 봐요....
(심각)
 
에만:앗. (등을 밀려 입 앞에 선다.)
 
제로:(근데 한도 예쁜데....?)
 
김 한:(한은 평범하다)
 
룽 님.:어쩐지 루디부터 먹더라 외모 900
 
사령:다 이쁜데?
아니 그건
아닌데
 
EGC:외모 900부터 먹는 거야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근데 먹는 거 아니고 뱉는 거 아닌가요
 
스윗:앜ㅋㅋㅋ 그래서
 
EGC:제로는 50이라
 
나가기를 시도한다면 1d10을 굴려주세요
 
에만:가볼까요. (제로 한번 돌아본다.)
 
제로:응.
Rolling 1D10
굴림: 2
 
에만:
Rolling 1D10
굴림: 3
 
리비우스:더 꾸물거리면 다시 닫힐지도 몰라요.
 
김 한:(둘을 보는중)
 
제로:그러면서 리비 자기는 안 가고.
 
리비우스:갑니다.
앞 차가 빠지면.
 
제로는 기억 대신 크리스탈 속 마력 2를 차감합니다.
 
에만:(손 안에 든 아이의 일기장을 한번 내려보고서 제로와 함께 걸어들어간다.)
 
에만은 기억 대신 크리스탈 속 마력 3을 차감합니다.
 
에만, 제로 정신력 판정
 
제로:
정신
기준치: 60/30/12
굴림: 7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에만:
정신
기준치: 75/37/15
굴림: 61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사령:이열
 
Beam:강해 얘들
 
스윗:와..
 
EGC:김제로 각성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62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사령:이제는 나가겠다는 마음가짐
 
EGC:60밖에 안 되는데
 
사령:헉 에만!!!!!!!!!!!!!!!!!!!!11
 
에만:...?
 
룽 님.:(팅)
 
Beam:61 62 뭔데
 
EGC:에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까 나가면 안 될 땐 나가더니만
 
사령:아까도 저러더니!
 
스윗:아까 잡지 말았어야 했는데
 
룽 님.:그리고 루디가 덩그러니
ㅋㅋㅋㅋㅋㅋㅋㅋ
 
제로:루디!!!!!
 
루디스:응? 제로? (한참 고심하다가 인기척에 고개를 드니 제로가 보였다.)
 
제로:루디 거! 가져왔어! (옆구리에 끼고 있던 거 건네 줌;)
 
루디스:내가 널 잊었었나 보네. 뭔가 찝찝해서 기다리고 있었는데.. ...응?
이게 내 거야? (일단 받아든다)
 
제로:(충격적)
(스승님이 공구를 잊어먹음;)
 
루디스:근데 뭔가 더.. 기다려야할 것 같지 않아? (일단 챙겨들고 제로 쓰다듬음)
 
제로:뭘 기다려요?
 
룽 님.:충격받은 제로 귀엽고
 
루디스:아니 뭔가.. 찝찝하거든.
찝찝해서 기다리는데, 너가 온 거라 더...
 
사령:연장 저것도 기억나야하나요?
 
텐:아녀 기억 나지 않습니다!
 
Beam:에만 어떡하지
 
룽 님.:수정 안에 마력 다 닳고나면 못나가는 것 같은데...
 
스윗:아니죠 본인 마력까지
 
사령:루디처럼 기억을..
 
에만:...
 
리비우스:왜.. 안 나갔어요?
 
EGC:리비 너무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못 나간 건데도
 
에만:누가, 잡고 있는 것 같은 기분이.
... 들어서요. (벌어져있는 입을 찜찜하게 바라본다.)
 
김 한:이젠 리비씨도 한번해보는게 어떨까요?
 
사령:에만 계속 못나가면 한이가 후회할 거 같애....
무시무시한 힘으로 제지시킨 우리 한이..
 
스윗:하하..
 
텐:탈출을 막아서 키퍼 당황했쟈나
 
룽 님.:날 가둔 게 당신인가요?
 
Beam:안되는데 다 내보내야 하는데...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룽 님.:ㅋㅋㅋㅋㅋ
 
김 한:(리비씨 톡톡)
 
사령:사실은 한이가 본체였다는
 
Beam:오너가 고심중이에요.,,
 
사령:그런 흑막
 
스윗:ㅋㅋㅋㅋㅋ
 
리비우스:(한과 에만을 돌아보다가...) 에만이 나가는 것만 보고 나가면 안 될까요.
 
김 한:(그말에 에만씨를 보다가.. 끄덕)
 
에만:... 하하, 주목받고 있네요.
다시 가 볼게요.
 
리비우스:이번엔 성공해요.
 
에만:으응, 이번엔.
 
사령:에만 지금 몇 번째 시도인 거야 ㅋㅋ큐ㅠㅠ
 
1d10을 굴려주세요.
 
에만:(무거운 발을 다시 떼어 검은 입을 향해 간다.)
Rolling 1D10
굴림: 8
 
Beam:지상 최초 탈출 삼고초려
 
룽 님.:어어라?
 
텐:어우
 
사령:
 
텐:세상에
 
사령:안돼
 
스윗:어라라
 
텐:지져스네
 
EGC:이번엔 되어야 한다
 
사령:잠시마안!!!
텐님
주사위 눈치챙겨
ㅋㅋㅋㅋㅋ
 
크리스탈 속 마력을 사용하여 기억을 5만 차감합니다.
 
룽 님.:나는 누구죠?
여긴 어디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
 
정신력 판정
 
EGC:정신 가보자고
 
에만:...
정신
기준치: 75/37/15
굴림: 34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3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텐:아악;;;;
 
사령:눈치 챙기라고오오오옥
 
Beam:키퍼
 
룽 님.:
 
Beam:머리박아
 
사령:진짜 이게 머여!!!!!!!!!!!!!!!!!!!!!!
 
텐:(대굴박...
 
스윗:와ㅏ
 
EGC:ㅋㅋㅋㅋㅋㅋㅋㅋ이거 맞아?
 
에만:어디로... 가야하는 거죠?
 
EGC:기억 잃고 내보냈어야 했네;
 
사령:ㅋㅋㅋㅋ ㅠㅠㅠ
 
스윗:ㅋㅋ....ㅋ 한아 머리 박자
 
Beam:이 정도면 기억무덤이 에만 반드니 널 죽이겠다 이거 아니냐고
 
사령:진짜 주사위 무슨일 ㅠ
 
EGC:한 번 나갈 뻔하면 못 나가게 ㅋㅋㅋ 하는 건 줄 알겠다
 
사령:이럴거면 차라리
리브가 한번 도전해줬어야햇다
 
EGC:와 어캄
 
사령:이래서 세세하게 적으랫구만
 
텐:그러하다
 
EGC:나 두 줄 적었는데 큰일날 뻔
 
Beam:이제 어떡해야하지...
 
사령:ㅋㅋㅋ 진짜 큰일날뻔하셧네
 
Beam:각자 기억을 얼마나 갖고 있는 건가요 마력이 기억인가
 
텐:소스가 다 떨어지면
키퍼가
여러분의 캐 방을 날조합니다
^^
 
사령:
 
김 한:(기억이 안나는것 같은 에만씨를 잡아본다.)
 
에만:...?
 
김 한:에만씨..?
 
에만:으응, ...
 
리비우스:...
 
김 한:뭐히고 있었는지 기억이 안나나요?
 
텐:매타적으로
40이 누적되면
로스트입니다
 
Beam:하...
 
사령:리브랑 한이 멘탈 나가겠는데요
 
룽 님.:저 지금 몇인가요? ㅋㅋㅋ...?
 
텐: 12입니다!
 
EGC:아직 괜찮아
 
룽 님.:아직 괜찮네 뭐!
 
사령:뭐야 아직이네 일단 더 도전해부러
 
EGC:에만 빨리 와서 제로 안아조
 
사령:현재 제로 머리 헝클어뜨리는 중
 
에만:으응... 모르겠어요.
 
김 한:저희가 마지막으로 뭘하고있었는지는요?
 
리비우스:(책장으로 가서 대본집을 챙겨 상자 위에 들고,)
(에만에게 가서 크리스탈을 건넨다.)
 
에만:(찡그린 채 검은 입 한번 흘끔 돌아본다.)
어딜 가려고 했었던 것 같기는 한데,
 
김 한:(에만손에 있던 크리스탈은 없겠지?)
 
에만:어디로 가려고 했죠?
(건네주는 것을 일단 받아든다.)
 
김 한:(손을 확인해본다)
 
에만:이건...
 
리비우스:당신은 나가야 해요.
 
스윗:아,, 아니
 
김 한:(리브씨를 본다)
맞아요 먼저 나가보기로 했어요.
 
에만:나가다니, 어디로요?
 
사령:제로 품으로요
 
EGC:팔 활짝… (흑흑
 
사령:우리 애 울어요
 
룽 님.:제로ㅠ
조금만 기다려요, 금방 갈게ㅠ
 
리비우스:당신이 있는 곳에 모두가 뿌리를 내리고 있으니 당신은 더 잃어선 안 돼요.
이곳이 아닌 다른 곳으로 가는 것만 생각해요.
 
에만:다른 곳.
 
리비우스:(대본도 품에 안겨주고)
 
김 한:(방향을 알려주며) 저기로 걸어가면 되요. 할수있어요 에만씨
 
리비우스:그 크리스탈로 다시 나가요. 아무 생각도 하지 말고.
 
에만:... 모르겠네요. 일단은 간다는 것만. (대본을 받아들고 한번 보다가)
 
EGC:진짜 김리브 그만 섹시해라
 
Beam:잃을 거 없으면 용감하다고 딱 그짝이죠
 
스윗:ㅋㅋㅋㅋㅋㅋ
 
EGC:기억 잃으면 사실 이득일 수고 있어 리비는
 
Beam:그러니까
여긴 잃어도 된단말이야
 
EGC:걸어다니는 트라우마 아카이브
 
Beam:ㅋㅋㅋㅋㅋ
 
텐:어떤 기억까지 잃을 줄 알고(잔잔
 
사령:
 
Beam:지금까지 살아온 기억 다 잃어도 얜 상관없는데요
 
스윗:좋은 기억만 잃을 수도!!
 
사령:저 사람이 더 사악해
 
EGC:기억 잃은 김리브도 맛있긴 해
 
텐:아 서사 포멧을 원하시는군요
아랏다
 
Beam:아니 ㅋㅋㅋㅋㅋ
상관이 없다는 거지 원한다는 게 아니라고
어쨌든 에만 나가라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ㅋㅋㅋㅋㅋ
 
룽 님.:그거 제가 당할 것 같은데요 지금
ㅋㅋㅋㅋㅋㅋㅋ
 
사령:리브 기억 잃으면
루디가 옆에서 서사 보충해줘야지
 
EGC:크리스탈 빨 한 번 더 받아보자
 
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중한 것을.....
잃을 수 있다고...
나 분명 말했었어.........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리브에게 소중한 게 뭔데? 에만은 연기가 소중함
 
리비우스:(에만의 등을 떠민다.)
 
스윗:ㅋㅋㅋㅋㅋㅋㅋ
 
에만:... (손에 든 크리스탈 보다가 등을 밀려 가볍게 두어걸음 걸어간다.)
 
EGC:리브에게 소중한 것? 제로
 
Beam:그건 맞긴 함
 
에만 1d10을 굴려주세요.
 
사령:그보다
텐님 또 극단 띄우면
혼나
 
에만:
Rolling 1D10
굴림: 8
나가서 기다릴게요.
 
룽 님.:아니 아
 
사령:와중에 8이야
 
Beam:진짜 많이 나온다
 
사령:미치것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아 ㅜㅜㅜ
 
Beam:내가 등 떠밀었다 이제 나가야한다
 
EGC:근데 사실 이미 까먹은 전적 있음 김리브
 
Beam:맞아 ㅋㅋㅋㅋ
 
사령:전적 있다는 게 더 웃겨
 
EGC:두 번 잃으면 진짜…
 
사령:전과 2범이란거잖아
 
EGC:제로 트라우마 생성 시날 아니냐고
 
에만은 크리스탈 마력 5를 소비하고 기억 3을 잃습니다.
 
에만:...
 
정신력 판정
 
에만:
정신
기준치: 75/37/15
굴림: 38
판정결과: 보통 성공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79
판정결과: 보통 성공
 
룽 님.:왜!
 
텐:씁 하
 
Beam:
한번 더 하자
 
스윗:쓰으읍
 
텐:오케 원 모어 갑시다
 
EGC:이제 점점 재밌어지기 시작했어요
 
텐:아니 나 너무 아찔하네
그래도 정신력 높은 편인 에만이 이정도면
리브야...
 
스윗:아직 한발 더있다
 
EGC:제로 60으로 나옴 괜찮아요
 
Beam:
그런 난관이 있었네 맞다 낮았지
 
룽 님.:흑흐...
 
사령:나오는 거 아니었어요?
 
에만 정신력 재판정
 
에만:
정신
기준치: 75/37/15
굴림: 66
판정결과: 보통 성공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99
판정결과: 실패
 
EGC:이반엔 1d10 안 하는구나
 
사령:
 
텐:휴 가자
 
룽 님.:손에 땀을 쥐는 ㅈ
 
스윗:에만아아아!!
 
Beam:드디어
 
룽 님.:
 
스윗:가자
 
사령:드디어
 
Beam:나가자
 
텐:원래 해야 하는데
우리 에만님
열 번도 coc 안 해보셨는데
순한 맛으로 가야지
 
EGC:에만 텅빈 깡통 돼서 나올까바
 
룽 님.:가련한 포즈...
 
스윗:ㅋㅋㅋㅋㅋㅋ
 
룽 님.:이미 텅텅 비어있어요
 
EGC:(이미 깡통인 루지도 있긴 함
 
룽 님.:다시 채워줘...
 
Beam:에만은 기억 잃으면 열정과 경력과 미래를 잃는다고요
 
룽 님.:근데 오히려 싹다 비워주면 욕구불만도 없어지고 처음부터 깨끗하게 다시 채울 수 있지 않나...?
오히려 좋아
 
사령:그게 무슨 사람을 백치로 만들어놓고 주무른다는 소리에요
 
루디스:(제로 쓰담쓰담) 어. ...에만?
 
에만:... (습기어린 나무냄새에 감고 있던 눈을 천천히 뜬다.)
 
제로:에만!
어딨었어요?
 
에만:...? 아, 아?
 
루디스:에만도 있었지 참. (에만 머리 쓰담)
 
에만:잘 모르겠어요. 여긴, 어딘가요?
 
EGC:에만은 뭘 잃어버린 걸까
 
루디스:찝찝해서 한 번 기다려봤는데. 다행이네.
보다시피 숲?
 
에만:왜 여기에 있어요? (제로와 루디의 얼굴을 찬찬히 보던 눈으로 숲을 둘러본다.)
 
루디스:분명 상황으로 봐선 잊은 게 없는 것 같은데... 애매하단 말이지..
 
에만:... 이건. (들고 있던 대본집과 아이의 일기를 내려다본다.)
 
루디스:그냥 있었지 뭐.. (머리 긁적) 그건 뭐야?
 
에만:모르겠어요. 난 왜 이걸 들고 있죠?
 
루디스:어디선가 주웠나보지. 주인 찾아주던지, 버리던지?
 
EGC:이제 기도메타
 
룽 님.:기도메타...
 
사령:흐어
 
EGC:김리브 진짜.... 잘해라
혼난다 진짜....
 
Beam:ㅋㅋㅋㅋ
 
EGC:제로의 몽둥이로 혼내준다 또 기억 잃으면................
 
김 한:에만씨도 나갔나 보네요
(리브씨봄)
 
리비우스:이제 당신과 저만 나가면 되겠네요.
하지만 전 이제 크리스탈이 없으니까...
 
김 한:리브씨..(손에 있던 제 크리스탈을 준다)
먼저 나가 볼래요?
 
리비우스:아뇨, 그건 당신이 가져가요.
저한텐 남은 게 좀 많아서.
 
김 한:(안믿는다)
 
리비우스:그런데 그거, 내가 갖고 있는 거. 누구한테 보여주고 싶지 않거든요.
 
김 한:에만씨 나가면 가기로 했어요.
 
EGC:한... 안 돼. 어차피 김리비는 영혼에 희생이 새겨져 있어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아니 그래도 안전빵이..
 
사령:그게 먼데 ㅋㅋㅋㅋ
 
리비우스:네, 하지만 언제 나간다고 하지는 않았죠.
가세요. 전 좀 부끄러우니까.
 
EGC:딜도라도 있니 방에
 
Beam:ㅋㅋㅋㅋ
 
스윗:저희 설득 대항가죠
당당
 
Beam:너무해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GC:설득 대항 재밌다
 
텐:신화생물과 리브의 타이만이 되지 않게
힘내자 리브
 
Beam:의외로 이러고
극성해서 나올수도 있다고요
 
사령:설득 대항 가보자고
 
설득 대항 판정
 
스윗:ㅋㅋㅋㅋㅋㅋㅋ
가보자고요!
 
사령:한이는 전투팀을 힘으로 당긴 전적도 있다
 
룽 님.:(연약)
 
사령:근데 리브는 이미 기억을 잃은 전적도 있음
 
Beam:그러니까 나가야지
 
EGC:의외로 한은 위기에서 기지를 발휘한다
 
사령:누가 이길 것인가
 
Beam:가서 힘써라
 
스윗:밀어 넣어버려! (이거아님
 
김 한:
설득
기준치: 50/25/10
굴림: 42
판정결과: 보통 성공
 
리비우스:
설득
기준치: 40/20/8
굴림: 61
판정결과: 실패
 
사령:
 
Beam:아 젠장
 
EGC:근력 대항을 ㅋㅋㅋ 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자 먼저 가자
 
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똥고집이네 한이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ㅋㅋㅋㅋㅋㅋ
 
텐:리브가 할 말인가
 
Beam:ㅋㅋ
 
EGC:한 약간 양파쿵야같은 맑눈광이라
리브는 안 됨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파쿵야ㅋㅋㅋ
 
EGC:동시에 나가는 걸로 합의해요
 
사령:귀얇은 우리 리브
 
룽 님.:맞아요 내 믿음
그런데 당신 누구죠?
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리비우스:(한숨) 그럼... 바로 나온다고 약속해줄 수 있습니까.
 
김 한:그럴께요.
 
EGC:근데 크리스탈 받아서 나간다고는 안 했다 김리비
 
사령:다시 설득 대항 하던가
 
EGC:물론 가구 보여주기 싫으면 순순히 크리스탈 받긴 해야 함
 
스윗:이것도?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ㅋㅋㅋㅋㅋㅋ
 
리비우스:(한을 조금은 불만스러운 표정으로 쳐다보다가 검은 입을 향해 들어간다.)
 
룽 님.:크리스탈 받아야 리비 방에 뭔가가 그 안으로 안가는 거 아니에요?
 
사령:한, 크리스탈 던져!
막 이러고
 
Beam:방 안 보여주고 싶다는 건 그냥...
구라고요
 
EGC:봐봐 희생이 몸에 새겨져 있어
 
사령:그건 알지만 한이 그게 거짓이라고 생각할까
 
Beam:ㅋㅋㅋ
 
스윗:갈때 뒤에 맞추면..
 
EGC:리비 머리에 크리스탈 콩 ㅋㅋ
 
사령:
 
룽 님.:ㅋㅋㅋㅋ 꽂아주는
 
사령:기억 오히려 잃을듯
 
리브 1d10을 굴려주세요.
 
리비우스:
Rolling 1D10
굴림: 3
 
리브는 기억 3을 잃습니다.
 
정신력 판정
 
리비우스:
정신
기준치: 45/22/9
굴림: 40
판정결과: 보통 성공
 
스윗:안갖고갔구나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32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사령:
 
Beam:개같은 공간
 
스윗:ㅋㅋㅋㅋㅋㅋㅋ
 
EGC:딜도 나오게 생겻네 이거
 
사령:아니 이쯤되면 그냥 나온 루디가 너무 신기한데
 
룽 님.:주르륵
 
Beam:근데 딜도에 대한 기억을 잃으면... 플레이를 못하게 되는건가?
 
EGC:1부터 다시 배워야죠
 
사령:딜도를 쓴 기억을 잃어버리는 거지 딜도라는 물건에 대해 잊는 건 아니잖아요
 
EGC:잠깐 3p는 까먹으면 안 돼
 
사령:그니까
안대!
그거 까먹으면
다시 한다 ㅡㅡ
 
Beam:아 구남친이랑의 추억부터 잊었네
 
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ㅋㅋㅋㅋㅋㅋ
 
사령:준비됐어 제로?
 
EGC:노란 튤립이라길래 텐님 인장인 줄
 
룽 님.:ㅋㅋㅋㅋ 구남친ㅋㅋㅋ
 
Beam:ㅋㅋㅋㅋㅋㅋ
키퍼를 잃다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GC:아놔 잠만.... 제로 기억 관련된 가구 나오면 운다
근데 그런 가구가 없을 듯
 
텐:이야 잃어버릴 거 많자~~
 
Beam:괜찮아요 이전의 방으로 하길 잘했다
 
사령:제로 기억 전과 2범 김리브
 
Beam:
 
텐:골라 집으면 되네~~~
 
Beam:대역죄인이다
 
사령:이전의 방이군
 
스윗:리브 다시 가자
 
다시 시도하나요?
 
리비우스:(튕겨나오자마자 밖으로 박스를 내던지고, 곧바로 달려서 도로 들어간다.)
 
스윗:노빠꾸..)
 
Beam:가기로 헀으니까
 
사령:내 박스..
 
1d10을 굴려주세요.
 
리비우스:
Rolling 1D10
굴림: 9
 
사령:와중에 9?
 
Beam:많이 잃었다?
 
텐:어이구 큰손이시네;
 
스윗:역시 뒷통스에 크리스탈을..
 
EGC:미치겠네 제로 개초조
 
사령:에만보다 심한 사람이 여깃어요!!!!!!!!!!!!!!!!!!!!!!!!!!!11
 
Beam:10 아닌게 어디야
 
사령:그게 할말이야?
 
룽 님.:으아악
 
리브는 기억 9를 잃습니다.
 
Beam:어어 약속 취소
 
EGC:이거 마지막에 어떤 기억을 잃은 건지 나오나요 각자;;
 
스윗:ㅋㅋㅋㅋㅋ
 
Beam:각자 설명해주시길
 
정신력 대항 판정
 
리비우스:
정신
기준치: 45/22/9
굴림: 81
판정결과: 실패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73
판정결과: 보통 성공
 
Beam:디졋음
 
EGC:아악
 
룽 님.:큰일났네
 
EGC:악!!!!!!!!!!!!
 
스윗:하.. 씁
 
텐:우리 뉴비 친구들
오늘은 로스트가 뭔지 배울 거예요~
 
Beam:
 
룽 님.:와아.
 
EGC:ㅠㅠ
 
스윗:ㅋㅋㅋㅋㅋ
 
Beam:왜 다 교재가 나냐고
 
스윗:리브야 크리스탈 들고가자!
 
EGC:광기 교보재: 김리비
 
사령:주사위 좀
저기요
주사위 간수 잘해라..?
 
김 한:....
리브씨..
 
리비우스:(튕겨나오자마자 들어가려다가 잠시 멈칫하고 한을 돌아본다.) ...
 
김 한:(게속 나오는 리브씨 괜찮나본다)
 
리비우스:(이상하다. 내가 먼저 나가려 할 리가 없는데.) 저기.
 
EGC:리브 근데 까먹음 한이랑 뭔 얘기 했는지
크리스탈 주기로 했다고 행
가위바위보 했다고 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ㅋㅋㅋㅋㅋㅋㅋ
 
사령:한 번만에 못들어가면 주기로 햇다고 해!!!!!!!!!!
 
리비우스:... 아니, 아니에요. (됐다. 이유가 있겠지.)
(다시 안으로 들어간다.)
 
Beam:빨리 나가자고
 
김 한:리브씨 잠시만요
(잡잡
(크리스탈꼬깃)
 
EGC:행동으로 선수를 치네 역시 고인물 김리비
 
사령:꼬깃해진 크리스탈
 
김 한:가져가기로 했잔아요
 
EGC:한 근력 뭔데
어떻게 크리스탈 구겼니
 
크리스탈을 받나요?
 
리비우스:(손에 들린 크리스탈을 보다가) 왜요?
 
김 한:이게 몇번째로 하는거 같아요?
 
리비우스:두 번.
 
김 한:(아 그건기억하네)
 
리비우스:(해야지...)
 
김 한:(아쉽)
 
사령:
한 포기가 빨라
 
김 한:위험할 수있어요
 
리비우스:내가 받기로 했을 리 없을텐데.
 
김 한:가져가 줬으면해요
 
리비우스:싫어요.
 
스윗:다시가자 설득
 
사령:설득대항?
 
Beam:그만해~!!!
 
스윗:ㅋㅋㅋㅋㅋㅋ
가자
대화로는 못이긴다
 
한 설득 판정
 
김 한:
설득
기준치: 50/25/10
굴림: 34
판정결과: 보통 성공
 
리비우스:(파훼 요청합니다. 심리학 대항.)
 
리브 심리학 대항
 
리비우스:
심리학
기준치: 60/30/12
굴림: 91
판정결과: 실패
 
사령:
 
Beam:이럴수가
 
텐:가라
 
스윗:가져가
 
Beam:한에게 이렇게 약해도 되나?
 
스윗:ㅋㅋㅋㅋㅋ
 
사령:앞으로 리브 설득할 때 한을 데리고 오는 것으로
 
EGC:한 맑눈광이라 안 된다니깐
 
스윗: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아니 근데 이러다가 그냥 크리스탈 없어진다고
진짜 안되는데
정신력 45한테 뭘 거는거야 도대체
 
스윗:살아나가길
 
EGC:리비도 빨리 와서 제로 안아조
 
스윗:그래도 한은 정신력 높아요
 
리비우스:(상관없는데...)
 
리비우스:(크리스탈을 내려다보다, 쥔다.)
 
김 한:(등꾹꾹)
 
리비우스:이번만 갖고 나갈게요. 대신 실패했고, 이게 사라지지 않는다면, 그때 이건 다시 당신 거예요.
 
김 한:그래요..
 
대가를 지불하세요.
 
리비우스:(크리스탈을 쥐고 다시 들어간다.)
 
스윗:남아있다면..
 
EGC:1d10 가보자고
 
리비우스:
Rolling 1D10
굴림: 3
 
사령:다행이다
 
리비우스:
정신
기준치: 45/22/9
굴림: 21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사령:한 번 더 쓸수잇어
 
스윗:처음에 쓴거
안굴렸어요
 
크리스탈 마력 3을 소모합니다.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47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사령:이럴 줄 알았으면 루디가 안나가고 루디 크리스탈을 쥐여줬어야햇다
 
Beam:야!!!!!
왜 이건 성공하는데!!!!!
 
스윗:오 나갔다
 
사령:드디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윗:꺄아아
 
룽 님.:앗 성공했다
 
사령:그리고.. 한아 꼭 나와야해 ㅠ
 
Beam:어이가 없네 진자
 
스윗:꺄아앙 드디어 나갔다
 
루디스:아. (리브를 쳐다본다.) 리브
 
에만:?
(뒤를 돌아본다.)
 
리비우스:(밖으로 나오자마자 멍하게 루디스와 제로, 에만을 쳐다보다가, 뒤를 돌아본다.)
 
제로:리비!
 
에만:기다리고 있던 사람이 당신이었네요.
 
루디스:다친 곳은 없어? 지금 어두운데, 용케 우리 찾아왔네
 
리비우스:... 뭔가, 잘못된 것 같은데.
 
루디스:글쎄? 난 좀 괜찮은데.
좀 기분이 그러면, 더 기다려보면 되겠지.
난 지금 몇 시간 째람.
 
에만:... (찜찜한 얼굴로 리비가 나타난 곳을 멀리 본다.)
 
리비우스:분명 뭔가가... 계획이랑 어긋난 기분인데요. (천천히 세 사람이 있는 곳으로 감)
 
EGC:ㅋㅋㅋㅋ루디 ㅋㅋㅋㅋㅋㅋㅋ 사고 치고 나가서는 무한 기다림
 
Beam: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루디만 쉽게 나갓다고요 미치겟네
 
텐:운 좋은 루디 맞나봐
 
사령:이따 다같이 운 주사위 함 더 돌려봐 ㅋㅋ
 
준비됐나요?
 
김 한:(이제는 돌아오지 않는 리비의 모습에 나간것을 확신합니다.)
(자신도 이제 걸어나가 봅니다)
 
대가를 지불하세요.
 
김 한:6
정신
기준치: 70/35/14
굴림: 16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15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사령:한이 금방 나오겟는데
는 뭔데
 
EGC:아니 미친
 
사령:저기요
 
EGC:기억의 무덤 이샛기 좀 치네
 
룽 님.:아니ㅋㅋㅋㅋㅋㅋ
좀 치네ㅋㅋㅋㅋㅋㅋ
 
사령:지금 이게 대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진짜 저거 뭐야
 
스윗:잠만 친구
 
룽 님.:그냥은 보내주지 않겠다
 
스윗:나에게 극단 두번이나 띄웠어
 
사령:혹시 한 명씩 나갈수록 나가기 힘들어지는 그런 거야?
그런거냐고
 
EGC:이거 키퍼님 해명 필요
 
Beam:돼지야 돼지
 
사령:이러다 나가야한다는 기억조차 잃어버리면 어떡해 ㅠㅁ ㅠ
 
EGC:그게 40 이상 아닐까요
 
사령:ㅠㅁ ㅠ
 
EGC:로스트
 
사령:므아앙
우리 한이 내노아라 루디가 애지중지 다독여놓앗는데!
 
텐:해명 : 죄송합니다 키퍼 다이스가 또 (개떄림
 
Beam:ㅋㅋ ㅋㅋㅋ 나쁜주사위 감옥 넣어야함
 
스윗:이제 사람도 다잊고..
 
사령:키퍼 다이스 눈치챙겨~!
 
김 한:(대화는 기억이 나지 않지만 뭘잊은지 잘 모르겠습니다.리브가 없습니다. 그러니 바로 움직입니다. 자신이 나갈 차례인것이죠..)
 
기억을 지불하세요.
 
룽 님.:그나마 다른 사람들은 실패했을 때 뒤에서 다시 등 밀어줄 사람들이 있었는데
 
사령:기억 일시불이요
 
김 한:1
 
룽 님.:한은 그냥 혼자 가야하잖아요ㅠ
 
사령:그닉가요 ㅠ
 
Beam:효율좋아
 
김 한:
정신
기준치: 70/35/14
굴림: 47
판정결과: 보통 성공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13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사령:?
 
룽 님.:
 
EGC:이미친
 
스윗:어..?
 
룽 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텐:아앗;;;;
 
사령:눈치 챙기라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
다이스 때리고
샐고하고 오세요 키퍼
 
EGC:ㅋㅋㅋㅋㅋ 이게 되네
 
스윗:이건
나가지 말라는
암시인가
이게 뭐지..?
 
김 한:(뒤를 돌아봅니다.그리고 다시 제 자리를 봅니다.)
 
다시 시도해 봅시다.
 
김 한:(다시 움직입니다.)
 
사령:안돼 노트북
 
Beam:워커홀릭이 일을 잃어?
이건 좀 나쁘지 않을지도
 
룽 님.:ㅋㅋㅋㅋㅋㅋㅋ
오히려 좋아
 
사령:어 그렇게 말하니까 나쁘지 않은데..?
 
기억을 지불하세요.
 
김 한:4
정신
기준치: 70/35/14
굴림: 47
판정결과: 보통 성공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3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사령:아 진짜
 
Beam:왜그러느거야
 
룽 님.:아니 진짜 왜이래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뭐가문제야
내가 들어줄게 말을 해봐
 
스윗:주사위 사기다
 
텐:지금까지 수몰지구 세션을 사랑해주신 여러분께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사령:우리 한이 그만 잡아!!!
 
Beam:
 
텐:이자리에서 책임지고 키퍼를 사퇴합니다
 
Beam:ㅋ ㅋ ㅋㅋㅋㅋㅋ
 
사령:저 사람이 키퍼하면 맨날 어!
 
텐:으앙;
 
스윗:한 한번 도 실패안했는데
 
사령:주사위가 저따위야!
 
스윗:극단.. 극단을 이겨라
 
텐:다다다시 가보자
 
사령:대성공밖에 답이 없다는거잖아
미치겟네
 
스윗:가자아아..
 
기억 지불!
 
김 한:3
 
룽 님.:그래도 코스트는 낮은 게 다행인건가...
 
김 한:
정신
기준치: 70/35/14
굴림: 93
판정결과: 실패
 
사령:그나마.. 숫자가 작다는 것을
 
룽 님.:아니ㅠ
 
사령:미치겟네
 
EGC:와 몇 남았지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19
판정결과: 어려운 성공
 
스윗:몇까였지
 
Beam:하...
 
EGC:40
 
스윗:진짜 본인인거 빼고 다잊는거 아니야
 
EGC:이거 오너들이 단광 와요 지금
 
Beam: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빨리
 
사령:단광이 아니라 장광 올거 같아요
 
김 한:가야 하는데..
 
김 한:(바로갑니다.)
 
사령: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제발
 
김 한:6
 
기억을 지불하세요.
 
김 한:
정신
기준치: 70/35/14
굴림: 3
판정결과: 극단적 성공
 
EGC:아 비싸다
 
사령:와 이건
 
룽 님.:됐다...!
 
사령:된다
 
EGC:이건 된다 된다 된드
 
사령:대성공 띄우기만 해봐 진짜
 
메모리얼 체임버, 울렁거리는 기억의 무덤:
정신
기준치: 80/40/16
굴림: 61
판정결과: 보통 성공
 
사령:
 
룽 님.:으아악!
 
스윗:후..
 
Beam:됐다!!!
 
김 한:..(나오긴했는데 기억이 안납니다.)
 
사령:안돼
40 넘은 거 아니지?
 
스윗:40은 안넘었어요
 
사령:하필 40이어서 내 닉네임 개명해버리고 싶네 진짜
 
Beam:기억 6이 나가버려서 ㅠ
ㅋㅋㅋㅋ
 
스윗:앗 넘었어요?
못세었다
 
사령:안넘엇대요
 
김 한:(꿈-뻑)
 
리비우스:(자리에서 벌떡 일어난다.) 왔어요.
 
루디스:어.. 한? 와.. 다행이다, 잊을 뻔했네! (한 옆으로 걸어가 머리를 쓰다듬어줌)
 
EGC:와 그럼 루디는 어디까지 까먹은 거야
 
사령:저요?
 
Beam:공구통 상자
 
사령:루디 7만 깎이지 않앗나?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자 공구통 상자..
 
Beam:에만이 진짜 많이 잃었음 화장대 화장품 필기구 대본...
 
EGC:화장품 가져나왔는데 제로가 쓰게 ㅅ
 
루디스:여튼 됐고. 이제 돌아가자. 이 숲에 너무 오래 있었어.
 
김 한:(나는 이 사람들을 다 기억할까?)
 
룽 님.:사실 적은 거 다 잃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사령: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Beam:세상
 
룽 님.:한번 더 튕겼으면 날조당할 뻔 한
 
사령:진짜...
다행..
 
에만:아,
 
제로:그그래서, 여긴 어디죠?
 
루디스:나만 해도, 너네 기다리느라 체감상 십몇시간 기다린 것 같아
 
스윗:다행이다
 
루디스:(기지개 쭈욱 펴고)
 
김 한:(다들 보여 안심합니다.)
 
스윗:저 세어보고왔는데
딱20 까였다
 
사령:오..
 
EGC:인생의 절반을 잃었네 한
 
사령:ㄷㄷ
 
스윗:절반을 잃었다.
다시공부해야한다
 
텐:괜찮아 연구만 잃었어
 
스윗:ㅋㅋㅋㅋㅋㅋㅋ
 
룽 님.:(텅텅)
 
사령:그럼 일 덜 하겟다 다행
 
스윗:연구만 잃었구나
연구가 인생의 반이긴하지
 
에만:여긴, 모르겠네요.
 
루디스:길 잘못 들어서 나온 숲 길..?
글쎄..
 
에만:어쩌다 여기까지 오게 된 거예요?
길을 잘못들어서?
 
리비우스:애초에 길을 잘못 들어서... 아니, 그냥 끌려들어온 건지도 모르겠네요.
 
루디스:그런 것 같은데.
 
루디스:저기로 가면 되겠다. 나 배고파. 빨리 가자
 
루디스:살다보니 별 이상한 일도 겪네~
 
에만:...
(일행을 따라 걷다가 문득 멈춰서서 뒤를 돌아본다.)
 
사령:루디스 : 공구통만 잃음
 
루디스:(가장 앞에 서서 느긋하게 걸어간다.)
 
End. 작별인사 : 과거로부터.